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韓, 코로나 疑心 發熱者 120萬 넘어…의약품 供給에 軍 投入|東亞日報

北韓, 코로나 疑心 發熱者 120萬 넘어…의약품 供給에 軍 投入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6日 06時 15分


코멘트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15일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비상협의회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해 의약품들이 제때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고 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6일 1면에서 보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가 15日 열린 黨 中央委員會 政治局 非常協議會에서 코로나19(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擴散과 關聯해 醫藥品들이 제때 供給되지 못하고 있다고 叱咤했다고 黨 機關紙 勞動新聞이 16日 1面에서 報道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北韓의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變異 바이러스 關聯 確診 疑心 柳列子(發熱者)가 累積 100萬 名을 넘어 120萬 名을 突破했다.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16日 “15日 하루 동안 39萬2920餘 名의 柳列者가 새로 發生하고 8名이 追加로 死亡했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北韓이 코로나19 關聯 集計를 始作한 지난 4月 末부터 15日까지 累積 發熱者는 121萬3550名이 됐다. 死亡者 亦是 累積 50名이다. 아울러 ‘完治者’는 64萬8360餘 名이며 56萬4860餘 名이 現在 治療를 받고 있다고 新聞은 傳했다.

지난 12日 北韓이 처음으로 코로나19 變異 바이러스인 ‘스텔스 오미크론’ 確診者 發生을 公式 確認한 뒤 擴散勢는 繼續 增加하고 있다.

지난 12日엔 1萬8000餘 名, 13日엔 17萬4400餘 名, 14日에는 29萬6180餘 名의 新規 發熱者가 發生한 데 이어 15日에는 新規 發熱者가 30萬 名臺를 훌쩍 넘어 40萬 名 臺에 가까워졌다.

金正恩 勞動黨 總祕書는 前날 政治局 非常協議會를 召集해 醫藥品 供給 實態를 指摘하고 對策 마련을 指示했다. 特히 內閣과 保健部門, 中央檢察所가 醫藥品 供給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無責任性’을 剛하게 指摘했다.

金 總祕書는 “黨 中央委員會가 國家豫備醫藥品을 緊急 解除해 시급히 普及할 데 對한 非常指示를 下達했는데도 아직도 動員性을 갖추지 못해 執行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國家가 調達하는 醫藥品들이 藥局을 통해 住民들에게 제때에, 正確히 가닿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 執行者들人 內閣과 保健部門 일꾼들이 危機에 對한 認識을 바로 갖지 못한 탓”이라며 內閣과 保健部門에 ‘無責任한 事業 態度’와 ‘組織 執行力’에 對해 剛하게 批判했다고 新聞은 傳했다.

아울러 醫藥品 供給과 關聯한 行政命令 履行을 위한 法的 監視와 統制를 제대로 하지 못한 中央檢察所 所長에 對해 “아무런 責任도, 呵責도 느끼지 못하고 아무런 役割도 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그의 ‘職務太公, 職務怠慢 行爲’를 辛辣하게 叱責했다고 한다.

金 總祕書가 지난 12日 北韓의 코로나19 發生 公式化 以後 政治局 次元의 關聯 會議를 主宰한 것은 이番이 3番째다.

北韓은 이날 協議會에서 Δ非常防疫事業에 對한 國家의 行政統制力을 더 强化하는 問題 Δ藥局에서 醫藥品 取扱의 衛生安全性을 徹底히 保障하는 問題 Δ防疫事業에 對한 法的 統制의 强度를 높이는 問題 Δ國家的인 危機對應能力을 提高하는 問題를 討議했다.

金 總祕書는 “모든 指導일꾼들이 最大의 奮發力과 鬪志, 非常한 能力과 智慧를 發揮해야 한다”라며 “그러지 않고서는 오늘의 防疫戰爭에서 戰略的 主導權을 確固히 틀어쥘 수 없다”라고 말했다.

金 總祕書는 모든 藥局들이 ‘24時間 運營體系’가 돼야 한다면서 直接 藥局을 찾아 現地地圖도 進行했다.

그는 “只今 全般的인 藥局들이 自己의 技能을 圓滿히 遂行할 수 있게 꾸려지지 못했다”라며 “陳列欌 外에 藥品 保管場所度 따로 없는 落後한 形便이며 販賣員들은 衛生服裝도 제대로 갖추지 못했다”라고 指摘했다.

그러면서 Δ最大非常防疫體系 稼動 後 어떤 藥들이 供給되고 있는지 Δ藥品이 規定대로 保管되고 있는지 Δ藥局들이 24時間 奉仕體系로 轉換했는지 Δ患者들이 찾아왔을 때 相談을 잘 하는지 Δ解熱劑와 抗生劑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Δ住民들이 第一 많이 찾는 藥은 무엇이며 價格은 얼마인지 等을 點檢했다.

또 人民軍에게 特別命令을 下達해 군의部門의 力量을 投入해 평양시의 醫藥品 供給事業을 “卽時 안정시키라”라고 指示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內閣과 保健部門의 醫藥品 供給 事業이 軍部에 一部 移管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