•  


北 ‘最大 非常防疫’ 5日次… 住民 分裂 막으려 “德과 情” 强調|東亞日報

北 ‘最大 非常防疫’ 5日次… 住民 分裂 막으려 “德과 情” 强調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6日 10時 27分


코멘트
북한 전역에서 15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유열자(발열자)가 39만2920여명 새로 발생했으며 8명이 사망했다고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6일 보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全域에서 15日 코로나19(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關聯 柳列子(發熱者)가 39萬2920餘名 새로 發生했으며 8名이 死亡했다고 朝鮮勞動黨 機關紙 勞動新聞이 16日 報道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北韓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確診者 發生에 따른 ‘最大 非常防疫體系’에 突入한 지 5一次에 접어들면서 住民들의 ‘思想 分裂’을 막기 위한 宣傳煽動을 꾸준히 이어가는 모습이다.

北韓 朝鮮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16日 金正恩 總祕書가 前날 黨 中央委員會 政治局 非常協議會를 召集한 消息을 1面에 揭載한 데 이어 2~3面엔 ‘偉大한 黨의 두里에 全民이 一致團結해 非常防疫戰에서 반드시 大勝을 이룩하자’는 特輯記事를 실었다.

新聞은 이 가운데 ‘우리 社會에 固有한 德과 鄭은 勝利의 擔保’란 記事에서 “惡性 傳染病 電波가 建國 以來 大動亂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오늘의 曲境을 뚫고 勝利를 안아올 수 있는 강위력한 힘이 있다”며 “그게 바로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고 그들과 언제나 苦樂을 함께하며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 위해주고 도와주는 우리 社會의 固有한 德과 情”이라고 强調했다.

新聞에 따르면 金 總祕書도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 돕고 위해주는 우리 社會의 德과 情은 그 어떤 最新 醫學 科學技術보다도 더 威力한 防疫大乘의 祕訣, 擔保”라며 防疫大田에서 組織 政治 事業을 빈틈없이 計劃·履行할 것을 注文했다.

北韓 當局은 지난 12日 코로나19 確診者 發生 事實을 처음 對內外에 알리고 ‘最大 非常防疫體系’로의 轉換을 宣言했다.

이런 가운데 新聞은 北韓 國家非常防疫司令部 集計를 引用, 지난 14日 午後 6時부터 15日 午後 6時까지 北韓 全域에서 39萬2920餘名의 ‘柳列子’(有熱者·發熱者)가 새로 發生해 4月 末 以後 累積 發熱者 數가 121萬3550餘名에 이르고 있다고 報道했다. 死亡者는 하루 새 8名 增加한 50名이다.

專門家들 사이에선 北韓 當局에 報告된 ‘發熱者’ 大部分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에 感染됐을 것으로 疑心된다는 點에서 北韓 內 코로나19 擴散勢가 이미 ‘大流行’ 段階에 접어들었을 수 있단 觀測도 나오고 있다.

이 때문에 北韓도 코로나19 流行에 따른 住民들의 動搖를 막기 위해 關聯 宣傳事業을 꾸준히 進行 中인 것으로 보인다.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15일 주재한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협의회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해 의약품들이 제때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總祕書가 15日 主宰한 黨 中央委員會 政治局 非常協議會에서 코로나19(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擴散과 關聯해 醫藥品들이 제때 供給되지 못하고 있다고 叱咤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新聞은 特히 “試鍊과 逆境 속에서 더욱 두터워지고 날이 갈수록 뜨겁게 흐르는 우리 社會의 德과 情, 이것을 어찌 저 하나의 利己的 目的을 위하여 남을 해치고 지어 血肉 間에도 서슴없이 칼부림을 하는 資本主義 社會에서 想像이나 할 수 있으랴”라며 社會主義 體制 優越性을 主張하기도 했다.

新聞은 이날 코로나19 流行 狀況 克服을 위해 일꾼(幹部)들의 獻身을 當付하는 記事도 실었다. 新聞은 “남의 아픔을 뜨거운 마음으로 헤아려줄 줄 알고 自己는 허리띠를 조이면서도 남을 위하는 마음이 불같은 일꾼, 바로 이런 일꾼이 黨과 首領, 祖國과 人民에게 陳述로 充實한 일꾼이며, 또 이런 일꾼들이 先驅者的 役割을 하는 單位·地域에선 惡性 傳染病의 傳播 根源을 完璧하게 遮斷, 消滅하고 防疫大田의 勝利를 하루빨리 促進할 수 있다”고 强調했다.

新聞은 各地 美談 事例를 紹介하는 ‘어디서나 울리는 목소리, 함께 이 難關을 이겨냅시다’는 記事도 揭載했다.

이런 가운데 金 總祕書는 前날 召集한 政治局 非常協議會에서 醫藥品 供給 實態를 指摘하고 對策 마련을 指示했으며, 內閣과 保健部門, 中央檢察所가 醫藥品 供給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强하게 叱責했다고 新聞이 傳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