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꽃놀이-뮤지컬-오페라… 26日부터 열흘間 康男이 ‘들썩’|東亞日報

불꽃놀이-뮤지컬-오페라… 26日부터 열흘間 康男이 ‘들썩’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9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江南페스티벌

名實相符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글로벌 祝祭로 자리 잡은 江南페스티벌이 26日부터 來달 5日까지 ‘센세이션, 2019 江南’이라는 슬로건으로 江南의 文化觀光 資産을 集大成한 祝祭의 場이 열린다. 江南 全域을 舞臺로 펼쳐지는 페스티벌인 만큼 강남구民들은 勿論 江南을 찾은 모든 이에게 잊지 못할 追憶과 즐거움을 膳賜할 豫定이다.

강남페스티벌 포스터
江南페스티벌 포스터
올해 祝祭는 區民, 民間團體, 藝術家들이 主導하는 參與型 프로그램을 中心으로 企劃됐다. ‘BIG 10’ 프로그램을 筆頭로 主要·基本·連繫 프로그램 等 總 4個 分野 35個 行事가 江南區 全域에서 進行될 豫定이다. 特히 센세이션을 일으킬 4個의 프로그램으로 △G-컬처 페스타 △次 없는 거리 케이팝(K-POP) 퍼레이드 △選定陵 野外 뮤지컬 △나도 오페라스타 等의 프로그램이 첫선을 보인다.

華麗한 祝祭의 始作을 알릴 開幕祭 ‘G. TIME 25’는 26日 午後 7時 半 코엑스 K-POP廣場에서 開催된다. ‘이 이루어지는 곳, 江南’을 主題로 한 開幕祭에서는 불꽃놀이와 함께 公演團, 合唱團, 뮤지컬俳優, 케이팝 아이돌 等 200餘 名의 出演者가 ‘變化와 希望, 꿈과 사랑이 펼쳐지는 都市 江南’을 미디어와 퍼포먼스로 表現한다.

江南의 文化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G-컬처 페스타’에서는 다양한 文化觀光 資源을 7個의 테마로 表現한 미디어아트가 祝祭期間 내내 코엑스 同門 로비에서 觀覽客들을 맞이할 豫定이다.

글로벌 祝祭에 걸맞은 海外 公演團의 參與도 눈길을 끈다. 29日 午後 4時 코엑스 앞 嶺東大路에서는 車 없는 거리 運營을 통해 市民과 觀光客 等 出演者 800餘 名의 超大型 ‘스토리텔링 퍼레이드 쇼’가 펼쳐진다. 12個國 外國人 커버댄스 公演團의 ‘K-POP 퍼레이드’를 통해 現在의 江南을 즐기고 未來로 나아가는 江南의 모습을 表現하며 雰圍氣를 限껏 高調시킬 것으로 豫想된다.

朝鮮 成宗과 정현왕후, 中宗의 陵이 있는 線정릉에서는 朝鮮 王陵 最初로 野外 뮤지컬이 펼쳐진다. 오세혁 作家와 다미로 作曲家를 비롯한 68名의 出演陣은 다음 달 3, 4日 이틀間 ‘成宗, 王의 노래―樂學軌範’ 公演을 통해 ‘敎育文化都市 江南의 모습’을 보여줄 豫定이다. 이달 28, 29日 午後 5時부터 倒産公園 앞에서는 디자이너 李相奉, 김지만 等과 모델 270名이 準備한 패션쇼가 放送人 홍석천 氏의 社會로 進行된다. 公募, 敎育, 리허설, 公演까지 오페라 製作의 모든 過程에 강남구民들이 直接 參與한 오페라 公演 ‘나도 오페라 스타’는 27日 午後 7時 半부터 K-POP廣場 特設舞臺에서 幕을 연다. 가을 밤 藝術的 感性을 채워줄 이番 公演에는 바리톤 고성현 等 世界的인 오페라 歌手들과 오디션을 통해 選拔된 區民 150名이 參與해 ‘Three Love Stories’를 主題로 ‘라 트라비아타’, ‘魔術피리’, ‘아이다’의 主要 場面을 선보인다.

海外 거리公演人 ‘인터내셔널 프린지’는 26日부터 10月 1日까지 街路樹길, 강남역 等 5個의 主要 名所에서 進行된다. 傳統과 현대의 컬래버레이션을 보여 줄 ‘청담, 춤으로 날다’ 公演은 28日 午後 5時 코엑스 K-POP廣場에서 進行된다. 아시아 代表 글로벌 뮤직마켓 ‘뮤콘(MU: CON) 쇼케이스’는 30日부터 10月 3日까지 코엑스 東側 廣場에서 運營된다.

祝祭의 마지막 날인 10月 5日 코엑스 앞 嶺東大路에서는 X1(엑스원), AB6IX, 아스트로, 女子親舊, 豪雨(孫昊永, 김태우) 等 國內 頂上級 케이팝 스타 8팀의 舞臺를 만나볼 수 있다. 國內外 팬들을 비롯한 2萬餘 名의 觀衆이 콘서트를 찾아 嶺東大路를 가득 메울 것으로 豫想된다.

連繫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準備돼 있다. 來달 3日 三星1棟 住民센터 앞 봉은사路에서 마라톤 同好會, 駐韓 美8軍 및 大使館 等 1萬 名 以上이 參加한 가운데 ‘第17回 國際平和마라톤大會’가 進行된다. 行事場에서는 江南 名匠셰프의 名品飮食을 3000원臺에 맛보는 機會가 주어진다. 健康體驗 부스도 마련될 豫定이다. 以外에 ‘江南 메디투어 페스타’, ‘양재천 하모니’ 等 9가지의 主要 프로그램 및 ‘비어 페스트 江南’, ‘鴨鷗亭로데오 띵굴市場’ 等 13가지의 基本 프로그램이 祝祭期間 내내 江南 곳곳을 수놓을 것으로 보인다. 仔細한 事項은 區廳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더江南’에서 確認 可能하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enjoy life #生活.江南區페스티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