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鍾根堂, 美서 稀貴 遺傳性 神經疾患 治療 新藥 臨床 1床 硏究結果 發表|東亞日報

鍾根堂, 美서 稀貴 遺傳性 神經疾患 治療 新藥 臨床 1床 硏究結果 發表

  • 동아經濟
  • 入力 2022年 5月 18日 14時 30分


코멘트

末梢神經學會서 ‘CKD-510’ 臨床 1床·非臨床 硏究結果 公開
손·발 變形·運動機能 喪失 ‘샤르코-마리-투스’ 治療劑 候補物質

鍾根堂은 지난 14日부터 17日까지 美國 마이애미에서 열린 國際 末梢神經學會(PNS, Peripheral Nerve Society) 年例 學術大會에서 샤르코-마리-투스(Charcot-Marie-Tooth) 治療 新藥 ‘CKD-510’의 유럽 臨床 1床 및 非臨床 硏究結果를 發表했다고 18日 밝혔다.

CKD-510은 히스톤脫아세틸化酵素6(HDAC6)를 沮害하는 비하이드祿衫山(Non-hydroxamicacid) 플랫폼 技術이 適用된 次世代 新藥 候補物質이다. 샤르코-마리-투스 治療劑로 開發 中인 藥물이다.

이番 發表는 비하이드祿衫山 플랫폼 技術을 適用한 HDAC6 沮害劑로 처음 公開된 臨床 結果라고 鍾根堂 側은 說明했다. 特히 學會에서 이番 CKD-510 臨床 硏究結果는 延長 포스터 發表 方式(Late-breaking poster)으로 公開됐다. 이 方式은 學會 資料提出 마감 以後 새로운 結果나 該當 分野에 影響을 미칠 것으로 豫想되는 結果物에 對해 追加 發表 機會를 附與하는 制度다. CKD-510 臨床 結果에 對한 專門과 關心이 높다는 것을 傍證한다.

鍾根堂에 따르면 CKD-510은 健康한 成人 87名을 對象으로 進行한 臨床 1床에서 藥물 安全性과 內藥性을 立證했다. 藥物이 體內에서 一定 期間 吸收되고 排出되는지 알 수 있는 體內 動態 프로파일과 容量 增輛에 따른 HDAC6 活性 沮害에서도 有意味한 結果를 確認했다고 한다. 하루 1回 警句 服用 治療劑 開發 可能性을 確保했다는 說明이다.

이날 發表에는 CKD-510 非臨床 硏究 結果도 包含됐다. 疾患 動物모델을 對象으로 이뤄진 硏究에서 CKD-510은 HDAC6를 選擇的으로 抑制해 末梢神經系 逐朔 輸送 機能을 改善시키고 非正常的인 蛋白質 凝集을 막아 運動機能을 改善하는 기전과 優秀한 效能을 確認했다고 傳했다.

샤르코-마리-투스甁은 遺傳性 末梢神經病症이다. 遺傳子에 異常이 생겨 發生하는 稀貴疾患으로 알려졌다. 손과 발 筋肉 萎縮과 模樣 變形, 運動과 感覺機能 喪失로 步行이나 日常生活이 어려워지는 疾患이다. 現在까지 許可된 治療 藥물이 없는 狀態다. 鍾根堂 CKD-510의 境遇 지난 2020年 3月 美國 食品醫藥局(FDA)으로부터 稀貴位藥品 指定을 받은 바 있다.

鍾根堂 關係者는 “이番 유럽 臨床 1床 結果를 바탕으로 샤르코-마리-투스 患者를 對象으로 하는 글로벌 臨床 2像을 迅速하게 推進할 것”이라며 “醫學的 未充足 要求(Unmet Needs)가 높은 治療劑 開發에 拍車를 加해 稀貴疾患 患者 삶의 質 改善에 寄與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美國 末梢神經學會(PNS) 年例 學術大會는 每年 全 世界 約 1000名 넘는 末梢神經 專門分野 硏究者와 臨床醫, 保健産業 從事者 等이 參與해 最新 知見을 共有하는 關聯 分野 世界 最大 規模 學術行事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