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銃器亂射 事件, 憎惡犯罪 頂點에 發生…2020年에 無慮 8000件|東亞日報

美銃器亂射 事件, 憎惡犯罪 頂點에 發生…2020年에 無慮 8000件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6日 13時 48分


코멘트
10名의 死亡者를 낳은 美國 뉴욕州(州) 버팔로의 슈퍼마켓 銃器 亂射 事件은 더 以上 놀랍지 않다. 이番 버팔로 事件뿐만 아니라 엘파소, 찰스턴, 피츠버그, 샌디에고 等地에서 일어난 各種 銃擊 事件은 ‘白人 優越主義’라는 共通點을 가진다.

英國 日刊 가디언은 15日(現地時間) 버팔로 銃擊 事件이 美國에서 憎惡犯罪가 最高 水準으로 增加한 가운데 發生했다고 分析하는 한便, 政府가 憎惡犯罪 根絶에 앞장서야 한다고 指摘했다.

美 聯邦搜査局(FBI) 統計에 따르면 2020年 美國의 憎惡犯罪는 8263件으로, 2019年보다 500件 以上 늘며 12年 만에 最高 數値를 記錄했다.

特히 人種과 關聯된 憎惡犯罪가 이 中 62%를 차지했으며, 黑人, 유대人, 히스패닉, 아시아人 等이 주된 標的이었다. 아시아人을 向한 攻擊은 2020年 코로나19의 流行으로 急增한 것으로 보인다. 2019年 161件이었던 아시아人 嫌惡 犯罪는 2020年 279件으로 報告됐다.

지난 13日에는 텍사스州 댈러스의 韓人 美容室에서 怪漢이 銃器를 亂射해 韓國人 女性 3名이 다쳤다. 警察은 具體的인 犯行 動機와 함께 이番 事件이 아시아人 憎惡犯罪와 關聯 있는지 等을 搜査하고 있다.

白人 優越主義에 基盤한 憎惡犯罪의 歷史는 悠久하다. 白人 優越主義者가 2015年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黑人 敎會에 銃擊을 加해 9名이 숨지게 한 事件이 代表的이다. 3年 뒤 2018年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는 白人 男性이 “모든 유대人은 죽어야 한다”며 無差別 銃擊을 加해 11名이 死亡했다.

2019年 8月 텍사스州 엘패소의 월마트 賣場에서는 20代 白人이 쏜 銃彈에 맞아 22名의 市民이 死亡했는데, 當時 犯人은 히스패닉을 美國에서 떠나도록 하는 게 目的이었다고 犯行動機를 밝혔다.

같은 해 4月에는 19歲 少年이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隣近 유대敎 會堂에서 銃을 쏴 한 名이 숨지고 3名이 負傷을 입었다. 이 少年은 極右 웹사이트에 人種差別的 메시지를 揭示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버팔로 事件의 容疑者인 페이튼 第드런(18)도 앞서 發生한 人種差別的 犯罪에서 影響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드런이 作成한 180쪽 分量의 文書에는 2019年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의 이슬람 寺院에서 이슬람敎徒 51名을 殺害한 男性과 2015年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러 加害者에 對한 讚辭가 담겨있다. 美國은 오직 白人들만의 것이어야 한다는 內容도 包含됐으며, 白人이 아닌 이들은 武力이나 테러로 除去돼야 할 對象으로 表現됐다.

實際로 제드런은 犯行 當時 計算臺 뒤에 숨은 白人에게는 “罪悚합니다”라고 말하며 銃을 쏘지 않았고, 自身의 銃에 人種差別的 文句도 새긴 것으로 傳해졌다.

美國의 政治人들과 著名한 人士들은 最近 美國에서 增加하는 憎惡犯罪에 對處하기 위해 迅速하고 더 많은 措處가 必要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全美有色人種地位向上協會(NAACP) 會長인 데릭 존슨은 버팔로 攻擊 以後 聲明을 통해 “美國에서 憎惡와 人種差別이 설 자리는 없다”며 “우리는 散散조각이 났고 極度로 憤怒했다”고 말했다.

放送人이자 民權 運動가 앨 샤프턴度 트위터를 통해 “朝 바이든 美國 大統領은 白堊館에서 黑人, 유대人, 아시아人 等으로 構成된 會議를 열어 憎惡犯罪 根絶에 힘써야 한다”고 指摘했다.

바이런 브라운 버팔로 市場은 이番 事件이 ‘轉換點’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憎惡 表現은 表現의 自由가 아니다”며 “合理的인 銃器 規制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에서 憎惡 表現이 사라지는 것을 보고 싶다”고 呼訴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