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한·일 訪問에 中官營媒體 “中國을 겨냥한 挑發的 行步”|東亞日報

바이든, 한·일 訪問에 中官營媒體 “中國을 겨냥한 挑發的 行步”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9日 09時 05分


코멘트
© News1
ⓒ News1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오는 20~24日 韓國과 日本을 訪問하는 가운데 中國 官營媒體 환구시보는 바이든 大統領의 日程은 中國을 겨냥한 豫告된 挑發的 行步임을 여러 徵候들이 보여줬다며 이는 아시아太平洋 地域의 憂慮를 불러올 것이라고 警告했다.

媒體는 람 이매뉴얼 週日 美國 大使가 바이든 大統領의 이番 旅行에 對해 “中國에 對한 警告이며 美國이 太平洋의 恒久的인 霸權”이라고 말한 點과 美國의 主要 媒體들이 바이든 大統領의 目的은 韓國·日本과 協助해 中國을 排斥하는 것이라고 報道한 點 等을 紹介하며 中國이 美國과의 ‘約束’을 어떻게 보겠느냐고 反問했다.

여기서 말한 美國의 約束(四不一無意)이란 Δ美國은 中國과 新冷戰을 追求하지 않는다 Δ美國은 中國의 體制를 바꾸지 않는다 Δ美國은 同盟 强化를 통해 中國에 反對하고 臺灣 獨立을 追求하지 않는다 Δ美國은 中國과 衝突을 꾀하지 않는다 等이다.

媒體는 바이든 大統領의 巡訪을 겨냥해 “强大國의 리더가 다른 强大國 周邊 國家에 가서 挑發하는 것은 正常이 아니다”고 했다. 이어 美國은 陣營火를 設計하고 地域 協力 發展과 多者主義를 破壞하려 한다며 이런 冷戰 色彩가 濃厚한 政治 外交街 언제부터 西方 輿論에 있어 當然한 것은 받아들여졌느냐고 批判했다.

그러면서 美國은 國際的인 發言權을 利用해 中國을 包圍하고 甚至於 中國에 맞서는 것을 公開化, 合理化, 正當化시켜 自然스럽게 잘못된 認識을 만들고 있다고 했다.

媒體는 지나 러몬도 美國 常務長官이 지난 17日 바이든 大統領이 日本을 訪問해 印度太平洋經濟프레임워크(IPEF) 出帆 宣言을 할 것이라고 밝힌 것을 指目하며 바이든 大統領은 이番 巡訪에서는 安保, 軍事 카드에 이어 經濟를 통해 中國에 對抗하는 카드까지 꺼내 들었다고 指摘했다.

이어 美國의 이런 行步는 善意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아시아太平洋의 經濟 繁榮을 손에 쥐기 爲한 것이며 다른 國家들이 中國과 脫同調化(decouple)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다만 媒體는 意圖와 效果는 다른 것이라며 韓國과 日本은 中國과 經濟的으로 매우 密接하기 때문에 脫同調化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展望했다.

또 美國이 單純하게 IPEF라는 큰 그림을 完成할 수 있을지에도 疑問이 든다며 美國 中間選擧와 大選 앞두고 過去 도널드 트럼프 大統領의 環太平洋經濟同伴者協定(TPP) 脫退와 같은 事態가 일어나지 않으리라 누가 保障할 수 있겠냐고 했다.

媒體는 이라크, 시리아, 아프가니스탄 等의 例를 들며 美國은 끊임없이 地域 緊張을 高調시키며 世界를 分裂시키고 있다는 點이 매우 분명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番에는 美國의 視線이 아시아太平洋 地域으로 向했다고 했다.

媒體는 冷戰同盟과 地政學的 對抗이라는 세트는 이미 人氣를 잃었다며 아시아太平洋의 國家들은 美國에 狐假虎威해 中國을 威脅하는 것은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點을 分明히 알고 있으며 美國의 꾀임에 넘어가 아무런 利得 없이 犧牲하는 것은 더욱 價値가 없을 것이라고 警告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