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黨, 勝負處 京畿道서 첫 選對委…“質 수 없는 곳”|東亞日報

民主黨, 勝負處 京畿道서 첫 選對委…“質 수 없는 곳”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3日 11時 20分


코멘트
더불어民主黨은 13日 京畿道에서 選擧對策委員會 첫 會議를 열고 必勝을 다짐했다.

京畿道는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直前 團體長을 지냈던 政治的 基盤이자 6·1 地方選擧 最大 勝負處인 만큼 金東兗 京畿知事 候補 總力 支援에 나서는 모습이다.

李在明 總括 選對委員長은 이날 午前 京畿 水原市 金東兗 候補 事務室에서 열린 첫 選對委 會議에서 “政府 審判만, 모두가 審判만 하고 있으면 소는 언제 키우겠느냐”며 “이제는 소를 키울 때다. 소를 키울 有能한 민주당 候補들을 選擇해달라”고 ‘일꾼論’을 폈다.

金東兗 候補에 對해선 “正말 많은 經綸과 經驗을 갖고 있고, 또 專門家로서 正말 優秀한 力量을 實績으로 證明했다”며 “相對 候補에 比較해본다면 말이 아니라 實踐하는 분이고 專門性을 갖추고 있어서 아마추어와 對比되고 經驗과 經綸으로 따진다면 初步와 프로의 差異”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민주당이 執權한 3年 남짓 동안 京畿道民들은 自矜心과 歸屬感을 갖게 됐고 많은 새 政策들로 京畿道政에 對한 滿足度가 景氣도 歷史上 처음일만큼 높게, 또 全國 1等을 相當期間 할 程度로 많이 改善됐다”고 自評한 뒤, “그런데 우리 相對 候補群들은 京畿道에서 ‘李在明의 競技도 4年’을 지우겠다고 한다”고도 했다.

朴志玹 共同 常任選對委員長은 “京畿道는 작은 大韓民國이다. 무엇보다 일 잘하는 有能한 政治人 李在明 總括選對委長을 키운 곳”이라며 “질 수 없는 곳이고 반드시 이겨야 하는 곳”이라고 强調했다.

尹昊重 共同 常任選對委員長도 “京畿道는 지난 大選에서도 우리 黨에 過半이 넘는 큰 聲援을 보내줬다. 京畿道는 민주당의 最大 支持基盤이고 새로운 心臟인 것”이라며 “京畿道民들의 河海와 같은 恩惠를 有能한 道程으로 報答해드리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1期 新都市 再整備 支援, GTX(首都圈 廣域急行鐵道) 延長 等의 公約 推進도 提示했다.

尹 委員長은 “민주당은 國會 第1黨으로서 金 候補의 京畿發展 4代 비전을 뒷받침하겠다”며 “1期 新都市의 早速한 整備와, 小商工人 信用 大赦免, 地域貨幣 發行 擴大 政策을 最大限 積極 支援하겠다. 特히 尹錫悅 政權이 事實上 破棄한 GTX 延長 公約을 民主黨과 金東兗이 더 빠르고 確實하게 實行하겠다”고 밝혔다. 5大 돌봄 責任制 導入도 約束했다.

朴洪根 院內代表도 “金 候補와 민주당이 尹錫悅 政府가 破棄한 GTX A, B, C (路線) 延長과 D, E, F (路線) 新設을 이뤄낼 수 있다. 京畿道 循環鐵道網도 GTX 못지 않게 完成해 道民들에게 삶의 餘裕를 찾아드리겠다”며 “第1黨 院內代表로서 1期 新都市 再整備 事業의 限界와 問題點을 꼼꼼히 살펴 立法과 制度로 뒷받침하겠다”고 거들었다.

朴志玹 委員長은 “金恩慧 國民의힘 候補가 ‘基本시리즈’를 廢止한다고 해 많은 靑年들이 不安해하고 있다”며 金東兗이 李在明 前 知事의 基本政策 지키고 여기에 2030 靑年의 삶에 더 많은 機會 주는 새 政策으로 큰 勝利 이끌어주시기 바란다. 景氣가 이기면 全國 지先導 勝利할 수 있따.

朴釘 京畿道黨委員長은 “이番 京畿知事 選擧는 말만 잘하는 候補와 일도 잘하는 候補의 對決이라 規定할 수 있다. 尹錫悅 大統領의 입과 文在寅 前 大統領의 일머리의 對決”이라며 “입꾼은 일꾼을 이길 수 없다”고 했다.

민주당은 앞서 이番 地方選擧 勝利 基準으로 廣域團體長 8곳 勝利를 提示한 바 있다. 湖南과 濟州, 忠淸圈 中 2곳 以上 外에도 首都圈 세곳(서울, 京畿, 仁川) 中 最少 두곳 異常은 이겨야 目標 達成이 可能한 狀況에서 京畿知事 勝利가 切實하다.

더욱이 京畿道는 이 委員長이 城南市長으로 政治를 始作해 直前 京畿知事를 지낸 政治的 基盤이다. 지난 大選에서도 李在明 委員長이 442萬8000票(50.94%)를 얻어 396萬5000票(45.62%)를 얻은 尹錫悅 大統領을 46萬票 假量 이긴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朴完柱 議員 性非違 除名 事態가 道德性 問題에 敏感한 首都圈 中道層 民心에 惡影響을 줄 可能性이 높은 狀況이어서 民主黨의 苦心이 깊어지는 狀況이다.

民主黨은 選對委 後 城南 盆唐으로 移動해 黨 1期 新都市特別委員會 2次 現場會議를 갖는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