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도 오미크론에 뚫려… 南아共, 4週만에 確診 74%가 新種變異|東亞日報

美도 오미크론에 뚫려… 南아共, 4週만에 確診 74%가 新種變異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2月 3日 03時 00分


코멘트

[오미크론 變異 非常]
南아共 다녀온 모더나 接種者 感染, 白堊館 “輕微한 症狀 뒤 回復中”
南아共 擴散勢 深刻, 이틀새 4倍로… EU, 會員國 全體 백신 義務化 檢討
기시다 日總理 “國民 入國需要 配慮”… 日本行 豫約 中斷 사흘만에 撤回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새 變異인 ‘오미크론’은 1日(現地 時間) 美國에서도 첫 感染 事例가 나오면서 最小 30個國 以上으로 擴散했다. 이 變異의 出現을 처음 報告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約 4週 만에 이미 支配종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1日 美國 白堊館에 따르면 오미크론 變異 感染者는 지난달 22日 南아共 旅行에서 돌아와 29日 코로나19 確診 判定을 받았다. 모더나 백신을 2回 接種했지만 부스터샷(追加 接種)은 맞지 않았고 輕微한 症狀을 보였다가 回復 中이다. 앤서니 파우치 美國 國立알레르기·傳染病硏究所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부스터샷으로 免疫 反應이 增加하면 오미크론 變異로 因한 重症을 豫防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特定 變異에 特化된 백신을 기다리지 말고 只今 부스터샷을 接種해야 한다”고 促求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남아공에서 지난달 遺傳子 鹽基序列 分析을 한 코로나19 檢體 中 74%가 오미크론 變異로 나타났다고 南아共 國立傳染病硏究所(NICD)가 1日 밝혔다. 오미크론 變異가 確認된 檢體 가운데 가장 이른 것은 남아공에서 人口가 가장 많은 하우텡주에서 지난달 8日 採取된 것이었다. 오미크론 變異가 出現 4週 만에 南아共의 코로나19 3次 大流行을 불러왔던 델타 變異를 壓倒하며 4次 流行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南아共 新規 確診者 數는 最近 오미크론 變異 擴散과 함께 빠르게 늘고 있다. 1日엔 前날의 2倍이자 이틀 前의 4倍假量인 8561名이 報告됐다. 프랑스에서도 2日 오미크론 感染 事例가 처음 나왔다. 張프랑수아 델프레시 프랑스 科學諮問委員長은 “오미크론 變異가 프랑스에서 繼續 擴散해 來年 1月 末이면 델타 變異를 넘어 支配 變異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日本, 韓國에 이어 2日 싱가포르와 印度에서도 오미크론 變異 感染者가 發生했다.

유럽聯合(EU)은 이 變異의 地域 感染이 現實化되자 會員國 모두가 백신 接種을 義務化할 必要性을 提起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執行委員長은 1日 “EU 域內 4億5000萬 名 中 3分의 1은 아직 백신을 맞지 않았다”며 “27個 會員國과 論議해 EU 內 백신 接種 義務化에 對한 共同의 接近法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只今까지 백신 接種 義務化는 個別 會員國 次元에서 이뤄졌다. 그리스는 來年부터 60歲 以上이 백신 接種 拒否 時 每달 過怠料를 賦課하기로 했고, 獨逸도 接種 義務化 法案을 年內 推進한다.

日本 政府는 各 航空社에 ‘12月 中 日本으로 入國하는 航空券 新規 豫約을 받지 말라’고 要請했던 것을 2日 取消했다. “너무 過度한 措置”라는 不滿이 터져 나오자 사흘 만에 撤回한 것이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日本 總理는 이날 “(日本) 國民의 歸國 需要를 充分히 配慮하도록 國土交通性에 指示했다”고 말했다.

製藥社 모더나의 스티븐 호지 社長은 오미크론 變異에 對應하는 부스터샷 開發에 着手했고, 이르면 來年 3月 臨床試驗과 承認 節次에 들어갈 것으로 豫想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가 1日 傳했다. 화이자의 미카엘 돌스텐 最高科學責任者도 “지난 週末부터 오미크론 變異 對應 백신 開發을 始作했다”며 “來年 3月 下旬쯤 供給을 始作할 수 있을 것”이라고 2日 밝혔다.


뉴욕=유재동 特派員 jarrett@donga.com
파리=김윤종 特派員 zozo@donga.com
도쿄=朴亨埈 特派員 lovesong@donga.com



#美國 오미크론 #南아共 오미크론 #오미크론 擴散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