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10餘 種의 新作으로 反轉 꾀한다|동아일보

넷마블, 10餘 種의 新作으로 反轉 꾀한다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17日 14時 23分


코멘트
1分期 아쉬운 成績表를 받은 넷마블이 2分期부터 다양한 新作을 公開하며 下半期 反轉을 꾀한다. 5月 25日 글로벌 出市 豫定인 '第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始作으로, 下半期에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等 10餘 種의 期待作이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出擊을 準備 中이다.

넷마블은 올해 1分期 連結基準 賣出 6315億 원 營業損失 119億 원을 記錄하며 赤字 轉換했다. 지난 2012年 4分期 以後 10年 만의 分期 赤字다. 1分期 大型 新作 不在, 旣存 出市 게임들의 下向 安定化, 海外 事業의 季節的 要因 等이 影響을 미쳤다는 分析이다.

이에 넷마블은 2分期부터 그동안 담금질해 온 다양한 期待作들을 선보일 豫定이다. PC와 모바일 等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10餘 種의 다양한 新作을 準備 中이다. 넷마블은 다양한 新作을 선보이며 賣出 成長을 이뤄내고 下半期에는 收益性 改善까지 豫想하고 있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제공=넷마블)
BTS드림: 타이泥炭 하우스 (提供=넷마블)

먼저 2分期에는 '第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의 글로벌 론칭을 始作으로, '골든브로스', 'BTS드림: 타이泥炭 하우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出市할 豫定이다.

'第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協力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再解釋한 作品이다. 原作의 世界觀을 새롭게 構成, 카툰 렌더링 方式의 3D 그래픽을 基盤으로 해 劇場版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膳賜한다. 글로벌 出市 버전은 블록체인이 適用될 豫定이며, 모바일 버전은 勿論 PC 버전까지 準備됐다.

'골든브로스'는 필리핀 마켓에서 지난달 28日 얼리 액세스에 突入한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쉽고 簡潔한 게임性을 保有한 것이 特徵이다. 各 플레이어는 個性 있는 英雄을 選擇하여 3對 3 實時間 PvP(利用者 間 大戰) 戰鬪가 펼쳐지는 戰場 속에서 파밍, 成長, 據點 確保, 隱身, 窮極機 活用 等 力動的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防彈少年團'의 캐릭터 '타이泥炭'을 活用한 'BTS드림: 타이泥炭 하우스'는 5月 소프트론칭 豫定이다. 리듬과 하우징 要素가 結合한 게임이다. 生動感 있는 리듬 플레이를 위해 防彈少年團 퍼포먼스 디렉터가 參與했으며, 타이泥炭 멤버 7名과 交感할 수 있는 要素들이 게임에 들어간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提供=넷마블)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오는 6月 23日 出市를 앞두고 있다. 北美 子會社 '카밤(Kabam)'李 '디즈니(Disney)'와 協業해 開發 中인 모바일 액션 RPG다. '디즈니'와 '픽社(Pixar)'의 人氣 캐릭터들이 總出動한다. 原作 팬들이 旣存에 經驗하지 못한 새로운 世界인 '미러버스(Mirrorverse)'를 背景으로 한다. 利用者들은 蒐集한 디즈니와 픽社 속 캐릭터를 3人 1兆 팀으로 構成해 實時間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도 6月 出市 豫定이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資源을 採集, 머지(합치다)하고, 쿵야를 모아 나만의 섬을 꾸미는 게임이다. 넷마블은 '쿵야'를 活用한 애니메이션의 公式 유튜브 채널을 開設하고 該當 채널을 通해 애니메이션을 公開하기도 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提供=넷마블)

下半期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챔피언스: 어센션',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그랜드크로스W', '하이프스쿼드(舊 스쿼드배틀)'가 出市될 豫定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올해 넷마블 最大 期待作 中 하나로 7月 中 出市가 豫定됐다. 게임은 세븐나이츠 英雄들이 사라진 後 混沌의 世上을 救援하기 위해 設立된 騎士團의 이야기를 다룬다. '세븐나이츠' 特有의 華麗한 演出과 그래픽에 다양한 武器 使用과 英雄變身 等 差別化된 게임成果 재미를 담아냈다.

'오버프라임'은 3D TPS 陣地占領(MOBA) PC 게임이다. 3人稱 슈팅과 MOBA 장르가 混合된 PC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基地를 破壞하는 戰略 액션 要素를 담았다. MOBA 장르의 核心인 '前略'을 頂點으로 즐길 수 있도록 構成됐으며, TPS의 直觀的으로 빠른 템포의 戰鬪를 膳賜한다. 最近 2次 非公開 테스트를 盛況裏에 마쳤고, 年內 얼리 액세스를 目標로 한다.

오버프라임 (제공=넷마블)
오버프라임 (提供=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챔피언스: 어센션',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블록체인을 더한 新作이다.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는 CCG 장르,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大戰 格鬪 形式의 재미를 담았다. 向後 다양한 情報가 公開될 것으로 期待된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北美 子會社 잼시티가 準備 中인 블록체인 基盤 RPG 장르 배틀 게임이다. 챔피언을 훈련시키고 裝備를 갖춰 戰鬪에 參與하는 方式으로 進行된다. 利用者 中心으로 構成된 판타지 世界觀 內에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大戰을 통해 補償을 獲得하고, 이를 NFT 形態로 所有할 수 있는 것이 特徵이다.

넷마블 代表 게임 '모두의 마블'의 後續作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는 前作의 戰略的인 보드 게임性은 繼承하면서, 實際 都市 基盤의 메타월드에서 敷地를 買入해 建物을 올리고 NFT貨 된 不動産을 去來하는 投資 게임으로 開發 中이다. 窮極的으로는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에서 自身의 아바타로 冒險을 하는 實際 指導 基盤 不動産 메타버스를 目標로 한다.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제공=넷마블)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提供=넷마블)

'그랜드크로스W'는 '그랜드크로스' 世界觀을 바탕으로 開發 中인 게임이다. '그랜드크로스'는 게임 外에도 웹툰, 웹小說로 製作되는 大型 IP(知識 財産)를 目標로 하며, 各國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順次的으로 公開될 豫定이다. '그랜드크로스W'는 全 世界 利用者들이 한 空間에 모여 實時間 大規模 戰鬪를 벌이는 戰略 게임으로, 새로운 戰略成果 SNG 等 다양한 재미로 武裝했다.

'하이프스쿼드'는 未來 都心에서 펼쳐지는 實時間 배틀로얄 게임으로, 오는 6月 14日부터 글로벌 게임 流通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알파테스트를 進行한다. 알파 테스트 期間 中에는 칼리오스트로(Cagliostro) 맵에서 펼쳐지는 生存 모드 및 占領 모드 戰鬪를 즐길 수 있다. 生存 모드에서는 時間이 지날수록 漸漸 줄어드는 그레이 필드(Grey Field) 內에서 最終 優勝팀을 가리기 위한 熾烈한 戰略 基盤의 戰鬪가 進行된다. 占領 모드에서는 各 라운드 終了 時點까지 占領地를 確保하지 못한 팀이 順次的으로 게임에서 離脫하게 되며, 파이널 라운드에서 最終 占領地를 確保한 팀이 優勝을 차지한다.

넷마블 권영식 代表는 "코로나19 팬데믹의 持續에 따라 新作 開發 日程에 蹉跌이 생기며 期待에 못 미치는 不振한 實績을 記錄했다."면서 "2分期부터는 多樣한 自體 IP 基盤의 新作 出市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等 新規 事業 强化로 글로벌 게임 市場에서 한 段階 跳躍할 수 있는 契機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東亞닷컴 게임專門 조광민 記者 jgm21@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