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張까지 살아서 가는 프로바이오틱스로 봄철 免疫力 지키세요|동아일보

張까지 살아서 가는 프로바이오틱스로 봄철 免疫力 지키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동아제약 셀파렉스 腸솔루션
봄에 皮膚 가려움症-鼻炎 甚해져… 外出 前 선크림 바르고 코 洗滌 도움
腸內 細菌 均衡 맞춰주는 乳酸菌… 有益菌 늘려 免疫細胞 活性化 效果

따뜻한 봄날은 自然을 滿喫하기 좋은 季節로 꼽힌다. 하지만 이 季節이 모두에게 반가운 것만은 아니다. 꽃가루로 因한 鼻炎 等 봄철이면 發生하는 各種 疾患들의 襲擊 탓이다. 單純히 스치는 症狀이라 생각해 얕봤다가 慢性化되기 쉽다. 各 症狀에 따른 對處法을 미리 알아 두고 生活 속 免疫力 管理에 必要한 것은 없는지 點檢해 볼 때다.

症狀 나타났다면 正確한 診斷·處方으로 管理


剛한 햇볕과 空氣 中에 흩날리는 꽃가루는 알레르기 症狀을 發現시킬 수 있다. 皮膚에 發熱과 發疹이 나타나고 콧물·기침 等 呼吸器에 不便함이 생긴다.

봄철 皮膚는 겨울의 춥고 乾燥한 大氣에 시달려 많이 弱해진 狀態이다. 皮膚 속 水分을 빼앗겨 表面이 갈라지거나 角質이 일어나고 가려움이 생기는 것이다. 이때 剛한 햇볕이 皮膚에 닿게 되면 免疫細胞의 異常反應으로 햇빛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다. 皮膚 保護를 위해서는 紫外線A와 B를 모두 遮斷할 수 있는 선크림을 2∼3時間 週期로 발라주어야 한다.

最近엔 마스크를 쓰는 것이 日常이 돼 꽃가루로 因한 鼻炎 症狀을 겪는 사람의 數가 줄었다. 그렇더라도 歸家 後에는 손과 얼굴에 묻었을지 모를 꽃가루를 바로 씻어내고 外出服을 갈아입어야 한다. 마스크를 쓰지 않는 室內 環境에 있더라도 꽃가루가 가장 많이 날리는 午前 6∼10時엔 換氣를 避하는 것이 좋다. 食鹽水를 利用해 定期的으로 코를 洗滌하고 炎症이 생겼을 땐 스테로이드 噴霧劑를 코에 뿌려주면 도움이 된다.

생존력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로 免疫力 管理


季節性 疾患 等 外部 威脅 要因으로부터 健康을 지켜내는 가장 든든한 防波堤는 免疫力이다. 腸은 免疫細胞의 70% 以上이 分布된 곳으로 이 免疫細胞를 刺戟해 活性化하는 것이 바로 腸內 細菌이다. 腸內 細菌의 均衡을 맞추는 프로바이오틱스 製品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理由다. 프로바이오틱스는 大將과 所長에서 各各 잘 棲息할 수 있는 菌株를 고루 담았는지를 살피는 것이 重要하다. 식약처에서 許可한 最大 含量 100億 CFU(colony forming unit·微生物 集落수)를 攝取하더라도 場에 到達하기 前 모두 消滅해버릴 수 있어서다.

市中에는 所長에서 棲息하는 락토바실러스와 大腸에서 棲息하는 비피도박테리움 乳酸菌을 맞춤 比率로 담은 製品이 出市돼 있다.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腸솔루션은 世界 3代 乳酸菌 製造社인 多니스코의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스트렙토코커스 7種을 食藥處가 告示한 最大 保障 龜手 100億 마리를 담았다. 乳酸菌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種과 乳酸菌 代謝産物(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含有해 有益菌의 健康한 生長을 돕는다. 하루에 한 캡슐만으로 1日 攝取 可能한 最大 保障 龜手를 채울 수 있어 簡便하다는 長點까지 갖췄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健康韓生活 #健康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