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로리프트부터 癌 組織檢査까지… 國內唯一 前立샘病院 開院 앞둬|동아일보

유로리프트부터 癌 組織檢査까지… 國內唯一 前立샘病院 開院 앞둬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前立샘肥大症 非手術 治療 유로리프트 1000例 以上 施術
體系的 治療 위해 病院級 醫療機關으로 擴張 以前 準備

유로리프트를 1000례 이상 시술한 변재상 자이비뇨의학과 원장은 호주의 4개 병원에서 연수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전립샘 검사와 치료를 진행한 전립샘 전문가다. 자이비뇨의학과 제공
유로리프트를 1000例 以上 施術한 변재상 자이泌尿醫學科 院長은 濠洲의 4個 病院에서 硏修를 進行하는 것은 勿論 다양한 前立샘 檢査와 治療를 進行한 前立샘 專門家다. 자이泌尿醫學科 提供
男性의 生殖機關人 前立샘은 精液의 30%를 生産하는 重要한 機關이다. 膀胱 바로 밑에 位置해 있으며 尿道를 감싸고 있다. 前立샘은 男性에게만 存在하는 機關으로 代表的인 疾患으로는 前立샘肥大症, 前立샘炎, 前立샘癌이 있다. 西歐化된 生活習慣, 老齡人口의 增加로 인해 前立샘疾患 患者는 每年 增加하고 있다.

代表的인 前立샘疾患 中에 하나인 前立샘肥大症은 老人性疾患으로 60代 以上 男性에게 자주 나타나는데 나이가 들수록 患者가 늘어나 70歲 以上이 되면 거의 大部分의 男性에게 나타난다. 이렇게 많은 男性에게 나타날 수 있는 前立샘疾患이지만 80歲 以上 超高齡이거나 痲醉하기에 危險한 患者일 境遇에는 手術을 거부당하기도 한다. 前立샘肥大症 手術이 어려운 患者는 藥物 治療를 귄유받기도 한다. 하지만 不便함과 副作用 때문에 괴로워하는 患者가 많다.

변재상 자이泌尿醫學科 院長은 “80∼90歲 以上 超高齡者이거나 腦血管疾患으로 痲痹 症狀이 있어 擧動이 不便한 境遇, 心臟스텐트 施術, 慢性心不全, 不整脈 等으로 抗凝固劑를 쓰고 있는 患者, 慢性腎不全 等으로 血液 透析을 하고 있는 患者, 甚한 喘息 慢性肺疾患 等이나 全身狀態가 좋지 않아 正常的인 全身痲醉나 脊椎痲醉가 不可能한 患者라면 手術에 注意하거나 熟鍊된 醫療陣에게 進行할 必要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로리프트는 逆行性 事情, 勃起不全 等 副作用이 적고 痲醉도 局所痲醉로 進行되기 때문에 負擔이 적다”며 “하지만 高齡의 患者라면 많은 經驗을 가지고 있는 醫療陣을 찾는 것이 좋다”고 强調했다.

① 비대해진 전립샘 → ② 특수한 실로 묶는 모습 → ③ 요도를 넓혀 배뇨장애를 개선 시켜준다.
① 肥大해진 前立샘 → ② 특수한 실로 묶는 모습 → ③ 尿道를 넓혀 排尿障礙를 改善 시켜준다.
유로리프트(前立腺 결찰술)는 旣存의 治療法을 代身할 代表的인 新槪念 治療法으로 注目받고 있다. 新醫療技術로 인정받았으며 指定 過程에서 逆行性 事情이나 尿失禁 等의 副作用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患者에게는 쉬운 施術 일 수 있지만 醫療陣의 經驗이 重要한 만큼 適切한 病院을 찾는 것이 좋다. 유로리프트를 1000例 以上 施術한 便 院長은 濠洲의 4個 病院에서 硏修를 進行했다.

자이泌尿醫學과는 좀 더 다양하고 效果的인 治療를 받기 위해서 病院級 醫療機關으로 擴張移轉을 準備 中이다. 이달 中 開院 豫定인 자이泌尿의학과병원은 前立샘肥大症은 勿論 前立샘炎과 前立샘癌 組織檢査를 통해 좀더 體系的인 前立腺疾患 治療를 위해 準備하고 있다.

前立샘炎의 治療를 進行하면 抗生劑, 鎭痛劑 等 一般的인 藥物 治療, 大衆 療法으로 效果를 보지 못하고 症狀이 惡化되는 患者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難治性 前立샘炎의 境遇 一般的으로 藥物 治療를 통해 症狀을 緩和해야 한다는 말을 들을 수 있지만 甚하면 神經精神科 治療를 받을 만큼 深刻한 問題다. 難治性 慢性前立샘炎, 慢性骨盤痛症의 治療에 도움을 주고자 先進的인 治療 方法과 다양한 治療 方法을 活用해 難治性 問題를 解決할 수 있는 클리닉을 準備 中이다.

前立샘癌으로 上級病院에 갈 때 外來診療 豫約에 1∼2個月, 組織檢査에 1∼2個月 等 제대로 治療를 進行하는 데 오랜 時間이 所要될 수 있다. 이 過程에서 病魔를 이겨내기 위해 굳은 마음을 다져야 할 時期에 이미 精神的으로 大部分 지치고 疲弊해져 있어 자칫 豫後가 좋지 않을 可能性이 있다. 이 때문에 좀 더 빠르게 診療와 治療를 進行해야 한다. 便 院長은 “3000例 以上의 前立샘癌 組織檢査로 充分한 經驗이 蓄積돼 있으며 大學病院 依賴 時 單 한 件도 診斷 誤謬가 없어 信賴性을 確保했다”며 “組織檢査 後 5∼7日 後에는 結果를 알 수 있고 願하는 大學病院에도 病院에서 直接 診療豫約을 進行해 좀 더 빠른 治療가 可能”하다고 했다.

한便 자이泌尿醫學科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感染 防止를 위해 徹底한 感染 豫防 管理를 施行 中이다. 헤파 필터를 搭載한 大學病院級 共助 시스템을 設置하고 豫約制 診療를 통해 같은 時間帶의 訪問 患者 數를 嚴格히 制限하고 있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前立샘肥大症 #前立샘 #老人性疾患 #유로리프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