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地域 最初 4回 連續 ‘脊椎專門病院’… 體系的 浹辰 시스템 갖춰|동아일보

서울地域 最初 4回 連續 ‘脊椎專門病院’… 體系的 浹辰 시스템 갖춰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베스트 專門病院]나누리病院
脊椎센터 中心으로 關節-腦神經-非手術 센터 等
16名의 專門醫가 患者 맞춤型 醫療 서비스 提供
2個 病棟 看護看病 統合서비스 시스템 運營
8가지 테마로 病室 構成… 情緖的 便安함 船社
外國人 誘致-나눔 醫療 功勞 大統領表彰 受賞
나누리텔레심포지엄 開催 等 學術 硏究 活潑

서울지역 척추, 관절병원 중 유일하게 4회 연속 척추전문병원을 획득한 나누리병원은 본관(왼쪽)과 신관을 운영하며 척추, 관절, 뇌신경, 내과 등 총 16명의 전문의들이 환자 맞춤형 의료를 펼치고 있다.
서울地域 脊椎, 關節病院 中 唯一하게 4回 連續 脊椎專門病院을 獲得한 나누리病院은 本館(왼쪽)과 神官을 運營하며 脊椎, 關節, 腦神經, 內科 等 總 16名의 專門醫들이 患者 맞춤型 醫療를 펼치고 있다.
2003年 門을 연 나누리病院은 서울地域 脊椎, 關節病院 中 唯一하게 3回 連續 保健福祉部 醫療機關 認證을 獲得하고 4回 連續 脊椎專門病院에 指定됐다. 水準 높은 醫療서비스와 脊椎治療에 對한 專門性을 國家로부터 認定받았다. 나누리病院은 脊椎센터(神經外科)를 中心으로 關節센터(整形外科), 腦神經센터(神經科), 非手術센터(痲醉痛症醫學科), 內科, 映像醫學科, 一般外科를 두고 總 16名의 專門醫들이 體系的인 浹辰 시스템을 바탕으로 患者 맞춤型 醫療를 펼치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本館과 新館을 運營하며 診療센터의 專門性을 强化하고 患者들에게 快適한 診療 및 入院 環境을 提供하고 있다. 나누리病院 本館에는 脊椎센터를 中心으로 手術室과 病棟, 特需物理治療室, 映像醫學실(X-RAY, CT, MRI)李 位置해 있으며 信管에는 關節센터를 中心으로 腦神經센터, 非手術센터, 內科, 物理·運動治療室, 映像醫學室(X-RAY)을 運營한다.

나누리病院은 總 5個의 入院病棟 中 2個 病棟을 保護者와 看病人이 必要 없는 看護·看病 統合서비스 病棟으로 運營하며 專門看護人力이 24時間 入院患者들을 管理하고 있다. 또 8層은 글로벌 病棟(12病床)으로 旣存 病室의 固定的인 이미지를 脫皮해 8가지 藝術的 테마를 가진 콘셉트 病室로서 情緖的 感興을 위한 空間으로 構成됐다. 글로벌 病棟답게 各 病室은 아시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等 世界 多樣한 콘셉트에 맞춰 꾸며졌으며, 特히 治療를 위해 나누리病院을 訪問한 世界 各國의 外國人 患者들에게 큰 呼應을 얻고 있다.

國際診療-持續的인 글로벌 活動으로 大統領 表彰 受賞


나누리병원은 지난해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를 세계에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글로벌 헬스케어&의료관광 콘퍼런스’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나누리병원 제공
나누리病院은 지난해 大韓民國의 優秀한 醫療를 世界에 傳播한 功勞를 인정받아 ‘第11回 글로벌 헬스케어&醫療觀光 콘퍼런스’에서 大統領 表彰을 受賞했다.나누리병원 提供
나누리病院은 지난 2013年부터 國際診療室을 運營하며 몽골 等 아시아 國家와 우스베키스彈, 키르기스스탄 等 CIS 國家, 아랍에미리트(UAE) 等 中東 國家에서 外國人 患者 誘致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活動을 펼쳐오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持續的인 글로벌 活動으로 大韓民國의 優秀한 醫療를 世界에 傳播한 功勞를 認定받아 2021年 保健福祉部가 主催하고 保健産業振興院이 主管한 ‘메디컬코리아2021 第11回 글로벌 헬스케어&醫療觀光 콘퍼런스’에서 大統領表彰을 受賞했다.

2018年 中國 상하이, 2020年 UAE 두바이에 病院 開院 및 脊椎·關節센터를 여는 等 나누리病院만의 經驗과 醫術을 海外에 널리 알리기도 했다. 國際診療시스템을 構築하고 꾸준한 海外마케팅과 나눔醫療로 年平均 400名 以上의 外國人 患者 誘致 및 誘致 活性化에 큰 成果를 내고 있다. 2016年부터 運營해온 海外 醫療陣 硏修프로그램(Nanoori Vision International Program·NAVI)를 통해 美國, 싱가포르, 中國 等 100餘 名에 達하는 修了者를 輩出하는 等 大韓民國 脊椎治療의 優秀性을 世界에 傳播하고 있다.

나누리병원은 8층 병동을 기존 병실의 고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세계의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꾸몄으며, 외국인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8層 病棟을 旣存 病室의 固定的인 이미지를 脫皮해 世界의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꾸몄으며, 外國人 患者들에게 큰 呼應을 얻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으로 國家 間 移動이 制限된 狀況에서도 ICT 技術을 基盤으로 1:1 非對面 診療 相談을 進行하며 海外 患者들과 疏通하고 있다. 또 非對面 글로벌 學術大會인 웨비나(웹+세미나)를 통해 世界 各國의 醫師들과 脊椎治療에 對한 臨床 經驗과 發展된 술기를 共有하는 持續的인 글로벌 活動을 펼치고 있다.

國內外서 活潑하게 學術硏究 活動하는 ‘工夫하는 病院’


나누리병원은 매년 척추내시경 심포지엄을 통해 척추내시경 치료에 대한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있으며,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척추모형(더미)을 활용해 현장에서 실습교육도 펼치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每年 脊椎內視鏡 심포지엄을 통해 脊椎內視鏡 治療에 對한 臨床 經驗을 共有하고 있으며, 3D 프린팅 技術로 製作된 脊椎模型(더미)을 活用해 現場에서 實習敎育도 펼치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熾烈하게 工夫하는 것이 곧 醫療의 競爭力이라는 믿음으로 活潑한 學術硏究 活動을 이어오고 있다.

醫療의 質과 競爭力을 높이기 위해 2014年부터 畫像을 통해 5個 나누리病院을 連結한 가운데 ‘나누리텔레심포지엄’을 開催하고 있다. 나누리텔레심포지엄은 지난 8年 동안 900件 以上의 蓮堤 發表가 이뤄졌으며 患者 事例 및 非手術, 手術治療 等 나누리病院 醫療陣이 臨床에서의 經驗과 술기를 共有하는 것은 勿論, 열띤 討論을 펼치고 있다. 定期的으로 特別講演을 마련하고 大學病院 敎授, 言論人, 法曹界 人士, 醫療 宣敎師 等 다양한 人士를 招請해 專門性에 多樣性을 더하고 있다.

나누리病院을 代表하는 나누리病院 創立 심포지엄은 各 分野의 碩學들이 硏子로 나서 醫療를 비롯해 病院經營, 人工知能, 블록체인, 헬스케어 等 保健醫療産業 全般에 對한 最新 知見을 共有하고 있다. 한 해 동안 優秀한 論文 成果를 致賀하는 ‘나누리 學術賞’의 施賞도 進行된다. 나누리病院 脊椎內視鏡 심포지엄도 國內外 脊椎醫師들에게 큰 關心을 끌고 있다. 이 심포지엄은 講演세션과 實習세션으로 나뉘어 脊椎內視鏡술에 對한 다양한 臨床 經驗을 共有하고 直接 實習해 볼 수 있다. 特히 實習에 使用되는 脊椎模型(더미)은 3D 프린팅 技術로 實際 皮膚 質感과 뼈의 强度를 具現한다. 디스크(椎間板)의 材質은 實際 디스크 病變과 恰似하다. 또 液體를 담을 수 있게 設計해 實際 사람의 身體 內部 環境을 再現해 現場感을 더하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每年 100件 以上의 學術硏究 實績을 記錄하고 있다. 特히 지난해에는 나누리病院에서 發表한 硏究論文 31件 中 22件이 國際的인 影響力을 갖춘 SCI(E)級 저널에 登載되면서 水準 높은 硏究를 하는 病院으로 立地를 굳혔다.

筋骨格系 負傷 많은 스포츠 選手 및 山岳救助隊 醫療支援


스포츠 選手들이 가장 警戒하는 것이 바로 負傷이다. 나누리病院은 筋骨格系 疾患에 對한 專門的인 診斷과 治療, 再活에 對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全·現職 스포츠 選手들의 健康을 책임지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지난해 메디힐 골프段과 醫療 協力을 위한 業務協約을 締結하고 所屬 選手들을 위한 ‘팀닥터 시스템’을 構築했다. 나누리病院은 病院을 찾는 메디힐 所屬 골프選手들의 健康을 管理하고 大會 現場에도 醫療支援팀을 派遣해 選手들이 最上의 컨디션으로 大會를 마칠 수 있도록 醫療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나누리病院은 (寺)大韓民國國家代表選手協會와 醫療와 스포츠를 結合한 保健 向上과 相互 共同 協力體系 構築하는 業務協約을 締結하고 스포츠를 통한 社會貢獻 活動과 스포츠 健康講座 等 多樣한 프로그램을 進行하고 있다. 大寒山岳救助協會와도 山岳應急救助體系 構築과 保健 向上을 위한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特히 國內 最初로 네팔 히말라야 現地 醫療 支援 시스템인 ‘히말라야 메디컬 御所시에이션’을 構築해 現地에서 發生한 患者를 現地에서 迅速하게 治療한 바 있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베스트 專門病院 #헬스東亞 #健康 #醫學 #나누리病院 #脊椎專門病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