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醫藥品 供給에 問題…金正恩 “軍 醫務隊 投入”|東亞日報

北 醫藥品 供給에 問題…金正恩 “軍 醫務隊 投入”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6日 07時 25分


코멘트
北韓 內 코로나19 擴散勢가 뚜렷한 가운데 醫藥品 供給 問題가 發生한 것으로 보인다. 金正恩 朝鮮勞動黨 總祕書 兼 國務委員長은 醫藥品 適期 供給 問題를 指摘하고 軍 醫務隊 投入 等 安定 措置를 注文했다.

16日 北韓 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黨 中央委員會 政治局이 15日 再次 非常協議會를 召集해 防疫對策 討議 事業을 進行했다고 밝혔다. 이番 協議會도 지난 14日에 이어 金 委員長이 指導했다.

이番 協議會에선 最大 非常防疫 體系 適用 後 全般的 防疫 實態를 再點檢하고 醫藥品 供給에서 나타난 偏向들을 時急히 바로잡기 위한 問題를 集中 討議했다고 한다.

金 委員長은 앞서 國家 豫備 醫藥品을 緊急解除, 시급히 普及하라는 非常指示를 했으며 모든 藥局을 24時間 運營하라는 指示를 했다고 指摘했다.

이어 “아직까지 動員性을 갖추지 못하고 執行이 바로 되지 않고 있으며 醫藥品들이 藥局에 제 때 供給되지 못하고 있다”고 叱咤했다.

또 “國家 調達 醫藥品이 藥局을 통해 住民들에게 제 때, 正確히 가닿지 못하고 있는 것은 直接 執行者인 內閣과 保健 部門 일꾼들이 現 危機狀況에 對한 認識을 바로가지지 못하고 발 벗고 나서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叱責했다.

나아가 “司法, 檢察部門이 醫藥品 保障과 關聯한 行政命令이 迅速 正確하게 施行되도록 法的 監視와 統制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醫藥品 取扱 및 販賣에서 나타나는 否定的 現象을 바로잡지 못하고 있다고 指摘했다.

그러면서 “嚴重한 時局에조차 아무런 責任도, 呵責도 느끼지 못하고 아무런 役割도 하지 못하는 中央檢察所 所長의 職務太公, 職務怠慢 行爲”를 言及하면서 强하게 叱責했다고 한다.

協議會에서 金 委員長은 “人民軍隊 君의 部門의 强力한 力量을 投入하여 平壤時 안의 醫藥品 供給 事業을 卽時 안정시킬 것”이라는 黨 中央軍事委員會 特別命令을 내렸다고 媒體는 傳했다.

아울러 “尖銳한 防疫 戰爭에서 高度의 緊張性과 警覺性을 堅持하고 모든 事業을 科學的으로 細密히 作戰, 指揮해 些少한 빈틈과 虛點도 許容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防疫政策 方向과 目標를 짚었다.

以後 協議會에선 非常防疫 事業에 對한 國家 統制力 强化, 藥局 醫藥品 取扱의 衛生安全性을 徹底 保障, 防疫 事業에 對한 法的 統制 水準을 强化, 國家的 危機對應 能力 上向 等 問題가 討議됐다.

金 委員長은 協議會 以後 平壤 內 藥局을 찾아 醫藥品 供給實態를 直接 點檢하는 모습도 보였다. 藥局 點檢엔 조용원 黨 中央위 政治局 常務委員, 김덕훈 內閣 總理, 최경철 保健上 等이 同行했다.

金 委員長 指示에 따라 黨 中央위 政治局 委員, 候補委員들도 平壤 內 藥局을 現場 點檢했다. 金 委員長은 大同江 區域에 位置한 藥局들에 들러 醫藥品 供給과 販賣 狀況을 把握했다고 媒體는 傳했다.

金 委員長은 藥局에서 最大 非常防疫 體系 稼動 後 供給된 醫藥品 內譯, 藥品 保管 實態, 藥局 24時間 稼動 體制 轉換 與否, 患者 對應 方式, 藥品 支給 現況 等을 點檢했다고 한다.

以後 金 委員長은 “只今 全般的 藥局들이 自己 技能을 圓滿히 遂行할 수 있게 꾸려져 있지 못하다”며 “陳列欌 外 藥品 保管 場所도 따로 없는 落後한 形便”이라고 指摘했다.

또 “販賣員들이 衛生 服裝도 제대로 갖추지 않은 狀態에서 奉仕하고 있다”면서 衛生環境 問題도 指摘했다. 아울러 “醫藥品 供給 體系 虛點을 바로잡고 醫藥品 輸送 關聯 强力한 實行對策을 세우라”고 注文했다.

한便 北韓 內 코로나19 關聯 新規 柳列子(發熱者)는 하루 사이 39萬2920餘 名이 追加 發生했다. 完快된 사람은 15萬2600餘 名이며, 死亡者 數는 8名으로 나타났다.

이는 14日 午後 6時~15日 午後 6時 基準 集計된 것이다. 北韓은 코로나19와 關聯해 患者를 確診者가 아닌 柳列子 基準으로 集計하고 있다.

北韓 內 코로나19 擴散이 本格化된 것으로 推定되는 지난 4月 末 以後 5月15日 午後 6時까지 累積 柳列子 數는 121萬3550餘 名이다. 이 가운데 64萬8630餘 名이 完快됐다고 한다.

治療 中 患者는 56萬4860餘 名이다. 累積 死亡者 數는 50名으로 集計됐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