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金正恩, 結局 마스크 썼다…확진자 發生에 ‘노마스크’ 抛棄|東亞日報

北 金正恩, 結局 마스크 썼다…확진자 發生에 ‘노마스크’ 抛棄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12日 17時 20分


코멘트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국무위원장이 12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북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뉴시스/조선중앙TV 캡처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國務委員長이 12日 黨中央委員會 本部廳舍에서 열린 ‘北韓 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8次 政治局會議’에서 마스크를 着用하고 있다. 뉴시스/朝鮮中央TV 캡처
北韓 김정은 國務委員長이 12日 열린 黨 中央委員會 8期 8次 政治局 會議에 마스크를 쓰고 登場했다. 金 委員長이 公式席上에서 마스크를 쓴 모습이 官營媒體에 露出된 건 이番이 처음이다.

朝鮮中央TV는 이날 金 委員長이 마스크를 着用한 채 勞動黨 中央委員會 本部廳舍 內 會議室에 入場하는 모습을 公開했다.

덴탈 마스크로 推定되는 多少 얇아 보이는 푸른色 마스크를 着用한 金 委員長은 한 손에는 書類를 들고 會議場에 들어왔다.

會議場에서 待機 中이던 幹部들도 모두 마스크를 쓴 狀態였고, 金 委員長에게 會議場 門을 열어주는 玄松月 黨 副部長도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국무위원장이 12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북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조선중앙TV 캡처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國務委員長이 12日 黨中央委員會 本部廳舍에서 열린 ‘北韓 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8次 政治局會議’에 參席해 發言하고 있다. 뉴시스/朝鮮中央TV 캡처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국무위원장이 12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북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를 마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뉴시스/조선중앙TV 캡처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國務委員長이 12日 黨中央委員會 本部廳舍에서 열린 ‘北韓 黨 中央委員會 第8期 第8次 政治局會議’를 마치고 마스크를 着用하고 있다. 뉴시스/朝鮮中央TV 캡처
자리에 앉은 金 委員長은 會議 中 發言하는 동안엔 마스크를 테이블 위에 벗어뒀지만, 會議를 마치고 자리에서 일어나면서는 다시 마스크를 着用했다.

앞서 北韓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時期, 一般 大衆 對象 大規模 行事 外 主要 對面 政治 日程은 代替로 마스크 없이 進行해 왔다.

防疫 措置가 한창 强化됐을 때도 幹部들과 住民들은 種種 마스크를 着用했지만, 金 委員長만은 各種 會議 席上과 行事에서 ‘노마스크’ 基調를 維持해왔다.

하지만 이날 北韓이 코로나19 確診者 發生 事實을 처음으로 公式 認定하며 國家防疫體系를 ‘最大 非常防疫體系’로 轉換한 만큼, 警覺心을 일깨우는 次元에서 最高指導者의 마스크 차림을 演出한 것으로 보인다.

北韓은 이날 黨 中央위 政治局 會議에서 境內 오미크론 傳播 事實을 밝히면서 이를 ‘最重大 非常事件’으로 規定했다. 이는 北韓에서 밝힌 첫 코로나19 確診 事例다.

北韓 側은 지난 8日 平壤에서 檢體 分析 結果 오미크론 바이러스 BA.2(스텔스 오미크론)가 檢出됐다는 結論이 나왔다고 傳했는데, 具體的 傳播 狀況은 言及하지 않았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