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說]民勞總 不法 都心 集會 半年 새 5番째… 韓國 社會 一圓 맞나|동아일보

[社說]民勞總 不法 都心 集會 半年 새 5番째… 韓國 社會 一圓 맞나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17日 00時 00分


코멘트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집행유예중 집회 참석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등으로 구성된 전국민중행동이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밀집한 채 서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도 이날 집회에 참여했다. 현행 방역수칙에 따르면 접종 완료자만 참가하더라도 299명까지만 집회 참여가 가능하지만 이날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1만5000명이 참여했다. 뉴시스
양경수 民勞總 委員長, 執行猶豫中 集會 參席 全國民主勞動組合總聯盟(民勞總) 等으로 構成된 全國民衆行動이 15日 午後 서울 永登浦區 汝矣島公園에서 開催한 集會에서 參加者들이 密集한 채 서서 口號를 외치고 있다. 양경수 民勞總 委員長(앞줄 왼쪽에서 네 番째)도 이날 集會에 參與했다. 現行 防疫守則에 따르면 接種 完了者만 參加하더라도 299名까지만 集會 參與가 可能하지만 이날 集會에는 主催 側 推算 1萬5000名이 參與했다. 뉴시스
全國民主勞動組合總聯盟(民勞總)李 農民團體 等과 함께 엊그제 서울 汝矣島에서 大規模 不法 集會를 强行했다. 서울市와 警察은 防疫 指針에 따라 민노총의 集會를 事前에 不許했지만 민노총은 이番에도 集會 直前에 集結 場所를 갑자기 바꿨다. 集會를 源泉 封鎖하겠다고 했던 警察은 束手無策이었다. 민노총의 奇襲的인 都心 大規模 不法 集會는 지난해 7月 以後 半年 동안 이番이 5番째다.

민노총은 政府의 코로나19 變異 바이러스 擴散에 對한 警告, 段階的 日常 回復을 위한 協助 要求 等을 反復해서 無視하고 있다. 이番 集會는 설 名節을 앞두고 政府가 오미크론 變異 擴散을 警告하는 가운데 開催됐다. 민노총이 코로나 擴散 以後 大規模 都心 集會를 처음 연 것은 首都圈의 델타 變異 擴散이 深刻했던 昨年 7月이었다. 當時 國務總理까지 나서서 集會 自制를 呼訴했지만 민노총은 旣存의 쪼개기 方式보다 感染 危險性이 더 큰 大規模 對面 集會를 强行했다. 段階的 日常 回復이 施行된 昨年 11月에는 두 次例나 都心 集會를 열어 민노총이 名分 없는 集會를 固執한다는 社會的 批判 輿論이 커졌다.

政府는 민노총의 名分 없는 不法 集會가 再發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昨年 7月 첫 不法 集會를 主導한 嫌疑로 拘束된 양경수 民勞總 委員長은 얼마 前 執行猶豫로 풀려난 뒤 엊그제 5番째 大規模 集會를 열었다. 集會 場所에서 마스크 내리기 等 防疫 守則 違反 論難도 있었다. 이쯤 되면 민노총이 政府의 防疫 指針을 앞장서서 비웃고 있다고 봐야 하는 것 아닌가. 防疫 패스와 社會的 距離 두기에 對한 訴訟이 잇따르는 等 어느 때보다 코로나 疲勞感이 큰 狀況이다. 이런데도 民勞總만 例外로 인정받는다면 防疫 指針에 對한 不服 움직임이 더 커질 수 있다.

민노총은 現在 組合員만 113萬 名에 이르는 第2의 勞動團體다. 그 行動 하나하나가 우리 社會에 큰 影響을 미치는, 責任 있는 一員이다.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災難 앞에서는 작은 利害關係에만 얽매이지 말고 社會 全體를 위해 더 責任感 있게 行動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民勞總과 國民의 거리는 더 멀어질 것이다.
#全國民主勞動組合總聯盟 #民勞總 #集會 #不法 集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