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安哲秀-金恩慧 本格 원팀 行步…京畿 民心 攻掠 始動|東亞日報

安哲秀-金恩慧 本格 원팀 行步…京畿 民心 攻掠 始動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5日 12時 46分


코멘트
김은혜 의원 페이스북 © 뉴스1
金恩慧 議員 페이스북 ⓒ 뉴스1
安哲秀 國民의힘 京畿 城南盆唐甲 候補와 金恩慧 京畿道知事 候補가 15日 選擧事務所 開所式에 共同 參席하면서 本格的인 ‘원팀’ 行步에 들어갔다. 出馬 宣言 以後 一週日 만에 選擧運動에 合流한 安 候補는 이番 主 京畿道를 돌며 함께 選擧運動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安 候補는 이날 분당 야탑동 城南綜合버스터미널에서 金恩慧 候補, 신상진 城南市長 候補와 도·시·락(경기도·성남시·즐거울 落) 市民 人事에 나선다. 午後에는 申 候補, 安 候補, 구형모 華城市場 候補의 選擧事務所 開所式에 나란히 參席한다.

그間 盆唐 곳곳을 돌며 바닥 民心 다지기에 集中해 온 安 候補는 이날 選擧事務所 開所式을 갖고 本格的인 選擧戰에 突入한다. 16日부터는 金 候補와의 원팀 行步에도 速度를 낼 展望이다. 安 候補와 金 候補 側 選擧 實務팀은 지난 9日 처음 만나 選擧 勝利를 위한 戰略을 論議한 것으로 알려졌다.

安 候補 側 關係者는 通話에서 “이제부터는 本格 (원팀)이니까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眞짜 熱心히 한다 程度’로 選擧運動을 하지 않을까 싶다”며 “앞으로 弱勢地域과 優勢地域을 가리지 않고 (安 候補와 金 候補가) 함께 다니면서 京畿道 選擧에서 勝利하려고 努力할 豫定”이라고 밝혔다.

金 候補 側 關係者도 “本格 選擧에 突入하면서 金 候補와 安 候補가 함께 원팀으로서 活動할 計劃”이라며 “원팀의 모습 團合된 모습을 보여드리면 城南 市民, 京畿道民께 肯定的인 메시지를 던질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期待感을 나타냈다.

두 사람이 ‘원팀’을 이루면 黨內 支持 基盤이 不足한 安 候補가 尹錫悅 大統領의 側近인 金 候補를 友軍으로 確保할 수 있게 된다. 金 候補 立場에서도 大選 候補·黨代表 出身으로 全國的인 認知度가 있는 安 候補와 힘을 합치면 選擧에 큰 시너지 效果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中道保守 性向의 安 候補가 競技도 中道層 票心을 吸收하는 役割을 할 것으로도 期待된다.

엄경영 時代精神硏究所長은 “安 候補는 引受委員長 任務를 끝까지 遂行했고 總理 提案을 받지 않았다는 點에서 이番 選擧에 出馬하는 原則, 名分이 (國民들로부터) 評價를 받고 있다”며 “또 保守 政治 指導者 中에선 中途 擴張性을 갖춘 人物들 中에 하나로 評價된다”고 分析했다. 이어 “金 候補도 保守 首都圈 候補 中에선 가장 젊고 女性이라는 長點이 있다”며 “이들이 원팀 行步를 하면 選擧에 시너지가 있을 것 같다”고 내다봤다.

狀況的으로도 國民의힘에 유리한 面이 있다. 嚴 所長은 “지난 大選 得票車(74票差)를 考慮하면 城南이 李在明 텃밭이라고 보기도 어렵다”며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總括選對委員長이 仁川 桂陽乙에 出馬하고 민주당이 檢搜完剝 法案을 强行하면서 京畿道에 널리 퍼져있던 ‘지못未’(李在明 지켜주지 못해서 未安해) 情緖가 弱化됐다”고 分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