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릿하고 沈沈한 눈… 3重 케어로 黃斑變性-눈 老化 막는다|동아일보

흐릿하고 沈沈한 눈… 3重 케어로 黃斑變性-눈 老化 막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눈 健康 나빠지면 回復 어려워
紫外線 强한 季節 特히 注意해야
機能性 製品 老化 늦추는데 도움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老化는 나이가 들면서 身體的으로 衰退하는 過程으로,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現象이다. 눈은 使用 頻度가 높고 外部 刺戟에 敏感해서 身體 中 老化 影響을 가장 많이 받는다.

눈 健康은 한番 나빠지면 되돌리기 어려워 惡化되지 않도록 平生 管理하는 것이 重要하다. 特히 햇살이 漸漸 따가워지는 5月부터는 强한 紫外線에 오래 露出되면 紫外線A가 網膜까지 到達해 白內障, 黃斑變性 等 눈 疾患에 露出될 可能性이 높아진다.

루테인, 黃斑色素 密度 높여 눈 老化 막아


나이 들어 찾아오는 ‘黃斑變成’은 甚하면 失明에 이를 수 있다. 黃斑變成의 初期 症狀은 눈이 흐릿하거나 沈沈해지는 것인데, 이를 老眼으로 錯覺하고 放置하기 쉽다. 網膜의 中心部로 視力의 大部分을 擔當하는 黃斑이 變性되면 △冊이나 新聞의 中間 글字에 空白이 생기거나 △事物의 가운데가 검게 보이고 △建物이나 타일 線 等이 찌그러져 보이는 等의 症狀이 나타난다. 平素에 黃斑色素의 構成 成分인 루테인을 充分히 補充해 黃斑色素 密度를 높여주면 網膜과 黃斑을 健康하게 維持할 수 있다.

오메가3, 눈물 生産量 늘려 눈 乾燥 緩和


눈이 시리고 뻑뻑하며 異物感이 느껴지는 眼球乾燥症은 나이가 들면서 마이봄샘의 機能이 떨어져 눈물分泌가 줄면 發生한다. 이를 放置하면 眼球 表面이 損傷되며 厭症을 發生시켜 視力이 크게 低下되기도 한다. 눈의 網膜組織을 構成하는 主要成分인 오메가3(EPA 및 DHA 含有 維持)를 攝取하면 촉촉한 눈 健康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EPA는 눈의 炎症을 감소시키고, 網膜을 이루는 DHA는 눈물의 安定性을 높여 눈물 分泌가 減少되는 것을 막는다.

아스타잔틴, 눈 調節 弛緩 速度 69% 改善


老化로 인해 눈의 毛樣體 筋肉의 調節力이 떨어져 收縮이 잘 안되면험 가까운 곳의 事物을 볼 때 焦點을 맞추기 힘들어져 작은 글씨가 잘 안보이고 눈이 疲勞해진다. 눈의 焦點調節技能人 調節力이 改善되는 物質로는 아스타잔틴이 效果的이다. 4週 攝取 後 測定한 結果 눈 調節筋肉의 收縮 速度와 弛緩 速度가 各各 50.6%, 69% 빨라졌다. 또한 網膜 毛細血管의 血流量을 증가시켜 눈 血管에 酸素와 營養分을 充分히 供給해 눈 疲勞를 改善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스타잔틴은 老化와 癡呆의 主犯인 活性酸素를 除去하는 能力이 비타민C의 約 6000倍, 코엔자임Q10의 770倍에 達한다는 硏究結果도 있다.

이처럼 老化로 나빠지는 눈 健康을 미리 지키려면 隨時로 먼 곳을 쳐다봐 눈 筋肉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여기에 루테인, 오메가3, 아스타잔틴 等 눈 健康에 必要한 機能性 食品을 攝取하면 不足한 營養素를 채워 눈의 老化를 늦출 수 있다.

눈 乾燥-疲勞-老化, 하루 한 알로 케어


韓美헬스케어 아이스타

한미약품의 헬스케어部門 子會社 韓美헬스케어에서 눈 健康에 效果的인 ‘韓美 아이스타’를 出市했다. 老化로 減少하는 網膜의 黃斑色素 補充에 꼭 必要한 ‘루테인’과 乾燥한 눈을 改善하는데 效果的인 ‘오메가3’, 눈의 調節力을 向上시켜 疲勞를 緩和시키는 强力한 抗酸化劑 ‘아스타잔틴’을 모두 含有했다. 簡便하게 하루 한 알 攝取로 ‘눈 乾燥, 눈 疲勞, 눈 老化’를 한番에 케어할 수 있다.

韓美헬스케어에서는 出市 記念으로 1+1 割引 이벤트를 實施한다. 200세트 限定으로 ‘韓美 아이스타’ 3個月 분을 購買하면 3個月 분을 追加로 드린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스마트컨슈머 #消費 #눈 #黃斑變性 #눈老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