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테리어]浴室 인테리어에 環境을 더하다|동아일보

[인테리어]浴室 인테리어에 環境을 더하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切手設備 製品, 等級 標示 義務化 施行-鷄林窯業 切手等級制에 맞춘 1等級 洋便器 出市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時間이 增加하며 인테리어에 對한 關心이 높아졌다. 廚房과 居室을 넘어 浴室 리모델링 市場도 커지고 있다. 浴室 리모델링에서는 디자인뿐만 아닌 機能性이 强調된 물 節約 製品이 關心을 끌고 있다. 물 節約으로 親環境的인 착한 消費를 한다면 休息에서 오는 滿足感은 더 커지기 마련이다.

浴室 專門企業 鷄林窯業(代表理事 유상정)은 切手效果와 經濟性이 뛰어난 超絶수 1等級 洋便器를 自體 開發했다. 水道法과 水道法 施行規則 改正으로 올해 2月 18日부터 切手設備에 切手等級 標示 義務化가 施行된다. 家庭과 商街 빌딩 等 모든 建物에서 使用하는 便器와 水道꼭지(샤워型 包含)는 環境部의 절수 等級이 標示된 製品만 設置해야 한다. 鷄林窯業은 切手等級制에 맞춘 1等級 洋便器 8種을 出市해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4年 以後 洋便器의 1回 물 使用量이 6L 以下로 制限돼 있다. 하지만 最近 韓國YMCA가 2014年 以後 지어진 首都圈 아파트 10곳을 調査한 結果 洋便器의 平均 물 使用量은 9.1L로 나타났다. 6L 以下 使用 條件을 지키지 않을 境遇 300萬 원 以下의 過怠料 處分이 可能하지만 지난 8年間 한 件도 摘發되지 않았다. 이에 環境部는 切手設備의 普及과 性能 改善을 促進시키고 切手設備에 對한 製造者와 國民들의 認識을 改善하기 위해 切手設備의 切手等級을 義務的으로 標示하도록 했다.

앞으로 市中에 流通되는 切手設備는 切手等級과 使用數量, 檢査機關 等을 製品에 表記해야 한다. 切手設備를 設置하지 않은 建築主에게 賦課하는 過怠料도 늘어났다.

洋便器는 1回 使用數量 4L 以下 1等級, 5L 以下는 2等級, 6L 以下는 3等級으로 區分되며, 小便器는 使用數量 0.6L 以下, 1L 以下, 2L 以下가 各各 1等級, 2等級, 3等級으로 標示된다. 그리고 水道꼭지는 使用數量 5L 以下가 1等級, 6L 以下가 2等級으로 分類된다.

그동안 切手等級 標示가 任意 規定이었기 때문에 消費者는 切手設備 與否를 모르고 設置하는 境遇가 大部分이었다. 切手設備 規制가 까다로워진 만큼 切手技術을 미리 確保한 企業에는 좋은 機會가 될 것으로 展望된다.

욕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계림요업의 도기 제품.
浴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鷄林窯業의 陶器 製品.
鷄林窯業이 선보인 洋便器 製品 8種은 1回 使用數量 4L 以下인 1等級 超絶수 洋便器 시리즈다. 該當 製品은 55年 노하우의 自體 技術力으로 사이펀 稅政 方式의 優秀한 洗滌力을 具現했다.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陶器 等의 剛한 材質로 製造돼 衝擊에 剛하고 耐久性이 뛰어나다.

鷄林窯業은 이番에 出市한 1等級 洋便器 8種 外에 追加로 1等級 洋便器의 라인업을 强化해 消費者가 다양한 選擇을 할 수 있도록 할 計劃이다.

생산라인에서 정밀한 품질 검사를 하는 모습.
生産라인에서 精密한 品質 檢査를 하는 모습.
鷄林窯業 關係者는 “國內 1人當 1日 平均 물 使用量이 208L인데, 이 中 洋便器 물 使用量은 全體의 25%인 52L에 達한다”며 “4人 家族 基準 한 달이면 無慮 6480L의 물을 消費하게 되지만 鷄林窯業의 超絶수 1等級 洋便器는 旣存 一般 洋便器 對比 55% 절수 效果를 얻을 수 있으며, 年間 43t의 물을 아낄 수 있다”고 傳했다. 이어 “鷄林窯業의 超絶수 1等級 洋便器는 別途의 高架 附屬이 아닌 一般 附屬을 使用하기에 維持 保守가 쉽다”고 말했다.

鷄林窯業은 國內 最初의 綜合 浴室 專門企業으로 國內 衛生陶器의 歷史와 함께하며 國內 浴室 製品 市場을 主導하고 있다. 유상정 鷄林窯業 代表理事는 “‘自然과 사람을 생각하는 企業’이라는 使命 아래 水道法 改正 以前부터 親環境 製品 開發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 切手를 위한 性能 改善 및 技術力 向上에 더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浴室 인테리어 #環境 인테리어 #절수 等級制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