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캡슐]大寒肺高血壓學會 初代 會長에 정욱진 敎授 選任 外|東亞日報

[헬스캡슐]大寒肺高血壓學會 初代 會長에 정욱진 敎授 選任 外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0日 03時 00分


코멘트
■ 大寒肺高血壓學會 初代 會長에 정욱진 敎授 選任

最近 大寒廢高血壓學會가 創立總會(寫眞)를 가졌다. 初代 會長으로 정욱진 敎授(嘉泉大 醫大 心臟內科), 評議員會 議長으로 박용범 敎授(한림대 醫大 呼吸器內科), 監査로 銀英敏 敎授(연세대 醫大 小兒心臟과)가 選任됐다.

廢高血壓은 弊를 지나는 血管疾患으로 壓力이 높아져 結局 右心室不全과 心臟突然死를 일으키는 難治性疾患으로 不良한 豫後를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이 廢高血壓의 한 軍(群)인 肺動脈高血壓에서 標的治療劑들이 開發되면서 全 世界的으로 지난 27年間 눈부신 發展을 거듭하는 分野가 됐다.

우리나라에서는 2007年 大韓高血壓學會 傘下의 廢高血壓硏究會가 出帆하며 5年 以上 6番의 年例學術심포지엄을 開催했다. 大寒肺高血壓學會 첫 創立學術大會는 11月 19日 仁川 松島컨벤시아에서 開催될 豫定이다.

■ 多사랑중앙병원 ‘醫療給與 精神科 適正性 評價’ 1等級

保健福祉部 指定 알코올 專門 多사랑중앙병원이 最近 健康保險審査評價院(심평원)李 實施한 醫療給與 精神科 適正性 評價에서 1等級을 받았다고 8日 밝혔다.

醫療給與 精神科 適正性 評價는 審評院이 醫療給與 精神科 患者의 醫療質 向上을 目標로 效果的인 醫療서비스 提供 및 地域社會 復歸 基盤 마련을 定立하기 위해 實施하고 있는 制度다. 이番 2021年 2周忌 2次 評價는 지난해 1月부터 6月까지 調絃病과 알코올 障礙 等 醫療給與 精神疾患者 入院診療費를 請求한 醫院級 以上 376個 機關을 對象으로 進行됐다. 評價項目은 精神療法 實施 回數(株當), 個人精神治療 實施 回數(株當), 退院 後 30日 以內 낮病棟 또는 外來 訪問率, 退院 患者의 入院日數, 患者 經驗도 調査 實施率 等이다. 多사랑中央病院은 綜合點數 86.6點으로 病院 全體 平均인 74.1點보다 높은 點數로 1等級 醫療機關에 選定됐다.

■ 네오이뮨텍, 新規 硏究陣 迎入해 臨床 高度化 突入

네오이뮨텍의 새로운 SAB 구성원. 왼쪽부터 라피 아흐메드 박사, 키이스 왓슨 박사, 리차드 김 박사, 강현석 박사,채영광 박사
네오이뮨텍의 새로운 SAB 構成員. 왼쪽부터 라피 아흐메드 博士, 키이스 왓슨 博士, 리차드 金 博士, 강현석 博士,채영광 博士
T 細胞 增幅 誘導 免疫抗癌劑를 開發 中인 네오이뮨텍은 글로벌 臨床 및 商業化 戰略 高度化를 위해 科學諮問委員會(SAB) 構成을 强化했다고 8日 밝혔다.

네오이뮨텍 關係者는 “旣存 SAB 멤버 中 PD-1 役割을 發見해 免疫 抗癌時代의 礎石을 마련한 라피 아흐메드博士와 新藥許可 및 臨床 開發을 위해 키이스 왓슨, 리차드 金, 강현석, 채영광 博士를 새로 迎入해 總 5人 體系로 運營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네오이뮨텍 新藥候補物質 ‘NT-I7’은 癌細胞 및 感染 細胞를 除去하는 T 細胞 增幅을 誘導하는 物質이다.

現在 未充足 需要가 높은 難治癌을 包含해 固形癌, 血液癌, 腦癌 等 다양한 適應症을 對象으로 臨床開發을 進行 中이다.

#헬스東亞 #健康 #醫學 #헬스캡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