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車, ‘아이오닉6’ 첫 公開…流線型 실루엣 强調|東亞日報

現代車, ‘아이오닉6’ 첫 公開…流線型 실루엣 强調

  • 뉴시스
  • 入力 2022年 6月 29日 06時 07分


코멘트
現代自動車의 專用 電氣車 ‘아이오닉 6’의 實際 모습이 처음 公開됐다. 空氣力學을 勘案한 부드러운 流線型 디자인이 適用됐다.

現代車는 29日 電氣車 專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番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內·外裝 디자인을 最初로 公開했다.

現代車의 電氣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에서 靈感을 받아 디자인됐다. 流線型 실루엣을 통해 空氣疫學的 形象이 具現됐다.

아이오닉 6는 審美的 아름다움과 機能的 效率性을 强調한 現代車의 電動化 디자인 類型인 ‘일렉트리派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基盤으로 誕生됐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抵抗을 最少化한 부드러운 流線型 디자인을 뜻한다.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자동차그룹의 電氣車 專用 플랫폼인 E-GMP가 適用된 現代車의 두 番째 모델이다. 긴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한 空間을 갖춘 것이 特徵이다.

全面部는 더욱 立體感 있게 演出된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適用됐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象徵인 파라메트릭 픽셀은 아이오닉 6의 全面 매트릭스 LED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等에 約 700個 以上의 픽셀로 形象化해 브랜드 正體性을 나타냈다.

새로운 現代 엠블럼이 처음으로 適用된 點도 눈에 띈다. 旣存 立體 形象의 크롬 鍍金 代身 알루미늄 素材의 얇은 平面 形態로 製作된 새 엠블럼으로 向後 現代車가 선보이는 新車에 適用될 豫定이다.

未來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適用한 室內空間의 境遇 누에고치를 聯想시키는 코쿤(Cocoon)型 인테리어를 통해 安息處와 個人 活動空間의 役割을 强調했다. 긴 휠 베이스와 함께 內燃機關車와 다른 平平한 乘客席 바닥을 통해 空間 活用性을 높였다.

運轉者에게 必要한 機能 操作部는 대시보드 한 領域에 注意 分散 要因을 줄였다. 現代車가 아이오닉 6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는 充電 및 電源 온·오프, 音聲認識 等 車輛 狀態에 따라 다양한 情報를 照明으로 標示해준다. 도어 트림에 있던 各種 造作버튼들을 모두 센터콘솔로 이동시켜 空間 活用性을 높인 것도 特徵이다.

이 밖에 親環境 素材도 곳곳에 採擇됐다. ▲壽命이 다한 廢타이어 再活用 塗料와 植物性 原料를 使用한 塗料로 입힌 내·외장 塗色 ▲親環境 가죽과 再活用 플라스틱 原緞을 使用한 시트 ▲沙糖수수에서 抽出한 바이오 플라스틱 스킨을 입힌 대시보드 ▲바이오 PET 原緞으로 製作된 헤드라이너 ▲廢漁網 再活用 原絲로 製作한 카페트 等이 適用됐다.

現代디자인센터長 李相燁 副社長은 “아이오닉 6는 技術과 美學의 感性的 融合”이라며 “電動化 時代를 맞이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함께 顧客 中心의 價値를 苦悶해 만들어낸 個性的 스트림라인 디자인으로, 都心 속 나만의 安息處(Mindful cocoon)를 提供할 것”이라고 밝혔다.

現代車는 이날 아이오닉 6 디자인 公開와 함께 世界 主要 랜드마크 디지털 電光板에 아이오닉 6 3D 디자인 言베일 필름을 公開했다.

該當 필름은 ▲서울 케이팝(K-POP) 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뉴욕 타임스 스퀘어 빅 카後나 等에서 同時에 上映됐다. 現代車는 다음달 아이오닉 6 월드프리미어(世界 最初 公開 이벤트)와 함께 細部 仕樣을 公開하고 ‘2022 釜山모터쇼’에서 實際 모습를 처음 선보일 計劃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