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人生/Money&]不動産 投資 패러다임 變化 이끈다|동아일보

[즐거운 人生/Money&]不動産 投資 패러다임 變化 이끈다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7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住居와 賃貸 同時 滿足…필리핀 觀光地 클라크에 더 샵 進出

필리핀의 대표적 관광지 클라크에 추진하는 포스코의 더 샵 브랜드 해외 1호 단지 ‘더샵 클락힐즈’(오른쪽 위) 인근의 선밸리 골프클럽 전경(왼쪽)과 유명 관광지 피나투보 산.
필리핀의 代表的 觀光地 클라크에 推進하는 포스코의 더 샵 브랜드 海外 1號 但只 ‘더샵 클락힐즈’(오른쪽 위) 隣近의 선밸리 골프클럽 前景(왼쪽)과 有名 觀光地 피나투보 산.
海外 不動産 投資 熱氣가 뜨겁다. 低金利 基調가 이어지면서 安全하고 期待 收益率이 높은 代替 投資에 關心이 쏠린 德分이다. 安定的인 投資處 發掘에 목마른 金融會社와 機關投資家는 말할 것도 없고, 個人投資者들도 海外 不動産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特히 需要가 豐富하고 危險이 적은 先進國 不動産의 人氣가 높다.

住宅建設業界도 海外로 視線을 돌리고 있다. 이미 過熱 樣相을 띠는 國內 市場보다 潛在的 價値가 높은 海外 市場을 攻掠하겠다는 意圖다. 포스코建設度 더샵 브랜드로 海外 市場에 처음으로 進出하면서 關心을 끌고 있다. 더샵은 韓國標準協會 韓國品質滿足指數에서 2009年부터 지난해까지 8年 連續 1位를 지킨 브랜드.

2002年 선보인 더샵의 브랜드 價値는 그間 仁川 松島 더샵 센트럴시티, 서울 廣津區 더샵 스타시티, 京畿 성남시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等에서 빛을 發했다. 地域을 代表하는 랜드마크級 團地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特히 仁川 松都는 入住했거나 入住 豫定인 더샵 아파트가 全體 家口의 36.35%를 차지할 程度다.

더샵 브랜드의 海外 1號 團地는 필리핀 클라크 自由經濟地域에 들어설 더샵 클락힐즈. 이곳 住居地域에서도 中心에 位置해 最適의 住居 環境을 갖췄다. 클라크 內 唯一한 國內 브랜드 團地로, 랜드마크級 規模와 施設을 자랑한다. 團地는 地下 1層~地上 21層, 콘도미니움 5個 洞 總 508家口 規模. 平面을 1¤4베드, 스튜디오, 펜트하우스 等으로 多樣化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選擇할 수 있게 했다.

특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갖췄다.
特級 호텔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갖췄다.

于先 눈길을 끄는 것은 最高級 附帶施設. 特級 호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사우나, 圖書館, 카페테리아, 퍼팅 그린 等을 造成한다. 이웃 間의 親睦을 다질 수 있도록 團地 內에 가든도 造成한다. 선셋데크에서는 클라크에서 가장 아름다운 日沒을 鑑賞할 수 있다.

眺望權도 卓越하다. 海拔 235m에 位置한 데다 隣近에 타운하우스 等이 底層으로 計劃돼 있어 탁 트인 클라크의 風景을 眺望할 수 있다. 또한 全 家口에 넓은 발코니를 導入해 집안에서 天惠의 自然 環境을 즐길 수 있도록 設計했다. 一部 世代에서는 골프場 眺望까지도 可能하다. 3重 保安시스템으로 入住民들을 保護한다.

各種 便宜施設과 優秀한 敎育 環境도 差別化 要素다. 클라크 國際空港이 乘用車로 7分 距離에 있는 데다 클라크의 代表 골프클럽人 미모사골프클럽(36홀)과 선밸리골프클럽(36홀)도 隣近에 있어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다. 세인트폴 國際學校, 필리핀 科學高, 안테네오 經營大學院 等도 半徑 5㎞ 以內 距離에 있다.

필리핀의 代表 觀光地域인 클라크는 大統領直屬 클라크開發公社가 直接 管轄하기 때문에 治安도 安全하다. 仁川空港에서 直航으로 4時間 以內 距離여서 연 40萬 名의 韓國 觀光客이 訪問할 만큼 韓國人에게도 人氣가 높다. 여기에 요코하마타이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풍산금속, STS半導體 等 企業體 823곳의 活動 舞臺이기도 하다.

團地 隣近의 開發 好材도 豐富하다. 背後都市로 분당新都市 6倍 規模의 클라크 그린시티 開發이 進行 中인데 이곳은 住民 約 112萬 名 規模의 親環境 住居 團地로 造成하고 있다. 또한 大規模 글로벌 物流 都市도 年內 竣工 豫定이고, 來年에는 名文 國際學校인 싱가포르 스쿨 클라크도 들어선다.

글로벌 不動産市場 調査業體인 ‘글로벌 프로포티 가이드’에 따르면 最近 5年間 필리핀 不動産 價値는 約 49.97% 增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點에서 더샵 클락힐즈는 隱退 生活뿐 아니라 賃貸收益用으로도 投資를 考慮해 볼 만하다.

會社 關係者는 “國內에서 大規模 團地를 成功的으로 分讓한 經驗을 더샵 클락힐즈에 그대로 適用했기 때문에 클라크 內 最高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윤영호 專門記者 yyoung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