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軍用機 띄워 粉乳 輸入”… 供給大亂에 6·25 國防物資法 發動|東亞日報

美 “軍用機 띄워 粉乳 輸入”… 供給大亂에 6·25 國防物資法 發動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政府가 粉乳原料 調達-生産에 介入, 戰爭-코로나만큼 深刻하게 認識
專門家 “大亂 陳情에 最小 8週 걸려”
美揮發油값, 1年前보다 47% 올라… 穀物값 이어 牛乳-치즈값度 急騰

텅 빈 분유 진열대 16일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한 매장의 분유 진열대가 텅 비어 있다. 미국의 심각한 
분유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조 바이든 미 행정부는 18일 국방물자조달법을 발동해 해외 분유 및 분유 원료 수입을 늘리기로 
했다. 뉴올리언스=AP 뉴시스
텅 빈 粉乳 陳列臺 16日 美國 南部 루이지애나州 뉴올리언스 한 賣場의 粉乳 陳列臺가 텅 비어 있다. 美國의 深刻한 粉乳 不足 事態에 對應하기 위해 조 바이든 美 行政府는 18日 國防物資調達法을 發動해 海外 粉乳 및 粉乳 原料 輸入을 늘리기로 했다. 뉴올리언스=AP 뉴시스
美國의 粉乳 不足 事態가 갈수록 惡化하고 있는 가운데 揮發油값 또한 史上 最高値로 치솟고 牛乳와 乳製品 價格 또한 急騰해 庶民 經濟에 深刻한 打擊을 加하고 있다.

조 바이든 美 大統領은 18日 6·25戰爭 當時 軍需物資 動員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制定한 ‘國防物資調達法(DPA)’까지 發動하며 政府가 直接 粉乳 原料 調達 및 生産에 介入할 뜻을 밝혔다. 하지만 粉乳 大亂을 얼마나 鎭靜시킬지는 未知數다. 아이들에게 粉乳를 먹이지 못하는 美 父母들의 怨聲이 極에 達하고 粉乳를 먹지 못한 一部 아기가 病院에 실려 가는 일까지 벌어졌다.
○ 바이든 “軍用機 動員해 粉乳 輸入”
바이든 大統領은 이날 “粉乳 原料 生産 業體들은 다른 어떤 去來處보다 優先的으로 粉乳 製造社에 原料를 供給하라”고 指示했다. 이어 “美 安全基準에 符合한 海外 粉乳 現況을 서둘러 把握하고 國防部 航空機, 民間 傳貰機 等을 利用해 들여오라”며 民官 合同으로 粉乳 輸入에 總力을 다하라고 促求했다. 自身도 손주가 있는 祖父母로서 아기에게 줄 粉乳를 찾지 못해 걱정하는 美 父母들의 마음을 理解한다며 “粉乳 原料 輸入 및 生産을 圓滑하게 하는 이番 措置가 粉乳 增産으로 가는 架橋 役割을 할 것으로 確信한다”고 强調했다.

1950年 制定된 國防物資調達法은 美 大統領이 國家 安保에 必要하다고 判斷한 特定 商品의 生産, 流通, 調達 等을 强制할 수 있다. 制定 當時에는 武器 等 軍需物資를 念頭에 두고 만들어졌으나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 以後 醫療物資를 調達하는 데도 쓰였다. 바이든 行政府가 이番 粉乳 大亂을 戰爭, 코로나19만큼 深刻하게 보고 있다는 뜻이다.

專門家들은 粉乳 大亂이 鎭靜되려면 빨라도 8週假量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粉乳를 求하지 못한 父母와 아이들의 苦痛이 날로 커지고 있다. 南東部 테네시州에서는 先天性 章 畸形 때문에 特殊 粉乳를 먹어야 하는 아기 2名이 이를 求하지 못해 脫水 症勢에 시달리다가 應急室에 入院했다.

各種 사기도 氣勝을 부리고 있다. 一部 詐欺꾼은 ‘粉乳를 販賣한다’며 假짜 웹사이트를 만들어 기프트 카드 決濟, 計座 移替, 暗號貨幣 支拂 等을 要求하고 商品을 보내지 않았다.
○ 美 揮發油값 最高價 更新
이 渦中에 揮發油 價格까지 史上 最高價를 更新하면서 美國人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18日 全美自動車協會(AAA)에 따르면 이날 美國 內 平均 揮發油 價格이 처음으로 50個 州 全體에서 갤런當 4달러(約 5000원)를 넘어섰다. 1年 前보다 47.4% 急騰한 數値다. 美 50個 週 中 人口가 가장 많은 캘리포니아州에서는 갤런當 6달러를 넘는 곳도 적지 않다.

産油國 러시아가 2月 우크라이나를 侵攻한 後 西方의 對러시아 制裁 等으로 國際 油價가 急騰하면서 揮發油, 디젤유 價格이 모두 가파른 上昇勢를 보이고 있다.

CNN 等에 따르면 美國의 4月 牛乳 都賣價格度 지난해 같은 期間보다 38% 急騰했다. 이 餘波로 牛乳, 달걀, 치즈 等 거의 모든 乳製品 價格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世界的 肥料 生産國이자 輸出國인 러시아에 對한 制裁 餘波로 肥料, 燃料값 等이 모두 上昇하면서 生産費用이 大幅 오른 데 따른 餘波로 풀이된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主産地인 밀 等 主要 穀物의 價格도 急騰하고 있어 當分間 農産物 價格 上昇이 全體 인플레이션을 이끄는 ‘애그플레이션’이 이어질 것으로 展望된다.


이은택 記者 nabi@donga.com


#美國 #粉乳事態 #軍用機 動員 #粉乳 輸入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