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人生]天惠의 自然에 精誠 더한 吳說錄… 茶 栽培 最適 環境 ‘濟州 떼루아’를 품다|동아일보

[즐거운 人生]天惠의 自然에 精誠 더한 吳說錄… 茶 栽培 最適 環境 ‘濟州 떼루아’를 품다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5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綠茶는 菜葉 時期에 따라 첫물車, 두물車, 歲물車로 나뉜다. 菜葉 時期가 늦어질수록 비타민C의 量은 많아지고 카페인은 減少하지만, 車의 甘味를 내는 아미노산과 香을 내는 成分의 含量이 낮아지고 떫은맛을 내는 폴리페놀 含量이 높아진다. 그래서 첫물車가 두물茶나 貰物車보다 品質이 뛰어나고 價格도 높다.

아모레퍼시픽의 車 브랜드 ‘吳說錄’은 지난 4月 13日부터 濟州에서 햇茶를 收穫했다. 햇茶는 24節氣 中 5番째 節氣인 淸明 以後 맑은 날만 골라 새筍을 하나하나 菜葉海 만든다.

아모레퍼시픽은 創業者 서성환 先代會長이 傳統 茶文化를 부흥시키고자 濟州 漢拏山 南西쪽 都巡 地域의 荒蕪地를 綠茶밭으로 開墾하기 始作한 1979年 以來 40年 가까이 濟州와의 所重한 因緣을 이어왔다. 오늘날 濟州는 中國 저장省, 日本 시즈오카현과 함께 世界 3代 綠茶 栽培地로 손꼽힌다.

아모레퍼시픽은 曙光, 돌송이, 漢南에 이르는 100萬 坪 規模의 直營 有機農 茶밭에서 濟州의 自然에 科學과 精誠을 더한 最高의 車 브랜드 吳說錄을 生産한다. 吳說錄 茶밭은 火山섬이라는 특수한 自然條件 外에도 生育이 까다로운 茶나무가 튼튼하게 자랄 수 있는 흙, 물, 빛, 바람, 안개의 5가지 要素를 갖췄다.

火山灰土는 有機物 含量이 높아 茶나무가 잘 자라는 든든한 基盤이 되고, 溫氣를 품은 濟州의 빛과 淸淨水 德分에 여린 茶잎들이 健康하게 자란다. 四季節 强한 바람이 불어와 大氣 循環을 促進하고 茶잎의 兩分 吸收를 極大化하며 안개는 自然 遮光 效果로 茶잎을 鮮明하게 성숙시킨다.

吳說錄은 우리 綠茶가 世界에서 가장 優秀하다는 것을 立證하고 더 環境親和的이고 安全한 綠茶를 提供하겠다는 一念으로 有機農 栽培를 始作했다. 美國 농무성 USDA-NOP 引證, 유럽 EU-Organic 認證 等 國際的 檢證도 받게 됐다. 貴한 車의 條件은 어린 茶잎, 고운 搜索, 부드러운 맛이다. 吳說錄은 鮮明한 草綠빛과 더 부드러운 맛을 내기 위해 一定 期間 빛을 遮斷하고 栽培한다. 日照 時間이 길면 茶잎의 色이 漸漸 津해지고 맛도 떫어지기 때문. 빛을 遮斷하면 아미노산과 아미노산의 一種인 데아닌 含量도 높아진다.

一路香

吳說錄 ‘一路香’은 ‘茶(茶)를 끓이는 다로(茶爐)의 香(香)李 향기롭다’라는 意味의 最高級 名差다. 每年 4月 殘雪이 깔린 漢拏山 茶밭에서 淸明 直後 맑은 날에 어린 次 싹을 菜葉韓 뒤 정성스럽게 手製海 적은 數量만을 限定 生産한다. 世界 最大 規模의 車 品評會 ‘北美 次 챔피언십(North American Tea Championship)’의 덖음차(生잎 中의 酸化酵素를 破壞하기 위해 솥에서 덖어낸 次) 部門에서 2009, 2011, 2012, 2014年 4次例 1位에 올랐다. 또한 1999年 中國 茶 博覽會 世界 名差上, 2007年 世界 綠茶 品評會 銀賞, 2008年 世界 茶 博覽會 品評大會 銀賞, 2011·2014年 日本 시즈오카 世界 綠茶 컨테스트 金賞 等을 受賞했다.

우전

2016年 北美 次 챔피언십에서는 吳說錄의 마스터즈 綠茶 라인 ‘우전’(우전차는 24節氣 中 6番째 節氣인 穀雨 以前에 딴 잎을 加工해 만든 綠茶)李 덖음차 部門 1位를 차지했다. 이른 봄 여린 車順을 菜葉海 傳統 方式으로 덖어낸 高級 우전차로 順하면서도 끝맛이 달고 구수한 風味를 지녔다.

吳說錄은 顧客들의 細密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맛과 香을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도 開發했다. 綠茶, 醱酵茶 等 여러 種類의 車를 묶은 세트 構成도 선보였다. ‘메모리 人 濟州’(3萬8000원)는 濟州의 追憶을 4가지 濟州 꽃香의 티로 聯想할 수 있도록 構成된 세트 商品이다. 濟州 冬柏꽃向과 달콤한 향미가 더해진 ‘冬柏이 피는 곶자왈’, 王벚꽃香과 橘꽃香의 감미로움이 있는 ‘벚꽃香 가득한 올레’ ‘橘꽃香을 품은 禹잣담’, 隱隱한 계화香이 魅力的인 ‘달꽃이 바라보는 바당’이 다양한 香을 發散한다.

시크릿 티스토리
시크릿 티스토리

濟州의 아름다운 空間을 찾아 떠나는 旅行을 콘셉트로 한 卷의 그림冊 같은 패키지로 再誕生한 ‘시크릿 티스토리’(4萬5000원)도 人氣 아이템. 濟州의 아름다운 祕境 9가지와 그에 맞는 香氣를 담은 車로 構成돼 視覺, 味覺, 嗅覺을 통해 濟州 旅行을 떠난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다. 濟州 寒蘭의 香을 담은 ‘濟州難꽃香 그린티’, 濟州 英橘의 상큼함을 담은 ‘三多年 제주영橘’ 等 블렌딩 티 9種으로 構成됐다. 吳說錄의 車들은 吳說錄 홈페이지, 全國 主要 百貨店 내 티샵 및 티하우스에서 購入할 수 있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吳說錄 #天惠 #濟州 #떼루아 #茶 #栽培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