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테리어]‘디지털’과 만난 ‘홈 인테리어’|東亞日報

[인테리어]‘디지털’과 만난 ‘홈 인테리어’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아름다운 집]
한샘에서 만나는 ‘인테리어 쇼핑’의 未來

홈 인테리어 쇼핑이 디지털 플랫폼을 만나 한 次元 높게 進化하고 있다.

以前까지 홈 인테리어 쇼핑은 理事, 結婚을 準備하며 隣近 賣場에 발품을 파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언제든지 인테리어 專門家를 만날 수 있다. 쇼핑만이 아니다. 賣場에 訪問하더라도 假想現實(VR) 等 디지털 技術을 活用해, 變化할 집의 모습을 實感 나는 3次元(3D) 圖面으로 確認해 볼 수 있다. 서비스 品質 亦是 情報技術(IT)과 함께 갈수록 發展하고 있다.

綜合 홈 인테리어 專門企業 ㈜한샘(代表執行任員 金鎭台)은 最近 旣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機能을 高度化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선보였다. 샘라이브챗은 情報를 提供하는 映像 콘텐츠와 實時間 販賣가 可能한 라이브 커머스의 長點을 結合한 서비스다. 24時間 내내 다양한 情報를 提供하는 映像을 視聽할 수 있으며, 午前 9時부터 밤 12時까지는 오픈채팅을 基盤으로 한 實時間 專門 相談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實時間 相談하는
‘샘라이브챗’ 론칭
샘라이브챗의 核心 競爭力은 이 ‘實時間 相談’이다. 普通 라이브 커머스는 放送 時間에만 相談·購買가 可能하다. 販賣 時間을 놓치면 事實上 ‘다시보기’만 할 수밖에 없다. 反面 샘라이브챗은 情報 映像 콘텐츠를 통해 實時間 相談을 받을 수 있다. 追加 相談을 願한다면 居住地 隣近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 代理店 等과 直接 連結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한샘은 샘라이브챗에 인테리어에 對한 水準 높은 情報를 提供하는 콘텐츠를 持續的으로 提供할 方針이다. 現在 送出 中인 홈 인테리어 施工 情報 콘텐츠 ‘인테리어 A to Z’에 이어 8月부터는 다양한 施工 事例를 紹介하는 1分 안팎의 ‘쇼츠(Shorts)’ 映像이 업데이트된다. 이 外에도 인테리어 트렌드와 資材에 對한 情報를 幅넓게 얻을 수 있는 高品質 情報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인다.

한샘은 向後 샘라이브챗과 自社 홈페이지 ‘한샘닷컴’, 公式 온라인몰 ‘한샘몰’ 等 自體 運營 中인 온라인 서비스에 다양한 施工 過程, 인테리어에 對한 情報를 담은 優秀 콘텐츠를 持續的으로 업데이트할 計劃이다.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인테리어 經驗’

한샘은 샘라이브챗 론칭과 함께 플랫폼 高度化에도 나선다. 한샘은 한샘닷컴의 ‘집꾸밈事例’에서 專門家 施工事例 等 리모델링 콘텐츠를 提供하고 있다. 한샘몰 앱에서는 내 아파트를 한샘으로 리모델링한 事例를 살펴볼 수 있는 ‘홈아이디어’ 카테고리를 運營 中이다. 이들 콘텐츠는 3D·VR로도 살펴볼 수 있어 顧客이 賣場을 訪問하지 않아도 施工 事例를 經驗할 수 있다.

이런 디지털 革新은 顧客의 購買 決心 後에도 繼續된다. 通常 홈 인테리어 施工에는 專門家의 相談이 必要했다. 實際 우리 집에 어떤 모습으로 具現되는지 온라인만으로는 確認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한샘은 이를 디지털 技術을 통해 解消했다. △全國 賣場 假想 體驗 키오스크 △實物과 同一한 인테리어 패키지를 살펴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랜존’ 等을 適用해 顧客이 ‘셀프 쇼핑’할 수 있는 賣場을 具現한다.

쇼핑을 마친 顧客이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RD)와 進行하는 相談·設計 過程에서도 디지털 技術이 힘을 發揮한다. 한샘은 賣場에 VR 技術을 活用한 3D 시뮬레이터 相談 프로그램 ‘홈플래너 2.0’을 活用한 相談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홈플래너 2.0은 居室, 안房, 테라스 等 집 안 모든 空間의 3D 高品質 렌더링을 통해 施工 後 바뀔 집의 모습을 미리 確認해 볼 수 있도록 한다. 特히 全國 5萬餘 個 아파트 圖面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어디에서든 效率的 相談을 進行할 수 있다.

한샘은 只今까지 △언택트 相談 △住居 空間 빅데이터火 △假想現實 △專門 디지털 設計 等 온·오프라인 結合 비즈니스를 創出해 왔다. 앞으로는 온라인 플랫폼 革新과 탄탄한 오프라인 인프라를 活用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差別化된 顧客 經驗을 提示하는 ‘리빙 테크企業’으로 거듭날 計劃이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한샘 #인테리어 쇼핑 #샘라이브챗 #인테리어 #홈아이디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