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福券’ 李在鎔, 첫 對外行步 注目…現場經營 活動 나설 듯|東亞日報

‘福券’ 李在鎔, 첫 對外行步 注目…現場經營 活動 나설 듯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4日 14時 20分


코멘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 News1
李在鎔 三星電子 副會長. ⓒ News1
12日 8·15 光復節 特別赦免으로 復權된 李在鎔 三星電子 副會長의 就業制限이 解除되며 첫 對外 行步에 關心이 쏠리고 있다. 자유로운 經營 活動이 可能해지며 國內外 事業場 等 現場 訪問과 本格的인 引受合倂(M&A) 推進 等 廣幅 行步가 豫想된다.

14日 財界에 따르면 이 副會長은 光復節 連休 以後 한종희 三星電子 디바이스經驗(DX) 副文章(副會長)과 경계현 半導體(DS)副文章(社長) 等 最高經營者(CEO)들과 經營 懸案을 點檢할 것으로 展望된다. 앞서 지난해 8月 이 副會長이 假釋放으로 出所한 以後 三星 瑞草社屋에서 主要 CEO들을 召集해 懸案을 點檢한 바 있다.

以後 本格的인 現場 經營 活動에 나설 것으로 豫想된다. 三星의 한 關係者는 “就業制限 때문에 行步에 制限이 있었던 만큼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重要 人士들을 만나며 事業 構想 等에 나설 것으로 豫想된다”라며 “코로나19의 制約이 있지만 海外 巡訪 行步도 더 擴大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먼저 半導體 事業場을 찾을 可能性이 점쳐진다. 最近 全 世界的인 景氣 沈滯로 情報技術(IT) 産業 需要가 萎縮되며 半導體 업황도 惡化되는 趨勢다. 世界 最初로 3나노(나노미터·1nm는 10億分의 1m) 파운드리(半導體 委託生産) 製品 量産을 한 競技 華城캠퍼스 또는 5月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訪韓한 平澤캠퍼스 等이 擧論된다.

三星디지털프라자를 直接 찾아 營業 現場을 直接 둘러볼 可能性도 나온다. 最近 인플레이션 等 景氣 沈滯로 家電 産業 成長勢가 鈍化된 狀況에서 ‘現場’을 强調하는 次元으로 解釋될 수 있어서다. 앞서 2020年 秋夕을 앞두고도 이 副會長은 디지털프라자를 直接 訪問한 적이 있다.

이 副會長의 復權과 함께 三星은 下半期(7~12月) 大規模 新入 公採도 앞두고 있다. 14日 財界에 따르면 삼성전자를 비롯한 三星 主要 系列社들은 下半期(7~12月) 3級(大卒) 新入社員 公採가 이르면 9月부터 進行될 豫定이다. 三星의 한 關係者는 “下半期 公採가 곧 進行 豫定으로 9~10月頃이 現在로서는 有力한 狀況”이라고 答했다.

公式的인 採用 公告 發表는 三星 公式 홈페이지와 主要 採用 사이트에 揭示될 것으로 알려졌다. 筆記試驗인 職務適性檢査(GSAT)는 온라인으로 進行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以後 2020年부터 三星은 GSAT를 온라인으로 進行하고 있다.

採用 規模는 過去보다 늘어날 것으로 豫想된다. 앞서 5月 三星은 半導體와 바이오, 情報技術(IT) 等 核心 事業이 向後 5年 間 8萬 名을 新規 採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年平均 1萬6000名 水準이다. 12日 이 副會長은 復權과 함께 “더욱 熱心히 뛰어서 企業人의 責務와 所任을 다하겠다. 持續的인 投資와 靑年 일자리 創出로 經濟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立場을 밝혔다.


구특교 記者 koot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