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車그룹, 美서 主要 모델 ‘最高價値’ 認定… 어워드 總 11個 部門 6個 車種 受賞|東亞日報

現代車그룹, 美서 主要 모델 ‘最高價値’ 認定… 어워드 總 11個 部門 6個 車種 受賞

  • 동아經濟
  • 入力 2022年 1月 23日 12時 49分


코멘트

U.S.뉴스&월드리포트 ‘最高의 顧客價値賞’ 發表
SUV 5個 部門 席卷… 싼타페·투싼·코나·텔루라이드 受賞
電動化 2個 部門 ‘투싼·엘란트라’ 獨차지
相對的으로 세단 弱勢… 日本車 시빅·어코드·아발론 等 躍進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現代車 아반떼(現地名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와 起亞가 美國에서 最高 水準 價値를 인정받았다. 顧客에게 最高의 價値를 提供하는 車 타이틀을 席卷한 것.

現代車와 기아는 美國 時事週刊誌 ‘U.S.뉴스&월드리포트’가 發表한 ‘2022 最高의 顧客價値賞(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에서 總 11個 部門 中 6個 部門을 受賞했다고 23日 밝혔다.

該當 어워드는 車級別 品質과 商品性, 新車와 中古車 價格, 維持費 等을 綜合 評價해 消費者에게 가장 價値 있는 車種을 選定한다. 品質과 商品性은 自動車 專門媒體가 車를 타보고 分析한 走行性能과 乘車感, 安全性, 內臟, 技術 및 便宜仕樣, 連結性, 燃費, 摘載空間 等을 評價했다. 經濟的 價値는 修理費와 燃料費, 保險料 等 5年間 車輛 維持에 들어가는 總費用과 現在 去來되는 中古車 價格 等을 比較 評價해 算定했다.
현대차 싼타페
現代車 싼타페
현대차 투싼
現代車 투싼
現代車와 기아는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分野 5個 部門에서 最高 價値 모델을 輩出해 다른 브랜드를 壓倒했다. 重刑(2列) SUV와 大型(3列) SUV 部門에서 各各 현대次 싼타페와 起亞 텔루라이드가 受賞했고 準中型(콤팩트) SUV와 小型(서브콤팩트) SUV 部門에서는 현대車 투싼과 코나가 各各 1位에 이름을 올렸다. 투싼은 最高의 하이브리드·電氣 SUV 部門에서도 1位에 올라 2冠王을 記錄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現地名 엘란트라)는 最高의 하이브리드·電氣 乘用車로 選定됐다. 特히 現代車는 電動化 關聯 2個 部門(SUV·乘用)을 모두 席卷하면서 親環境車 競爭力을 立證했다.

相對的으로 現代車·起亞 세단 모델은 不振한 成跡을 보였다. 세단 部門에서는 日本車들의 躍進이 도드라졌다. 닛산 베르社(小型車)와 혼다 시빅(準中型), 어코드(中型), 도요타 아발론(準大型) 等이 各 部門別 最高 價値 車에 이름을 올렸다. 미니밴 分野에서는 혼다 오딧세이가 受賞했다.
혼다 시빅
혼다 시빅
U.S.뉴스&월드리포트는 이番 結果 發表와 함께 賞을 받은 車들이 消費者에게 價値 있는 自動車 所有 經驗을 提供할 것이라고 說明했다.

現代車그룹 關係者는 “消費者에게 높은 價値를 提供하는 現代車와 起亞의 優秀한 商品 競爭力이 美國 市場에서 인정받은 結果”라며 “앞으로도 消費者에게 差別化된 價値를 提供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現代車와 기아는 最近 北美와 유럽 等 海外 主要 自動車 市場에서 主力 모델들이 높은 評價를 받으면서 뛰어난 受賞 實績을 記錄하고 있다. 現代車는 지난해 아반떼와 아이오닉5街 各各 北美와 獨逸에서 ‘올해의 車’에 選定됐다. 제네시스 GV80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에 뽑혔다. 起亞 EV6는 英國 ‘2022 왓카어워즈’에서 올해의 車와 올해의 電氣 SUV 賞을 차지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