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腹筋 運動만으로 ‘초콜릿 腹筋’ 못 만든다… 當身이 놓친 두 가지는 [핫피플의 運動處方]|東亞日報

腹筋 運動만으로 ‘초콜릿 腹筋’ 못 만든다… 當身이 놓친 두 가지는 [핫피플의 運動處方]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사람들이 運動을 통해 가장 鍛鍊하고 싶어 하는 身體 部位는 어디일까? 지난 5年間 約 2億 名이 視聽한 유튜브 채널을 運營한 經驗에 따르면 바로 ‘腹筋’이다. 많은 이들이 아름답게 다듬어진 초콜릿 模樣의 식스팩을 꿈꾸며 홈트레이닝을 한다.

‘올블랑TV’ 캡처
‘올블랑TV’ 캡처
하지만 腹筋은 單純히 腹部 筋力運動만으론 만들기 어렵다. 腹部를 덮고 있는 體脂肪을 거둬내는 게 優先이다. 그래야 탄탄한 腹筋이 鮮明히 모습을 드러낸다. 따라서 腹筋 鍛鍊을 위해선 다음 3가지를 記憶해야 한다.

①腹部 體脂肪을 充分히 태우기 위한 有酸素 運動 ②有酸素 運動으로 태운 體脂肪을 維持하기 위한 食單 管理 ③體脂肪 除去 後 모습을 드러낼 腹筋 筋力運動이다.

흔히 地方을 빼는 有酸素 運動이나 食單 管理는 疏忽히 하고, 腹部 運動만으로 腹筋을 얻으려 한다. 하지만 이 셋 中 하나만 疏忽해도 아름다운 腹筋을 維持하기 어렵다. 腹部 運動과 함께 全身 運動으로 칼로리를 消耗해야 한다.

여주엽 ‘올블랑’ 대표
여주엽 ‘올블랑’ 代表
時間이 充分하다면 腹部 運動 루틴과 有酸素 全身 運動을 推薦한다. 하지만 바쁜 現代人에겐 多少 버거울 수 있다. 그래서 腹部 運動과 同時에 군살을 없애주는 30分 運動 루틴을 準備했다.

이 運動은 넓은 空間이나 특별한 運動器具가 必要 없다. 動作은 크게 無理가 가지 않으면서도 效果가 좋다. 時間이 許諾할 때마다 하루 2세트, 3세트씩 따라 하면 效果를 더 빨리 볼 수 있다. 全體 運動 時間은 웜業 動作 4分을 除外하고 25分 程度. 45秒씩 12가지 動作을 進行하며, 運動과 運動 사이에 15秒間 休息을 取한다. 單, 쉬는 동안에도 제자리 걷기를 해야 한다. 繼續 움직여야 몸의 熱氣를 維持해 運動 效率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12가지 動作은 일어서서 한 발을 앞으로 차며 反對 팔과 발끝을 터치하는 ‘프런트 킥 土 터치’, 腹部 正面을 剛하게 修築하는 ‘프런트 니業’, 腹部 側面을 刺戟하는 ‘사이드 니業’, 腹筋을 對角線 方向으로 刺戟하는 ‘크로스 니業’ 等이다. 讀者들이 따라 하기 쉽게 關聯 動映像도 인터넷에는 함께 올렸다. 適切한 食單과 함께 하루 30分 루틴으로 올여름 人生 腹筋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休暇地에서 自身 있는 露出을 目標로 오늘부터 挑戰해 보자. 거울을 보며 自信感이 솟는 나 自身을 만들어 보자.
여주엽 올블랑 代表는 2018年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開設해 筋力 强化 等 各種 運動法을 無料로 紹介하고 있다. 6月 基準 채널의 購讀者 數는 188萬 名이다.

※여주엽 代表의 ‘올 여름 腹筋 裝着! 30分 걷기 홈트’(https://youtu.be/WrYxG3kAWPU
)


여주엽 ‘올블랑’ 代表


#腹筋만들기 #腹部體脂肪 #運動處方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