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 오브 도그’ 아카데미 正照準…12個 部門 候補|東亞日報

‘파워 오브 도그’ 아카데미 正照準…12個 部門 候補

  • 뉴시스
  • 入力 2022年 2月 9日 09時 28分


코멘트
映畫 ‘파워 오브 도그’(Power of Dog)가 올해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最多인 12個 部門 候補에 올랐다.

美國 映畫藝術科學아카데미(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AMPAS)는 8日(現地 時刻) 第94回 아카데미 施賞式 候補 名單을 發表했다. ‘파워 오브 도그’는 作品賞·監督賞·男優主演賞·女優助演賞·男優助演賞·脚色賞 等 主要 部門은 勿論이고 音樂賞·編輯賞·撮影賞·美術尙·音響賞·主題歌賞 等 技術 部門에서도 大部分 이름을 올렸다.

◇제인 캠피언, 監督賞 候補에 두 次例 指名된 最初의 女性監督

이 映畫 脚本을 쓰고 演出을 맡은 諸人 캠피언(Jane Campion·68) 監督은 女性 最初로 두 次例 아카데미 監督賞 候補에 오른 演出家가 됐다. 뉴질랜드 出身인 캠피온 監督은 1994年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피아노’로 監督賞 候補에 올랐었다. 當時 그는 女性監督으로는 歷史上 두 番째로 監督賞 候補에 오른 演出家이기도 했다.

캠피온 監督은 ‘피아노’로 監督賞 오스카를 거머쥐는 데는 失敗했지만 脚本賞을 차지하는 데 成功했고, 앞서 열린 칸國際映畫祭에선 黃金棕櫚賞을 받았다. 아카데미에서 처음 監督賞 候補에 指名된 女性監督은 1975年 ‘세븐 뷰티스’로 候補에 오른 리나 베르트뮐러다.

올해 監督賞 候補는 캠피온 監督을 비롯해 河馬拘置 類스케, 폴 토마스 앤더슨, 스티븐 스필버그, 케네스 브來나다.

‘파워 오브 도그’는 1920年代 美國 몬태나를 背景으로 大型 牧場을 運營하는 카우보이 ‘必’(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이야기를 그린다. 評壇은 이 作品이 西部劇의 限界를 旣存에 없던 方式으로 克服해냈다고 評價하는 것과 同時에 男性中心社會를 完璧하게 顚覆하는 映畫라고 評하고 있다.

◇파워 오브 도그, 드라이브 마이 카와 作品賞 놓고 激突

‘파워 오브 도그’는 作品賞을 놓고 ‘벨파스트’ ‘코다’ ‘돈 룩 業’ ‘드라이브 마이 카’ ‘듄’ ‘킹 리차드’ ‘리코理쉬 피자’ ‘나이트메어 앨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와 競爭하게 된다. 現地 言論은 ‘파워 오브 도그’와 河馬拘置 類스케 監督의 ‘드라이브 마이 카’를 가장 有力한 候補로 보고 있다. ‘파워 오브 도그’는 골든글로브에서 作品賞을 받았고, ‘드라이브 마이 카’는 LA批評家協會, 뉴욕비평가협회, 전미비평가협회 等 3大 批評家 施賞式에서 作品賞을 휩쓸었다.

어떤 作品이 받더라도 歷史가 쓰인다. 萬若 ‘파워 오브 도그’가 作品賞을 받으면 女性監督이 만든 映畫 最初로 作品賞을 받게 되고, ‘드라이브 마이 카’가 받으면 日本 監督 最初 首相이 된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作品賞 外에도 監督賞·脚色賞·國際長篇上 候補에 올라 있다.

◇‘듄’ 10個 部門 候補…‘벨파스트’ 7個 部門 候補

드니 빌뇌브 監督의 ‘듄’은 10個 部門 候補에 올랐다. 다만 ‘듄’은 作品賞·脚色賞 候補로 指名된 것을 除外하면 編輯賞·衣裳賞·音響賞·音樂賞·撮影賞·美術尙·特殊效果賞·扮裝賞 等 技術 部門에서 이름을 올렸다.

케네스 브來나 監督의 ‘벨파스트’는 作品賞·監督賞·女優助演賞·男優助演賞·脚本賞·音響賞 等 7個 部門에서 候補가 됐다. 스티븐 스필버그 監督의 뮤지컬 映畫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作品賞·監督賞·女優助演賞·撮影賞·衣裳賞·美術尙 等 6個 部門에서 候補로 指名됐다.

◇男女 演技賞은 누구에게

女優主演賞 部門에선 제시카 채스테인(‘디 아이즈 오브 타미 페이’), 올리비아 콜먼(‘로스트 도터’), 페넬로페 크루즈(‘퍼러렐 마더스’), 니콜 키드먼(‘비잉 더 리카르도스’), 크리스틴 스튜어트(‘스펜서’)가 오스카를 놓고 競爭한다.

男優主演賞에는 하비에르 바르뎀(‘비잉 더 리카르도스’), 베네딕트 컴버배치(‘파워 오브 도그’), 앤드류 가필드(‘틱, 틱…붐!’), 윌 스미스(‘킹 리차드’), 덴젤 워싱턴(‘맥베스의 悲劇’)李 候補 名單에 이름을 올렸다.

女優助演賞은 提示 버클리(‘로스트 도터’), 아리아나 드보스(‘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주디 덴치(‘벨파스트’), 커스틴 던스트(‘파워 오브 도그’), 眼底뉴 엘리스(‘킹 리차드’)가 候補다.

男優助演賞 候補로는 키어런 하인즈(‘벨파스트’), 트로이 코處(‘코다’), 提示 플레먼스(‘파워 오브 도그’), J K 시먼스(‘비잉 더 리카르도스’), 코디 스밋맥피(‘파워 오브 도그’)가 指名됐다.

第94回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은 다음 달 27日 로스앤젤레스 돌비劇場에서 열린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