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주의 게임消息] 中小開發社의 叛亂 ‘言디셈버’ & ‘잼民彛’가 이끄는 로스트아크|東亞日報

[한주의 게임消息] 中小開發社의 叛亂 ‘言디셈버’ & ‘잼民彛’가 이끄는 로스트아크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1月 21日 17時 54分


코멘트
1月도 어느덧 中盤이 지난 國內 게임市場에서 가장 이슈로 떠오른 作品은 라인게임즈의 ‘言디셈버’였다.

지난 13日 正式 서비스를 始作한 ‘言디셈버’는 니즈게임즈가 開發한 핵앤슬래시 액션 게임으로,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멀티플랫폼으로 出市된 것이 特徵이다. 特히, 出市부터 只今까지 持續的인 서버 接續 이슈를 겪었음에도 꾸준히 賣出을 상승시켜, 구글플레이 賣出 7位에 오르며, 많은 注目을 받고 있다.

언디셈버(자료 출처-게임동아)
言디셈버(資料 出處-게임東亞)

PC房 市場을 살펴보면 新規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進行 中인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의 使用 時間이 크게 增加했으며, 스프링 시즌에 突入한 e스포츠의 힘을 받은 ‘리그오브레전드’(以下 LOL)의 占有率이 다시 높아졌다.

海外 市場을 살펴보면 日本의 境遇 콩스튜디오의 ‘가디언테일즈’의 賣出이 增加해 iOS 賣出 10位圈에 다시 進入했고, ‘우마무스메’, ‘페이트/ 그랜드오더’ 等 旣存 人氣作의 賣出이 健在한 모습이다.

中國의 境遇 ‘LOL: 와일드 리프트’의 賣出이 크게 增加해 ‘和平精英’을 밀어내고 iOS 賣出 順位 2位에 오르는 氣焰을 吐했고, 美國은 큰 變化는 없었다.

1月 2週 PC房 順位(資料 出處- 게임트릭스)

[PC 온라인게임 消息] 氣勢 탄 던파 & 잼民彛가 이끄는 로스트아크

게임트릭스에서 公開한 ‘1月 2週 次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던전앤파이터'와 '로스트아크'의 上昇勢가 눈에 띈다. 지난 13日 南去너의 다섯 番째 前職 ‘어썰트’ 업데이트를 進行한 '던파'는 前週 對比 使用率이 32% 增加하며, 順位를 높였다.

로스트아크 신규 캐릭터 도화가 (자료 출처-게임동아)
로스트아크 新規 캐릭터 도화가 (資料 出處-게임東亞)

로스트아크 亦是 新規 캐릭터 ‘도화가’ 德을 톡톡히 봤다. ‘바드’와 비슷한 서포터 系列의 캐릭터 ‘도화가’는 귀여운 外貌로 出市 前부터 큰 注目을 받았으며, 初等學生 나이의 低年齡 層을 말하는 이른바 ‘잼民彛’ 밈이 더해지며, 엄청난 人氣를 얻고 있다. 이러한 新規 캐릭터의 붐으로 로스트아크는 前週 對比 使用率이 6% 以上 增加했고, 順位 亦是 4位에 올랐다.

이와 함께 ‘2022 LCK 스플링 스플릿’ 시즌에 突入한 LOL 亦是 前週 對比 使用率이 8% 增加했다.

구글플레이 賣出 順位(資料 出處-구글플레이)

[國內 모바일게임 消息] 서버 이슈 속에서도 奮鬪한 '言디셈버'

國內 모바일게임 市場에서는 라인게임즈의 '言디셈버'가 큰 이슈로 떠올랐다. 지난 13日 正式 서비스를 始作한 '言디셈버'는 핵앤슬래시 장르 特有의 파밍 시스템과 自由度 높은 스킬 세팅 等으로 出市 前부터 큰 注目을 받은 作品이다.

비록 서비스 以後 持續的인 서버 接續 이슈가 發生하며, 憂慮를 받았지만, 特有의 게임性에서 좋은 評價를 받으며 順位를 끌어올려, 구글플레이 賣出 7位까지 進入하는 等 꾸준한 氣勢를 이어가는 中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新規 업데이트에 힘입어 賣出 9位에 再進入했으며,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上昇勢가 꾸준히 이어져 賣出 15位圈에 오른 모습이다.

일본 iOS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日本 iOS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海外 모바일게임 消息] 旣存 人氣 게임 强勢 두드러진 海外 市場

海外 市場으로 눈길을 돌리면 全般的으로 新作보다는 旣存 人氣 게임들의 上昇勢가 이어졌다. 日本의 境遇 如前히 ‘우마무스메’(ウマ娘 プリティ?ダ?ビ?)가 iOS 賣出 1位를 維持 中이며, 그 뒤를 ‘페이트/그랜드 오더’, ‘프로野球 스프릿츠A’(プロ野球スピリッツA) 等 賣出 1位는 한 番씩 찍어본 人氣作들이 뒤를 잇고 있다.

特히, 國內에서도 높은 人氣를 얻고 있는 콩스튜디오의 ‘가디언 크로니클’李 新規 업데이트에 힘입어 iOS 賣出 10位에 올라 氣勢를 올렸다.

중국 iOS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中國 iOS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中國의 境遇 新規 e스포츠 리그를 出帆한 ‘LOL’의 모바일게임 ‘LOL: 와일드 리프트’(中國名 英雄?盟手游)의 氣勢가 높다.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의 出帆을 宣言한 以後 꾸준히 使用量이 增加한 ‘와일드 리프트’는 ‘和平精英’(和平精英)을 밀어내고 中國 iOS 賣出 2位에 올랐다.

이와 함께 人氣 애니메이션 디지몬의 IP(知識 財産權)을 活用해 開發한 蒐集型 게임 ‘디지몬: 新世紀’(????:新世?)가 中國 iOS 賣出 7位까지 上昇했고, 크로스파이어의 모바일게임 '천월火線: 추전玉座'(穿越火?:??王者)가 賣出 10位圈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미국 iOS 매출 순위(자료 출처-앱애니)
美國 iOS 賣出 順位(資料 出處-앱애니)
美國의 境遇 如前히 로블록스가 iOS 賣出 1位를 記錄 中인 가운데, 액티비전&블리자드가 引受되며,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이 된 ‘캔디 크러시 社가’, ‘콜오브듀티 모바일’이 各各 賣出 2位와 6位를 記錄하며, 順位를 끌어올렸다.

東亞닷컴 게임專門 조영준 記者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