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人生/필드&조이]멤버십 한 張으로 全 世界 名門 골프場을 내 품안에…|동아일보

[즐거운 人生/필드&조이]멤버십 한 張으로 全 世界 名門 골프場을 내 품안에…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7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퍼시픽링스인터내셔널(PLI), 品格있는 골프旅行이 始作된다

뉴질랜드의 더 팜 앳 케이프 키드내퍼스.
뉴질랜드의 더 팜 앳 케이프 키드內퍼스.

버킷 리스트(Bucket List)는 죽기 前에 꼭 해보고 싶은 것을 적은 目錄이다. 2007年 같은 이름의 映畫(잭 니컬슨, 모건 프리먼 主演)가 開封돼, 學校 課題物이 될 程度로 烈風이 불었다.

골프狂의 버킷 리스트에 담긴 단골 아이템은 ‘世界 100代 골프場 巡禮’, ‘6大陸 골프場 探訪’이다. 海外 골프旅行이 相當히 大衆化됐지만, 아직은 大部分 東南亞나 中國, 日本 等에 그친다. 티타임 앞뒤로 韓國에서 온 遠征골퍼들이 우글대는….

중국 톈진27인 골프클럽(위)과 호주의 우드랜즈 골프클럽.
中國 톈진27人 골프클럽(危)과 濠洲의 우드랜즈 골프클럽.

PGA투어 中繼나 골프雜誌에서 눈療飢한 幻想的인 海外 名文 코스에서의 라운딩은 丁寧 實現 不可能한 로망일까. 그런 點에서 最近 關心을 끌고 있는 곳이 퍼시픽링스인터내셔널(Pacific Links Inter-national:PLI)이다. 中國의 財力家 두샤 會長이 設立한 PLI는 全 世界 有名 골프場들과 提携해, 會員들에게 라운딩과 航空, 호텔, 觀光, 쇼핑 等 토탈케어 서비스를 提供하는 글로벌 企業이다. 두샤는 “旣存의 ‘1멤버십-1골프場’ 시스템으로는 골퍼를 만족시킬 수 없다. 하나의 멤버십으로 全 世界 골프場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2013年 ‘PLI 멤버십’을 出市했다.

PLI와 提携를 맺은 골프場은 全 世界 6大陸에 걸쳐 626個(以下 6月末 現在)에 이른다.

美國PGA투어가 열리는 TPC(Tournament Play Course) 골프場 33곳을 包含해 美國 350個, 中國 156個, 캐나다 43個, 濠洲 17個, 뉴질랜드 8個, 英國 5個, 泰國 等 東南亞 21個 等 이다. 이中 中國 골프場 6곳(베이징 5, 톈진 1)은 PLI가 買入하거나 直接 建設해 運營 中이다.

지난 5月 ‘第5의 메이저’ 美國PGA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김시우(CJ)의 歷代 最年少(만 21歲 10個月) 優勝 感激은 아직도 생생하다. 每年 이 大會가 열리는 플로리다 州 소그래스 TPC 스타디움코스의 惡名 높은 17番홀(파3) 아일랜드 그린에 원온 시켜 버디까지 낚는다면 平生 잊지 못할 追憶이 아닐까. 또한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 파인허스트GC, 세인트앤드류스 올드코스 等 가슴 설레게 하는 코스가 수두룩하다. 旅行마니아들이 ‘죽기 前에 꼭 봐야할 絶景(絶景)’으로 꼽는 뉴질랜드의 ‘더 팜 앳 케이프 키드內퍼스’를 觀光하며 라운딩까지 한다면 一石二鳥(一石二鳥)가 아닐까.

소그래스 TPC 스타디움코스의 17번홀(파3) 그린
소그래스 TPC 스타디움코스의 17番홀(파3) 그린

中國의 톈진27人 골프클럽은 톰 왓슨, 닉 八道, 프레드 커플스, 그레그 노먼, 안니카 소렌스탐 等 27人 챔피언들(메이저 大會 總 62回 優勝)李 한 홀씩 設計에 參與한, 世界 어디에 내놔도 遜色없는 프리미엄 골프場이다. 3年에 걸쳐 6000萬 달러가 投入돼 2015年 完工됐으며 코스 레이아웃은 勿論 金으로 된 네임 텍이 붙어있는 라커, 大規模 宴會場을 갖춘 럭셔리 골프클럽이다.

PLI 멤버십을 가지면 이들 코스를 包含해 全 世界 626個 골프場을 同一한 그린피 60달러(18홀 基準)로 利用할 수 있다. 個人 멤버십 2萬2800달러(年會費 500달러), 夫婦, 家族 멤버십으로 區分되며 讓渡讓受 可能하다. 中國에서만도 1萬 餘名의 멤버가 加入할 程度로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韓國에서는 法人 멤버십度 別途로 出市할 豫定이다.

中國本社 또는 韓國支社 콜 센터로 電話하면 提携골프場 어디나 부킹할 수 있으며 最大 3~7名까지 非會員 同伴이 可能하다. 비자, 航空, 호텔, 쇼핑, 競技觀覽은 勿論 골프場 周邊 觀光 豫約까지 맞춤型 원 스톱 個人 골프旅行 서비스도 提供하고 있다.

中國과 臺灣에서의 呼應에 힘입어, 美國, 日本에 이어 世界 3代 골프市長人 韓國(8月初 오픈) 進出을 위해 지난 4月 PLI 韓國支社가 設立됐다. 오는 10月 韓國 公式 론칭 行事에는 PLI 弘報大使인 안니카 소렌스탐, 어니 엘스도 參席할 豫定이다.
두샤 PLI회장(왼쪽)과 안니카 소렌스탐
두샤 PLI會長(왼쪽)과 안니카 소렌스탐

PLI 韓國支社 總括을 맡은 임시아 代表는 2000年代 初盤 다양한 마케팅技法으로 國內 골프市長에서 여러 브랜드를 성공시킨 主人公이다. 줄곧 70拖帶 스코어를 치는 골프狂인 그의 꿈은 世界 100代 코스 踏査 後 그림展示會를 열고 踏査記 冊을 내는 것인데, “PLI를 만난 後 꿈의 50%는 이루었다”고 말한다.

林 代表는 “PLI 韓國支社가 旣存의 會員券 代身 멤버십이라는 用語를 쓰는 理由는 單純 販賣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顧客 滿足서비스를 提供하겠다는 强力한 意志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골퍼가 願하는 最上의 서비스로 差別化해 나간다면 PLI 自體가 最高의 골프브랜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人生은 골프와 많은 部分에서 닮았다고 말한다. 人生은 旅行에 比喩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이 둘을 합친 海外 골프투어는? 喜怒哀樂(喜怒哀樂)李 含蓄된 人生의 縮小版이 아닐까. 설렘을 안고 떠나보자, 未知의 世界로!

▼ [인터뷰] 퍼시픽링스인터내셔널(PLI) 韓國支社 王月 會長 ▼
“品格 있는 名門 코스로의 골프旅行과 골프 토탈케어 서비스를 提供하고 싶다”



全 世界 620個가 넘는 名門 골프場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멤버십이 오는 10月 國內에서 出市된다. 韓國 進出 準備狀況을 點檢하기 위해 訪韓 한 퍼시픽링스인터내셔널(PLI) 王月 會長(韓國支社)을 만났다.

-하나의 멤버십으로 全 世界 提携 골프場을 利用하는 시스템 導入은 PLI가 처음인가?

“골프場끼리 提携를 맺어, 서로 會員待遇를 해주는 境遇가 一般的이다. 캐나다에 ‘클럽링스’라는 豫約서비스 業體가 있는데 提携골프場은 캐나다 內로 限定돼 있다. 第3의 企業이 全 世界 골프場들과 提携를 맺어 토탈 골프旅行 個人 맞춤서비스를 提供하는 것은 PLI가 世界最初다. PLI는 골퍼들에게 品格 있는 골프旅行을 膳物해 주고 싶다”

-美國PGA투어가 開催되는 TPC 골프場 33곳과 提携를 맺은 祕訣은?

“PLI는 2011年부터 美國PGA에 每年 500萬 달러씩 後援金을 내고 있고, 4年째 美國PGA 챔피언스투어 大會의 타이틀 스폰서다. 그리고 美國 골프場 10個를 買入해 直接 運營했었다. 이 過程에서 PLI의 資金力과 信賴度를 認定받았다. 그로 인해 北美地域 300個 넘는 골프場을 包含해 全 世界 620個가 넘는 골프場과 수월하게 提携를 맺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韓國市場 進出 戰略은?

“北美 進出과 마찬가지로 투 트랙(골프關聯 協會 後援, 골프場 買入 및 運營) 戰略은 基本이다. 韓國은 市場規模에서 美國, 日本에 이어 世界 3位 市場이지만 골퍼의 熱情은 世界 最高라 생각한다. 統計 資料를 보니, 韓國은 골프人口 500萬 名, 海外골프旅行 人口 113萬 名을 넘어섰다. 그런데 韓國 골퍼의 海外 골프旅行 國歌는 70% 程度가 東南亞에 偏重돼 있다. 그런 意味에서 韓國 골프 마니아들에게 PLI 멤버십은 무척 魅力的일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다양한 니즈를 反映한 ‘韓國型 프리미엄 멤버십’도 선보일 豫定이다.”

-韓國에서는 골프場 會員券 需要가 줄어들고 있는데….

“韓國골프場 會員券이 제 價値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顧客과의 約束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PLI는 크게 걱정하지 않고 있다. 個別 골프場 會員券이 아니라 PLI멤버십으로 出市돼, 한番 會員이 되면 平生會員으로 토탈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美國PGA 챔피언스투어 開催, 全 世界 名門 골프場에서의 다양한 體驗프로모션, 안니카 소렌스탐, 어니 엘스가 弘報大使를 맡아 各種 現場 行事에 直接 나설 程度로 相當한 信賴를 받고 있다고 自負한다. 韓國에서는 메이저 브랜드와의 提携를 통해 信賴度를 補强해 나갈 計劃이다.”

-韓國 旅行社들도 海外골프투어 商品을 提供하고 있다. 差異點은 무엇인가?

“旣存 旅行社의 海外골프旅行 商品은 골프場이 限定的이다. PLI는 2018年까지 1000個가 넘는 全 世界 골프場과의 提携를 目標로 하고 있다. 따라서 選擇의 幅이 넓을뿐더러 골프場 水準과 旅行 서비스 品格이 다르다고 自信 있게 말할 수 있다. PLI가 提供하는 旅行 서비스의 目的은 收益을 創出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會員들에게 토탈 케어 旅行 서비스를 提供함으로써 會員들이 最高의 滿足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있다. 例를 들어, 空港에 PLI 부스를 設置해 會員 및 게스트를 위한 案內 서비스를 提供하고, 호텔까지 無料 車輛 서비스, 골프場內에서 PLI 會員들만의 專用 窓口를 만들어 全혀 不便함이 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이것은 PLI만의 差別化된 토탈 케어 서비스다.”

-PLI의 最終 目標는?

“PLI는 멥버십 運營을 基盤으로, 全 世界로의 品格 있는 골프旅行 서비스, 골프場 運營, 各種 골프用品(골프클럽, 골프웨어 等) 流通으로 擴張하여 世界 最高의 골프토탈 브랜드로 成長하는 것이 目標다. 그 核心은 顧客의 信賴다. PLI는 中國資産을 基盤으로 不動産(골프場, 리조트) 買入, 메이저브랜드와의 提携 等 PLI 브랜딩을 통해 꾸준히 信賴를 쌓아 갈 豫定이다.”

안영식 골프專門記者 ysah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