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住民들 코로나 流入에 混亂…場마당 門 닫아 불만|동아일보

北 住民들 코로나 流入에 混亂…場마당 門 닫아 불만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3日 08時 17分


코멘트
北韓 住民들이 코로나19 流入에 唐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一角에서는 封鎖에 對한 不滿이 表出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평양시 住民 消息通은 美國 現地 時間으로 11日 北韓 專門 媒體 自由아시아放送(RFA)에 “어제 平壤에서 코로나 患者가 發生해 平壤市民들의 門밖 出入이 嚴格히 統制되고 있다”며 “사람뿐 아니라 車輛도 一切 다니지 못하게 都市 全體를 封鎖해 平壤 거리가 사람도, 車도 없는 을씨년스러운 雰圍氣에 휩싸여 있다”고 밝혔다.

이 消息通은 “防疫司令部 指示 內容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感染症勢와 豫防 方法이 提示됐다”며 “새로운 指示가 있을 때까지 一切의 集體 모임을 禁止하고 個人衛生을 徹底히 지키며 거리 두기, 손 씻기, 물 끓여 먹기, 소금물 函數(가글) 等으로 자주 消毒하고 室內 空氣를 喚起시켜 코로나 비루스를 豫防하라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그는 “住民들은 그동안 코로나 疑心 症勢를 보이는 患者가 많았는데도 急性 肺炎이나 毒感으로 診斷하며 코로나 患者 發生 事實을 否認하던 防疫 當局이 갑자기 코로나 前이 비루스 感染患者 發生을 認定하자 매우 혼란스러워 한다”며 “이番 都市 封鎖가 언제까지 持續될지 알 수 없지만 長期化 될 境遇 住民生活에 큰 支障을 가져올 것이라며 憂慮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消息通은 그러면서 “中央 防疫 當局의 措置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場所인 商店과 食堂, 場마당度 모두 門을 닫고 利用이 禁止됐다”며 “이에 一部 住民들은 ‘나라에서 對策은 없이 그냥 집밖에 나오지 말라면 집에 앉아서 굶어 죽으라는 말이냐’며 不滿을 터뜨리고 있다”고 雰圍氣를 傳했다.

平安北道 住民 消息通은 11日 “어제부터 平壤媤家 封鎖됐다는 消息을 平壤에 있는 親戚으로부터 傳해 들었다”며 “코로나 비루스가 平壤에 流入됐다며 신의주시에도 갑자기 封鎖 措置가 내려져 住民들이 唐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消息通은 “當局에서는 世界的인 保健 危機 狀況이 惡化되는 속에서 發生한 嚴重한 狀況이지만 肺炎이나 毒感과 비슷한 類似 비루스여서 國內에서 生産된 藥品으로 얼마든지 克服할 수 있다며 住民들을 안심시키고 있다”고 說明했다.

그는 “平壤의 知人과 通話하는 過程에서 來日부터 全體 平壤市民에 對한 集中 檢病 檢診을 實施한다고 들었다”며 “平壤뿐 아니라 全國의 모든 市, 君들에서는 住民들이 집과 職場(工場, 農場 等)만을 오갈 수 있을 뿐 地域 間 移動을 禁止하는 바람에 生計 活動을 못하게 된 住民들이 큰 混亂에 빠졌다”고 傳했다.

이 消息通은 그러면서 “住民들은 當局이 올해 들어 여러 次例 會議와 國家的 政治 行事를 召集하고 코로나 類似 症勢를 보이는 患者가 숱하게 나왔는데도 이제야 코로나 비루스의 流入을 認定한 것에 對해 不滿을 提起하고 있다”며 “移動 禁止 措置가 長期化 될 境遇 住民 生計 活動에 큰 支障을 招來해 코로나로 죽는 게 아니라 굶어죽는 사람이 더 많을 수도 있다”며 憂慮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