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서 腦死者에게 처음으로 遺傳子造作 돼지腎臟 移植 成功|東亞日報

美서 腦死者에게 처음으로 遺傳子造作 돼지腎臟 移植 成功

  • 뉴시스
  • 入力 2022年 1月 21日 09時 44分


코멘트
美國 버밍햄 앨라배마대學校 外科醫師들이 史上 처음으로 遺傳子 造作한 돼지의 腎腸을 腦死狀態의 57歲 男性에게 移植했다고 發表했다.

이달初 메릴랜드大學校 外科醫師들은 57歲의 男性에게 遺傳子 造作 돼지 心臟을 腹部 안에 移植했으며 이 患者는 只今도 生存해 있다.

지난 9月에는 뉴욕 랭坤 病院의 外科醫師들이 酸素呼吸器로 生命을 이어가는 腦死者에게 遺傳子造作 돼지의 腎腸을 體外에서 連結했었다. 當時 이 伸張은 小便과 크레아티닌 等 代謝 排泄物을 生成하는 等 正常的으로 기능했었다.

앨라배마대學校 病院의 手術 報告書는 美國臟器移植저널에 揭載됐다.

手術팀에 따르면 돼지腎臟이 移植된 지 23分만에 기능하기 始作해 小便을 만들어 냈다. 이는 3日 동안 持續했다. 2個의 腎臟 中 한쪽이 더 많은 小便을 만들어냈다.

患者의 元來 伸張은 除去했으며 돼지 腎臟에 對한 免疫拒否反應 徵候는 없었다.

手術을 執刀한 제이미 로케 博士는 一般的 人間伸張 移植 手術過程에 따라 手術을 進行했으며 이番 手術이 意識이 있는 사람을 對象으로 한 돼지 腎臟 移植 試圖의 土臺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앨라배마대學校 비互換腎臟移植프로그램 責任者인 로케 博士는 “한番의 手術 成功이 아니라 患者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진전시키는 것을 目標로 한다”고 밝혔다.

앨라배마州는 100萬名當 2348名 꼴로 美國內 慢性 新疾患 發生率이 높은 地域이다. 糖尿 또는 高血壓이 原因인 境遇가 많은 腎臟疾患은 人種, 性別, 敎育, 所得 水準과 無關하게 主로 老年層에서 發生한다.

移植을 받지 못하는 腎臟 患者들은 每週 3次例 몇時間씩 걸리는 透析을 받아야 한다.

로케 博士는 5年內 돼지 腎腸을 慢性 迅疾患者에게 移植할 수 있을 것으로 豫想하고 있다.

돼지 腎臟을 移植받은 患者는 지난해 9月 오토바이 競走에서 負傷해 腦死狀態에 빠졌으며 事後 長期寄贈意思를 밝혀둔 사람이다.

美國에서 末期 腎臟疾患으로 透析을 받는 患者가 50萬名에 達하며 移植만이 最善의 治療策이지만 寄贈되는 臟器가 적어서 大部分의 患者들은 移植을 받지 못하고 있다. 지난 여름 現在 腎臟 移植 待機者만 9萬名이 넘었다. 美國에서 每年 實施되는 腎臟移植은 2萬5000件이 안되며 每日 10餘名이 移植 大氣中에 死亡한다.

硏究者들은 돼지를 利用해 移植 可能한 臟器를 만들어내는 方法을 硏究해왔으며 最近 遺傳子 造作 技術이 發展하면서 現實化 可能性이 커지고 있다.

動物 臟器를 사람에게 移植하는 方案은 數十年 동안 試圖돼 왔으나 最近 들어 成果를 내기 始作했다.

지난해 9月 뉴욕랭坤病院 外科醫들은 免疫拒否反應을 일으키지 않도록 遺傳子 造作한 돼지의 腎腸을 腎臟疾患子 허벅지에 附着해 기능하는지를 試驗한 結果 54時間 동안 小便을 生成하는데 成功했었다.

이달初에는 메릴랜드大學校 外科醫들이 더以上 治療方法이 남아있지 않은 心臟疾患者에게 遺傳子造作 돼시 心臟을 移植했으며 現在까지 拒否反應없이 心臟이 잘 作動하고 있다고 무함마드 모히우딘 메릴랜드 醫科大學 動物心臟移植프로그램 科學 責任者가 밝혔다.

모히우딘 博士는 “12日이 지났으며 患者가 回復하고 있다. 心臟이 새 心臟처럼 뛰고 있다. 1960年代 自動車에 새 BMW 엔진을 얹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移植된 돼지 心臟은 10次例 遺傳子操作을 거쳤으며 拒否反應과 成長을 막기 위해 遺傳子 4個를 除去했다. 또 人間 遺傳子 6個를 追加함으로써 人間의 免疫體系에 잘 適應하도록 만들었다.

專門家들은 돼지의 臟器가 免疫拒否反應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事實이 큰 進展이라고 말한다.

모히우딘 博士는 “動物 臟器 移植에서 가장 큰 問題는 卽刻的이고 激烈한 拒否 反應으로 臟器를 移植하자마자 拒否反應이 일어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로케 博士는 이番 移植 實驗이 “살아있는 사람을 對象으로 한 돼지 腎臟 移植을 하는 方法을 確立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一環”이라고 强調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