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副作用 없고 高齡患者度 安全… 유로리프트로 前立샘肥大症 解決|東亞日報

副作用 없고 高齡患者度 安全… 유로리프트로 前立샘肥大症 解決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0日 03時 00分


코멘트

자이泌尿의학과병원
前立샘 關聯治療 10000件 넘어… 유로리프트 開發者와 學術交流
前立샘 特需 실로 묶는 方式… 1回 施術로 不便 症狀 解消

나이가 들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증가한다. 특히 초고령자의 경우 수술시간이 회복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노련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은 유로리프트를 진행하는 변재상 자이비뇨의학과병원 병원장. 변 원장은 숙련된 의료진으로 항상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자이비뇨의학과병원 제공
나이가 들면 手術에 對한 負擔感이 增加한다. 特히 超高齡者의 境遇 手術時間이 回復에 큰 影響을 주기 때문에 老鍊한 醫療陣을 찾는 것이 重要하다. 寫眞은 유로리프트를 進行하는 변재상 자이泌尿의학과병원 病院長. 便 院長은 熟鍊된 醫療陣으로 恒常 새로운 技術을 硏究하고 있다. 자이泌尿의학과병원 提供
膀胱은 小便의 貯藏과 排出을 擔當하는 속이 빈 주머니 같은 筋肉器官이다. 腎臟에서 보내는 小便을 貯藏했다가 一定量이 되면 排出시키는 役割을 한다. 이러한 膀胱은 나이가 들면 老化로 인해 問題가 發生한다. 前立샘肥大症으로 小便을 보는 것에 問題가 생기면 膀胱에 負擔을 줘 老化가 促進된다. 放置하면 膀胱 機能의 回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前立샘肥大症을 빠르게 治療할 必要가 있다.

前立샘肥大症은 前立샘이 肥大해지고 小便이 잘 안 나오거나 小便이 자주 마려운 빈뇨와 睡眠 中 1回 以上 小便을 보게 되는 夜間尿, 힘을 줘야 小便을 볼 수 있거나 小便을 봐도 개운하지 않거나 참지 못하는 切迫性 尿失禁 等의 排尿障礙가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50代 以上 男性에게 主로 나타나는데 50代에는 50%, 60代는 60%, 70歲 以上은 거의 大部分의 男性에게서 前立샘肥大症 症狀인 排尿障礙가 나타난다.

변재상 자이泌尿의학과병원 病院長은 “老人人口가 늘어남에 따라 老人關聯 疾患이 增加하고 있다”며 “前立샘肥大症은 代表的인 老人疾患 中 하나로 患者 數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자이泌尿의학과병원은 陽性 前立샘肥大症을 包含한 前立샘 疾患의 重點診療를 위해서 病院級 醫療機關으로 擴張 移轉했다.

新醫療技術 ‘유로리프트’ 施術로 治療


비대해진 전립샘에 의해 좁아진 요도(왼쪽 사진)와 유로리프트를 진행해 넓어진 요도.
肥大해진 前立샘에 依해 좁아진 요도(왼쪽 寫眞)와 유로리프트를 進行해 넓어진 요도.
前立샘肥大症은 單純히 藥물만으로는 治療하기 어렵다. 다양한 藥물의 種類가 있고 그에 따른 다양한 副作用이 患者를 힘들게 한다. 特히 勃起不全, 逆行性事情 等 性機能 關聯 問題는 勿論 起立性低血壓 等의 副作用이 많이 發生한다. 이 밖에도 效果를 維持하기 위해서는 藥을 平生 服用해야 한다는 點도 負擔이 된다.

過去에는 藥物 다음으로 手術的인 療法이 使用됐다. 內視鏡의 發展과 레이저를 利用하게 되면서 副作用이 줄었지만 태우거나 除去하는 過程에서 出血이나 組織의 損傷으로 인한 逆行性 事情 現象이 나타나기도 한다. 역행성 事情은 事情 時 精液이 排出되지 않고 膀胱으로 넘어가는 것을 말한다.

1回 治療로 前立샘을 묶는 ‘유로리프트’는 現在 前立샘肥大症 治療에서 患者의 負擔을 크게 줄일 수 있는 方法으로 關心을 받고 있다. 美國 食品醫藥局(FDA) 許可는 勿論 保健福祉部로부터 神(新)醫療技術로 指定된 유로리프트는 旣存의 手術처럼 커진 前立샘을 잘라내는 方式이나 全身痲醉, 脊椎痲醉, 긴 手術 時間, 入院 等이 不必要하다. 副作用 걱정도 적다. 또 單 1回의 施術이면 곧바로 小便을 便하게 볼 수 있게 된다.

尿道에 內視鏡과 特殊 金屬 실(結紮絲)을 넣은 다음 肥大해진 前立샘을 묶는 유로리프트 施術 方式은 20餘 分의 施術 時間으로 進行된다. 施術 時間이 오래 걸리지 않고 當日 退院한다. 全身痲醉로 進行되는 것이 아니라 局所 痲醉로 進行되기 때문에 糖尿病, 高血壓 等 基底疾患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高齡者도 安全하게 施術받을 수 있다.

前立샘 關聯 手術 名醫… 大學病院級 換氣 施設 갖춰


便 病院長은 유로리프트뿐만 아니라 前立샘 關聯 手術과 治療에서 이미 10000例가 넘은 30年 以上 前立샘 名醫다. 유로리프트가 開發된 濠洲의 4個 病院에 直接 訪問 硏修와 學術交流를 進行해 왔다. 國內 醫療陣으로는 唯一하게 施術 開發에 直接 參與한 피터 친 敎授와 함께 交流하는 時間도 가졌다.

자이泌尿의학과병원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措置도 徹底히 取하고 있다. 感染 豫防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헤파필터가 搭載된 大學病院級 換氣 시스템을 設置했다. 徹底한 豫約制로 訪問 患者 數를 制限해 院內 感染을 막는 데 努力하고 있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자이泌尿의학과병원 #유로리프트 #前立샘肥大症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