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sic에 眞心인 라이엇게임즈, `클래식 領域 擴張 노린다`|동아일보

Music에 眞心인 라이엇게임즈, "클래식 領域 擴張 노린다"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18日 16時 35分


코멘트
라이엇게임즈가 試圖하는 게임과 音樂의 만남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게임社 中에서도 唯獨 音樂 領域에 많은 投資와 試圖를 進行한 게임社로 손꼽힌다.

以前까지 게임 속에 揷入된 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와 BGM을 別途로 販賣하거나, 特定 게임社에서 發賣된 게임 音樂을 主題로 콘서트를 開催한 境遇는 있었지만, 라이엇게임즈는 音樂 作業을 위한 別途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等 여느 音盤 會社 못지않은 多數의 音樂 장르를 持續해서 선보여 왔다.

LOL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자료 출처-게임동아)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資料 出處-게임東亞)

特히, 라이엇게임즈에서 선보인 音樂은 K-POP으로 대표되는 아이돌 音樂부터 힙합, 헤비메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最近에는 正統 클래식 公演 領域에도 進出해 오는 25日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 公演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代表的인 事例가 지난 2018年에 데뷔한 假想 아이돌 그룹 'K/DA'다.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以下 '2018 롤드컵')에서 처음 舞臺를 가진 'K/DA'는 LOL의 캐릭터인 '아칼리', '이블린', '카이사' 그리고 '아리'로 構成된 이 假想 걸그룹은 처음 內容이 公開됐을 때만 해도 "아무리 버츄얼 콘텐츠가 이슈라지만, 게임 캐릭터 걸그룹은 힘들 것"이라는 否定的인 意見이 主를 이뤘던 것이 事實이었다.

KDA 첫 번째 미니앨범 ALL OUT(자료 출처-게임동아)
KDA 첫 番째 미니앨범 ALL OUT(資料 出處-게임東亞)

하지만 'K/DA'의 音樂이 公開된 以後 이러한 意見은 180度 바뀌었다. K/DA의 데뷔 싱글 'POP/STARS'는 發賣 直後 아이튠즈 K팝 部門 1位, POP 차트 4位, 벅스 人氣 順位 5位,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차트 1位를 記錄하며 各種 음원 차트 最上位圈을 차지하며, 'LOL' 팬은 勿論, 게임을 모르는 이들에게도 큰 話題로 떠올랐다.

이러한 K/DA의 成功에 힘입어 라이엇게임즈는 2019年 야스오, 키兒나, 에코, 歲나, 亞칼리로 構成된 힙합 크루 ‘트루 데미지’(True Damage)를 선보였다. 이 '트루 대미지'의 데뷔 싱글 曲인 ‘GIANTS’ 亦是 유튜브 뮤직비디오 照會數 1億 뷰를 達成했으며, 이 캐릭터들의 舞臺 衣裳을 名品 브랜드 루이뷔통이 디자인하여 實際 販賣를 進行하는 等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펜타킬 밴드(자료 출처-게임동아)
펜타킬 밴드(資料 出處-게임東亞)

只今은 앨범 消息이 뜸하지만, 儼然히 3輯까지 낸 貫祿(?)의 假想 헤비메탈 밴드 '펜타킬 밴드'도 存在한다. LOL의 '펜타킬 스킨'의 一部分으로 선보인 이 '펜타킬 밴드'는 魅惑的인 일렉트릭 기타의 사운드와 强烈한 보컬로 대표되는 80~90年代 全盛期를 누린 正統 헤비메탈 音樂을 제대로 선보여 落 마니아들에게 큰 支持를 얻어내기도 했다.

TFT 모바일 두둥등장(자료 출처-게임동아)
TFT 모바일 두둥登場(資料 出處-게임東亞)

여기에 2020年 ‘TFT 모바일' 出市에 맞춰 선보인 랩퍼 머쉬베놈의 '두둥登場' 이른바 'ㄷㄷㄷㅈ'은 신나는 멜로디에 ‘두둥登場!’이라는 中毒性 있는 歌詞와 리듬을 선보이며 뜨거운 呼應을 얻었고, 國內는 勿論, 海外 利用者들까지 노래가 나올 때마다 ‘DDUDUDUNGA’로 채팅窓이 가득 차는 珍風景이 演出되기도 했다.

이렇듯 힙합, 헤비메탈 밴드 그리고 K-POP 스타일의 아이돌까지 다양한 音樂 장르에 作品을 내놓은 라이엇게임즈는 最近 正統 클래식 分野에도 領域을 넓히고 있다. 바로 오는 25日 開催 豫定인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李 그것이다.

LOL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자료 출처-게임동아)
LOL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資料 出處-게임東亞)

라이엇게임즈는 지난해 4月 서울 世宗文化會館에서 ‘LOL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公演을 進行한 바 있다. 世宗文化會館 첫 게임 企劃 公演이라는 紀念碑的인 記錄을 세운 이 公演은 티켓 販賣 以後 4千石 賣盡을 記錄했고, LOL의 代表的인 社네魔틱 映像과 어우러지며, 좋은 反應을 끌어냈다.

이러한 成果 속에 1年 만에 開催된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은 4月 28日 豫賣에 突入한 公演은 한 時間 만에 兩日 1千 席이 販賣됐고, VIP席 邁進 臨迫이 記錄하는 中이다.

LOL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자료 출처-게임동아)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資料 出處-게임東亞)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演奏로 이뤄지는 이番 'LOL: 디 오케스트라 MSI 釜山'은 1部와 2部로 나뉘어 進行된다. 먼저 1部에서는 ‘召喚社의 부름’을 비롯한 LOL 有名 曲들과 2022시즌 테마曲 ‘부름’(The Call) 等 銃 열 曲을 鑑賞할 수 있다.

2部에서는 '2022 MSI'의 公式 主題가 ‘榮光을 우리 손에’를 비롯해 '2018 롤드컵'의 主題曲 ‘라이즈’, 多前提 풀세트 競技에서 빠지지 않고 登場하는 ‘실버 스크레이프스’, 歷代 '롤드컵' 테마曲 等 LOL 팬들이라면 익숙한 曲들이 클래식 오케스트라를 통해 演奏될 豫定이다.

東亞닷컴 게임專門 조영준 記者 june@gamedonga.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