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에 甚해지는 痔疾, 먹는 藥으로 잡는다|동아일보

여름에 甚해지는 痔疾, 먹는 藥으로 잡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Bio 醫藥]
東國製藥

肛門 周圍에 생기는 다양한 疾患을 통틀어 痔疾이라 일컫는다. 우리나라 成人의 折半 程度가 앓고 있을 만큼 흔한 疾患이기도 하다. 요즘 같이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 特히 症狀이 惡化되는 境遇가 많다.

氣溫이 올라가면 肛門의 血管이 擴張되고 血液이 더욱 몰리게 되는데, 이것이 痔疾을 더욱 악화시키는 原因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分泌物이 늘어나 肛門 가려움 症狀이 심해지기도 하는데 通風이 잘되는 시원한 옷을 입고 食習慣 管理도 徹底히 하는 것이 좋다. 大便의 約 70∼80%가 水分이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면 體內 水分 不足으로 邊이 딱딱해지고, 變異 充分히 커지지 않아 여름철에는 便祕가 생기기 쉽다. 便祕 症狀이 있으면 大便을 볼 때 힘을 過度하게 줘야 해 肛門 粘膜이 찢어지는 齒列 或은 肛門이 밖으로 빠지는 脫肛, 곧 痔核이 發生할 수 있다.

여름철 便祕에 依한 痔疾 症狀을 豫防하기 위해서는 △充分한 水分 攝取를 통한 適正 水準의 體內 水分量 維持 △圓滑한 排便 活動을 위한 食餌纖維가 豐富한 菜蔬나 과일 攝取 △기름진 飮食 制限 및 금주와 같은 食習慣을 維持하는 것이 좋다. 特히 飮酒는 痔疾 症狀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 이는 肛門 周邊의 毛細血管이 擴張되고, 피가 고여 肛門 周邊이 부을 수 있기 때문이다. 以後 痛症을 誘發하고 痔核으로 發展할 수 있어 飮酒는 되도록 避해야 한다.

올바른 排便 習慣을 갖는 것도 重要하다. 排便 時間이 길어질수록 肛門에 加해지는 壓力이 增加해 血液循環 問題가 생길 수 있으므로 化粧室에 앉아 있는 時間은 10分 以內로 길지 않은 것이 좋다. 너무 잦은 비데 使用도 注意해야 한다. 强한 水壓이 肛門의 括約筋을 刺戟할 수 있어 可及的 弱한 물살로 調整하고 물 溫度도 미지근한 程度로 맞춰 刺戟을 最少化해야 한다.

또한 登山이나 무거운 力器를 드는 運動, 自轉車 타기처럼 腹壓이 높아지거나 같은 姿勢로 오랫동안 앉아 있어야 하는 運動을 長時間 하는 것은 痔疾에 惡影響을 미칠 수 있다.

生活 習慣을 바로잡으면 痔疾을 豫防하거나 輕症 症狀의 緩和도 可能하지만, 生活習慣 改善으로 充分하지 않다면 먹는 痔疾藥으로 管理해 볼 수 있다. 簡便한 管理가 可能한 代表的인 먹는 痔疾藥, ‘치센’은 유럽에서 開發된 植物性 플라보노이드 構造인 ‘디오스民(diosmin)’ 成分의 痔疾藥이다. 血管 彈力 改善 및 毛細血管의 透過性을 正常化시켜 주고 抗炎 作用 및 恒常化 作用을 통해서 痔疾로 인한 痛症, 浮腫, 出血, 가려움症, 不便感 等의 症狀을 改善시켜 준다.

東國製藥 擔當者는 “겨울철만큼 여름도 痔疾이 惡化되기 쉬운 季節로, 食習慣과 生活習慣의 改善이 必要하다”며 “卿·重症度의 痔疾 症狀이라면 ‘치센’과 같은 立證된 醫藥品으로 管理해 放置率을 낮추고, 症狀을 改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치센은 5年 連續 먹는 痔疾藥 販賣 1位의 一般醫藥品(醫藥品 市場調査機關 아이큐非我 基準)으로 가까운 藥局에서 處方箋 없이 購入이 可能하다. 東國製藥 消費者相談室을 통해 製品에 關한 事項과 購入 可能 藥局을 案內 받을 수 있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bio 醫藥 #健康 #醫學 #醫藥 #東國製藥 #痔疾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