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臺灣系 敎會 銃器亂射… 올해 199番째 銃擊|東亞日報

美 臺灣系 敎會 銃器亂射… 올해 199番째 銃擊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點心모임 노려… 1名 死亡 5名 負傷
버펄로 黑人嫌惡 銃擊 하루 뒤 發生
바이든 “白人 優越主義 美 價値 反해”

15일 미국 뉴욕주 버펄로시 톱스슈퍼마켓 앞에서 장미를 든 시민들이 총격 사건 희생자 추모 행진을 
하고 있다. 전날 이 슈퍼마켓에서 18세 백인 페이턴 겐드런이 총을 난사해 10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사망자는 모두 
흑인이었다. 버펄로 경찰은 이번 사건이 흑인을 겨냥한 증오 범죄라고 밝혔다. 버펄로=AP 뉴시스
15日 美國 뉴욕州 버펄로視 톱스슈퍼마켓 앞에서 薔薇를 든 市民들이 銃擊 事件 犧牲者 追慕 行進을 하고 있다. 前날 이 슈퍼마켓에서 18歲 白人 페이턴 겐드런이 銃을 亂射해 10名이 숨지고 3名이 다쳤다. 死亡者는 모두 黑人이었다. 버펄로 警察은 이番 事件이 黑人을 겨냥한 憎惡 犯罪라고 밝혔다. 버펄로=AP 뉴시스
美國 캘리포니아州에서 15日 臺灣系 美國人들이 모여 있던 敎會에 아시아系 男性이 銃을 亂射해 信徒 1名이 숨지고 5名이 다쳤다. 前날 뉴욕州 버펄로視 ‘黑人 嫌惡 銃器 亂射’ 事件 衝擊이 가시기도 前에 또 터진 銃擊 事件에 美國이 衝擊에 빠졌다. 美國의 첫 黑人 女性 副統領 카멀라 해리스는 “憎惡의 風土病이 퍼지고 있다”고 말했다.

AP通信에 따르면 15日 캘리포니아州 오렌지카운티 실버타운 러구나우즈시 제네바長老敎會에 60代 아시아系 男性이 侵入해 拳銃을 亂射했다. 當時 信徒 40餘 名이 點心 모임을 하고 있었다. 信徒들은 몸을 던져 犯人을 制壓한 뒤 손발을 묶어 申告를 받고 出動한 警察에게 引繼했다. 警察은 容疑者가 갖고 있던 拳銃 2자루를 證據物로 確保했다.

前날에는 18歲 白人 페이턴 겐드런이 버펄로視 톱스슈퍼마켓에서 銃을 50發 以上 마구 쏴 손님과 店員 10名이 숨지고 3名이 다쳤다. 死亡者 全員과 負傷者 1名은 黑人이었다. 當時 슈퍼마켓에서 場을 보던 市民은 銃소리를 듣고 大型 冷藏庫 안에 숨어 銃擊이 멈추기만 기다렸다고 말했다.

뉴욕州 警察 等에 따르면 겐드런은 黑人을 많이 殺害하기 위해 意圖的으로 黑人 密集 地域의 이 슈퍼마켓을 고른 뒤 車를 3時間이나 몰고 犯行 現場으로 갔다. 그는 犯行 直後 온라인에 올린 聲明에서 “美國 白人 中心 文化가 有色人種에 依해 代替될 것이다. 그래서 可能한 限 많은 黑人을 죽이겠다”고 主張했다. 그는 犯行 前 作成한 180쪽 分量의 文書에서도 스스로를 ‘白人 優越主義者’라고 描寫했다. 실버타운 敎會 銃擊事件은 犯行 動機가 알려지지 않았다. 警察은 憎惡 犯罪 可能性을 排除하지 않고 搜査하고 있다.

公營라디오放送 NPR는 버펄로 銃擊 事件이 올 들어 美國에서 벌어진 198番째 銃擊 犯罪라고 14日 傳했다. 이에 따르면 실버타운 敎會 銃擊 事件은 199番째인 셈이다. NPR는 “올해에만 銃擊 事件이 每週 平均 10件 벌어진 셈”이라고 傳했다. 美 聯邦搜査局(FBI)은 이날 2019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發生 以後 憎惡 犯罪가 歷代 最高 水準으로 늘었다고 發表했다. 2020年 美國 憎惡 犯罪는 8263件으로 前年보다 500件 以上 늘었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은 15日 聲明에서 “人種 犯罪는 매우 혐오스럽다. 白人 優越主義를 包含한 어떠한 國內 테러 行爲도 美國의 價値에 반한다”고 批判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17日 버펄로視 事件 現場을 訪問해 被害者와 그 家族들을 慰勞할 豫定이다. 해리스 副統領도 “人種 犯罪와 極端主義 暴力은 모두에게 해를 끼친다. 우리가 安全할 수 있도록 모든 措置를 取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은택 記者 nabi@donga.com
#美國 #臺灣系 敎會 #銃器亂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