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外部刺戟에 敏感해진 皮膚를 위한∼전문성 갖춘 더마코스메틱이 뜬다|동아일보

外部刺戟에 敏感해진 皮膚를 위한∼전문성 갖춘 더마코스메틱이 뜬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Beauty
아모레퍼시픽, 革新 技術과 細分化한 製品 선보이며 더마 市場 先導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와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으로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뚜렷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를 받은 보습 구조체 더마온(DermaON®)은 
피부장벽 강화와 보습을 돕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아토베리어365 라인의 핵심 기술로 적용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와 共同 開發한 特許 成分으로 더마코스메틱 市場에서 뚜렷한 競爭力을 갖추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NET(New Excellent Technology, 新技術認證)를 받은 보습 構造體 더마온(DermaON®)은 皮膚障壁 强化와 보습을 돕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아토베리어365 라인의 核心 技術로 適用됐다.


國內 더마코스메틱 市場 4年間 2倍 成長,
글로벌 市場 成長勢도 뚜렷


距離 두기 緩和와 和暢한 날씨에 바깥나들이가 잦아지고, 먼 곳으로 설레는 旅行 計劃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乾燥한 氣候와 强한 紫外線 等으로 인해 皮膚가 刺戟을 받으며 나빠진 皮膚 컨디션으로 苦悶하는 事例도 增加하고 있다. 特히, 長時間 마스크 着用으로 지쳐있는 皮膚를 健康하게 回復하고 管理하고자 하는 니즈가 커지면서 專門性과 安全性을 갖춘 더마코스메틱에 對한 消費者들의 關心이 높아지는 趨勢다.

더마코스메틱(Dermacosmetic)은 皮膚 科學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코스메틱(Cosmetic, 化粧品)의 合成語로, 化粧品에 皮膚 科學이라는 專門性을 追加한 製品을 일컫는다. 實際 國內 더마코스메틱 市場은 2017年 5000億 원에서 지난해 約 1兆 2000億 원으로 4年 새 2倍 以上 急成長했다(출처 한국코스메슈티컬교육소). 國內뿐 아니라 全 世界的으로도 더마코스메틱이 脚光받고 있다. 美國의 市場調査業體 P&S 인텔리전스는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市場이 年平均 6.5% 成長해 2024年 763億 달러 規模로 擴大될 것이라고 展望했다.

크림 中心이던 더마코스메틱 市場이
세럼, 클렌저, 바디케어까지 擴大되는 趨勢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크림 중심에서 세럼, 클렌저, 선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라인(위)과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더마코스메틱 市場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크림 中心에서 세럼, 클렌저, 線케어, 바디케어 等 多樣한 카테고리로 擴大되고 있는 趨勢다. 多樣한 製品群을 갖춘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라인(危)과 一理尹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


그러면, 더마코스메틱 市場의 글로벌 트렌드를 살펴보자. 2019年 더마코스메틱 賣出은 2021年 27% 成長했다. 하지만 2019年 더마 全體 賣出의 44%를 차지하던 크림 카테고리는 40%로 比重이 줄어들었다. 代身 2019年 12%에 不過하던 세럼/에센스 카테고리는 102% 賣出 成長과 더불어 全體 더마 賣出의 18%를 占하며 무게感이 커졌다. 크림 中心의 더마 市場이 세럼, 클렌저, 線케어, 바디케어 等 多樣한 카테고리로 擴大되고 있는 趨勢다(칸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賣出 統計).

또한 더마코스메틱의 活用度가 皮膚科 施術 後 損傷된 皮膚 障壁과 弱해진 皮膚를 管理하기 위한 眞情을 넘어섰다. 마스크 着用으로 因한 刺戟 等 다양한 外部刺戟으로부터 皮膚를 保護하는 日常의 鎭靜 槪念으로 擴大된 것이다… 더불어 ‘少數의 極敏感 消費者’에서 ‘스스로 敏感하다고 느끼는 一般 大衆’을 위한 化粧品으로 槪念이 擴大됨에 따라 크림, 세럼과 같은 旣存 카테고리 外에 젊은층이 좋아하는 ‘팩 패드’의 成長이 이어졌다. (칸打, 2019年과 2020年 코로나 前後 比較해 더마 + 페이셜팩 카테고리 約 31% 成長, 52週 累積 統計)

아모레퍼시픽, 特許 成分과 革新 技術로
더마코스메틱 市場 이끌어
세라마이드 캡슐화 기술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TM(Ceramide Skin ComplexTM)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세라마이드를 캡슐화 해 유효 성분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흡수시켜주는 특허 성분이다.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에 적용해, 온 
가족이 사용하는 보습, 진정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세라마이드 캡슐化 技術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TM(Ceramide Skin ComplexTM)는 皮膚 障壁을 構成하는 세라마이드를 캡슐化 해 有效 成分을 效率的으로 傳達하고 흡수시켜주는 特許 成分이다. 一理尹의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에 適用해, 온 家族이 使用하는 保濕, 鎭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와 共同 開發한 特許 成分으로 더마코스메틱 市場에서 뚜렷한 競爭力을 갖추고 있다. 皮膚 苦悶의 根本的인 解決策을 皮膚 障壁 强化로 보고, 病院 채널 專門性을 지닌 에스트라와 皮膚科學 技術을 갖춘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硏究所가 共同 硏究를 進行했다. 2008年 生體 내 皮膚 障壁을 構成하는 세 가지 地質 成分을 含有한 組成物로 源泉 特許를 獲得하고 保濕 構造體 더마온(DermaON®)을 開發했다.

더마온은 皮膚 地質 成分 뿐 아니라 겹겹이 쌓여 있는 構成 形態까지 皮膚 構造와 恰似해 效果的으로 吸收되고 이를 維持시켜준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NET(New Excellent Technology, 新技術認證)를 받은 더마온은 皮膚障壁 强化와 보습을 돕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아토베리어365 라인의 核心 技術로 適用됐다.

세라마이드 캡슐化 技術인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TM(Ceramide Skin ComplexTM)는 皮膚 障壁을 構成하는 세라마이드를 캡슐化 해 有效 成分을 效率的으로 傳達하고 흡수시켜주는 特許 成分이다. 損傷된 皮膚 障壁에 不足한 地質構造體를 供給해 皮膚 保護膜을 强化해준다. 2015年 一理尹의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에 適用했으며, 該當 製品은 온 家族이 使用하는 保濕, 鎭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傳統的인 뷰티의 領域을 넘어 日常 全般을 包括하는 ‘라이프 뷰티’로 領域을 擴張해나가기 위해 더마(Derma), 웰니스(Wellness) 等 潛在力이 큰 비즈니스의 擴張을 積極 推進하고 있다. 지난해 9月에는 醫療機器와 더마코스메틱 等을 販賣하는 그룹의 子會社인 에스트라를 吸收 合倂했다. 1982年 設立된 에스트라는 2012年부터 아토베리어 等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와 病醫院 專門 뷰티 브랜드를 中心으로 事業을 展開해왔다. 또한 지난해 9月, 敏感한 皮膚를 위한 低刺戟 스킨케어 브랜드인 ‘코스알엑스(COSRX)’의 持分을 確保하는 投資 契約도 締結했다.

아모레퍼시픽 더마코스메틱 代表 人氣製品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라인

에스트라는 ‘더마온(DermaON®)’ 技術을 바탕으로 皮膚障壁 保濕에 最適化된 아토베리어365 라인을 出市했다.

損傷된 皮膚 障壁 機能 强化에는 保濕이 重要하다. 皮膚 障壁을 構成하는 成分은 세라마이드로만 알려져 있지만 實際 皮膚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脂肪酸으로 構成돼 있다.

더마온(DermaON®)은 皮膚障壁에 該當하는 皮膚 地質 構成 成分 뿐 아니라 構成 形態까지 類似하게 具現한 特許 技術(第10-1018818號, 第10-1527580號)이다. 아토베리어365 라인의 代表商品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눈에 보이는 소프트 캡슐 形態의 더마온(DermaON®)李 體溫에 依해 쉽게 녹아 皮膚에 부드럽게 발린다.

에스트라는 消費者가 브랜드를 直接 選定하는 ‘올해의 브랜드 對象’ 病院 化粧品 部門을 6年 連續 受賞했다.

에스트라 에이시카 365 라인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365日 日常의 여러 微細刺戟에 露出된 皮膚의 데일리 케어를 위한 製品을 선보였다. 에스트라의 獨自開發原料인 CICA BPMTM(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 複合體) 成分은 勿論 세럼, 크림, 패드 各各의 鎭靜 시너지를 爲한 追加 原料가 配合돼 效果的인 데일리 鎭靜 管理를 도와준다.

‘에이시카 365 痕跡 鎭靜 세럼’은 强力한 鎭靜 效果는 勿論, 그 後 雜티 痕跡까지 管理해주는 2世代 鎭靜 세럼으로, 眞正 그 以上의 플러스 알파 效果를 膳賜한다. ‘에이시카 365 소프트 鎭靜 팩 패드’는 敏感 皮膚에 닿는 摩擦力까지 考慮해 開發한 에스트라의 더마 소프트시트를 使用했다. 4倍 부드러운 質感으로 皮膚를 부드럽고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에이시카 365 水分 鎭靜 크림’은 48時間 鎭靜 水分 코팅되는 시카 크림이다. 가볍고 산뜻한 발림性의 촉촉한 마무리感이 特徵이다.


一理尹 세라마이드 아토 集中 크림


敏感하고 乾燥한 皮膚를 健康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低刺戟 高保濕 크림으로 아모레퍼시픽의 技術力을 適用했다. 特히, 特許 받은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TM와 내 皮膚와 꼭 닮은 被土 세라마이드TM로 皮膚 속 깊숙이 꽉 찬 保濕 效果를 膳賜한다.

파라벤, 合成 色素, 香 等 7가지 特定 成分을 排除했다. 까다로운 7가지 皮膚 安全性 테스트도 完了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얼굴과 바디에 每日 負擔 없이 使用할 수 있는 것이 特徵이다. 또한 各種 뷰티 어워드 25冠王을 突破해 消費者와 專門家에게도 認定받았다.

一理尹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

산뜻하고 시원한 使用感과 皮膚 鎭靜 效能을 갖춘 고 水分 젤 製品이다. 發效 由來 세라마이드 成分과 沙糖무 由來 아미노산 成分을 含有해 여러 番 덧바르지 않고 한 番만 발라도 촉촉함이 오래 持續된다.

파라벤, 動物性 原料를 包含한 10가지 特定 成分을 含有하지 않았다. 비건 引證 製品으로 皮膚가 敏感한 아이도 便安하게 使用할 수 있다. ‘마리끌레르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바디 케어 部門 受賞 및 ‘2020 스타일러 베스트 브랜드’ 보습 部門에서 1位를 차지하며 製品力을 認定받았다.



글/計數美 記者 soomee@donga.com, 김동희(生活 칼럼니스트)
寫眞/아모레퍼시픽 提供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아모레퍼시픽 #더마코스메틱 #一理尹 #에스트라 #皮膚 #化粧品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