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粉乳大亂에 인터넷서 代替 製造法 擴散…政府 危險性 警告|東亞日報

美粉乳大亂에 인터넷서 代替 製造法 擴散…政府 危險性 警告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6日 10時 36分


코멘트
美國 內 粉乳 不足 事態가 지난 3月 以後 2個月째 이어지고 있다. 當場 아기들의 食事를 解決해야 하는 父母들 사이에서는 인터넷에 流布된 自體 粉乳 製造法이 퍼지고 있다. 그러나 小兒科 醫師들을 비롯한 美 농무부는 이에 對한 危險性을 指摘했다.

15日(現地時間) AP通信, CBS, CNBC, USA투데이 等 現地 媒體들에 따르면 이러한 粉乳大亂은 社會 高位層이나 低所得層 區分 없이 겪고 있을 程度로 深刻한 狀況이다.

美國 內 粉乳 供給難은 當初 코로나19 팬데믹(世界的 大流行)으로 인한 供給網 問題에 依해 發生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른바 ‘時밀樂 事態’로 全國 粉乳 供給率이 43% 줄었다. 이는 2週 前에 비해 12% 急增한 數値다.

美 애보트社가 製造한 粉乳 ‘時밀樂’ 製品이 영·幼兒 細菌 感染 事例를 일으키며 지난 2月 末 市場에 풀었던 不良品을 大擧 리콜하게 되자 惡化한 것이다.

이에 타겟, 월마트, 月그린스 等 主要 小賣業體들은 1人當 購買量을 制限하기도 했다.

市場分析業體 ‘데이터셈블리’가 1萬1000個 以上의 賣場에서 物量을 評價한 結果 지난달 24日부터 美國 全域의 小賣店에서 人氣 幽夜龍 粉乳 브랜드 商品의 거의 40%가 賣盡됐다.

이달 初 基準으로는 美國 26個 州에서 主要 粉乳 브랜드 製品의 40~50%가 동났으며 現時點 一部 地域은 品切率이 50%를 넘었다.

小賣業體에 가면 一般 粉乳는 1~2個, 敏感性이나 營養素가 더 많이 담긴 特需 粉乳는 陳列臺에서 찾아볼 수 없다고 外信들은 傳했다.

캔자스주 올레이스의 한 아기 엄마는 다니엘 플로리는 이러한 粉乳 大亂 속에서 自身의 딸을 걱정했다. 그에게는 34週만에 태어난 딸 아마라가 있다.

아마라에게는 充分한 칼로리와 鐵分이 添加된 特需 粉乳가 必要하다. 하지만 플로리의 母乳만으로는 아마라에게 必要한 營養分을 충족시키기 어렵다.

플로리는 “아마라의 成長이 沮害될까 봐 두렵다”며 “아마라가 適當한 成長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憂慮했다. 이에 社會關係網서비스(SNS)를 통해 大體粉乳 調劑法을 보고 만들기도 했다.

하지만 캔자스주의 小兒科 醫師들은 父母들에게 直接 混合한 代替粉乳를 만들지 말라고 忠告했다.

스캇 多텔 博士는 “調製粉乳는 數年 동안의 試驗을 통해 生産됐다. 代替粉乳는 粉乳가 가진 營養素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危險하다”며 “例를 들어 염소의 牛乳는 鐵分 缺乏과 貧血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父母들이 부엌에서 粉乳 흉내를 내거나 代替品을 찾는 것은 어렵다”며 “아기들은 頭腦 發達과 그 모든 것을 위해 生後 첫해에 特定한 營養素를 必要로 한다. 그리고 粉乳는 아기들이 必要로 하는 營養素의 특정한 比率을 갖고 있다”고 說明했다.

美 農務部度 公式的으로 이러한 立場을 發表했다.

농무부 食品營養國 管理者인 신디 롱은 “幼兒用 調製粉乳에는 安全을 保障하기 위해 取할 수 있는 措置가 包含돼 있다”고 밝혔다.

美國 小兒科學 아카데미는 아기 粉乳가 必要한 境遇 아이에게 安全하고 適切한 營養 供給 方法에 對해 小兒科 醫師와 相議하라고 傳했다.

지난해 入養을 통해 두 아이의 아빠가 된 美 교통부 長官 피터 부티지지度 全國的인 粉乳 不足 影響을 받고 있다.

그는 CBS에 出演해 家族들이 서로 다른 賣場을 돌아다니면서 粉乳를 찾고 있고 온라인으로 어디에 가면 더 많은 粉乳를 求할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說明했다.

부티지지 長官은 美國의 長官 中 처음으로 自身이 性小數者임을 公開한 人物이다. 2018年 敎師인 채스턴 글래즈먼과 結婚했다. 부티지지 長官은 “매우 個人的인 일이지만 아기 粉乳는 우리 삶의 매우 큰 部分”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産母들이 남는 母乳를 寄贈해 아기들에게 먹일 수 있도록 돕는 ‘牛乳 銀行’이나 非營利團體의 活動도 두드러지고 있다.

美 共和黨은 이러한 狀況이 바이든 政府의 늑장對應 때문이라 主張하고 나섰다.

엘리스 스터파닉(뉴욕) 下院 議員은 지난 12日 워싱턴 議會 앞에서 바이든 政府를 批判하는 릴레이 演說에 參與한 것으로 傳해졌다.

그는 또 트위터를 통해 “朝 바이든 大統領이 美國 家庭들이 粉乳 大亂에 直面했는데도 南部 國境 移民者들에게 아기 粉乳를 보내고 있다. 이건 容納할 수 없다. 美國의 엄마와 아기들은 바이든의 國境 危機 때문에 苦痛받아서는 안 된다”라고 主張하기도 했다.

美 政治媒體 더힐에 따르면 民主黨 所屬 낸시 펠로시 美 下院 議長은 스터파닉 議員 主張에 反駁했다.

그는 “늘 그렇듯이, 그(스터파닉 議員)의 發言은 完全히 無責任하다. 우리는 아기들의 健康과 安寧을 保護하는데 焦點을 맞추고 있다”며 “아기들이 울고 있다. 우리는 아기들에게 食糧을 供給하기 위해, 供給網 問題 속에서 더 많은 粉乳를 購買하기 위해, 規制를 낮추는 方案을 檢討할 것”이라고 反駁했다.

이에 바이든 政府는 유럽産 粉乳 輸入 擴大나 國防物資調達法을 다시 發動하는 것도 考慮 中인 것으로 傳해졌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