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엔솔 못 샀다면”…증권가가 注目하는 受惠株|東亞日報

“LG엔솔 못 샀다면”…증권가가 注目하는 受惠株

  • 뉴시스
  • 入力 2022年 1月 23日 08時 14分


코멘트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주 公募株 請約에서 114兆원에 達하는 天文學的인 資金을 끌어모은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을 사지 못했다면 同種 業界의 三星SDI와 SK이노베이션 等에 注目해야 한다는 意見이 證券街를 中心으로 擴大되고 있다. 競爭社 賞狀을 契機로 三星SDI의 低評價 魅力이 浮刻되고 SK이노베이션의 境遇 成長性이 커질 것이라는 理由에서다.

22日 金融投資業界에 따르면 오는 27日 有價證券市場에 上場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時價總額은 100兆원을 上廻할 可能性이 높은 것으로 展望되고 있다. 앞서 지난 18~19日 進行된 LG에너지솔루션 公募株 請約에는 總 114兆1066億원이 모이며 市場의 뜨거운 熱氣를 立證했다.

國內 最大 배터리 企業의 上場이 臨迫하면서 競爭社인 三星SDI에 注目해야 한다는 意見이 줄을 잇고 있다. 三星SDI의 時價總額이 LG에너지솔루션의 折半, 全 世界 배터리 市場 占有率 1位 業體인 中國 CATL의 5分의 1에 不過하다는 根據에서다.

김지산 키움證券 硏究員은 “LG에너지솔루션의 시총은 100兆원을 上廻할 可能性이 높은데, 100兆원으로 假定할 境遇 LG엔솔과 比較해 三星SDI의 時價總額은 48%, 株價收益比率(PER)은 21%에 不過하다”며 “이에 비해 올해 基準 戰死 賣出額은 75% 水準이고, 營業利益과 償却 前 營業利益(EBITDA)은 各各 141%, 105%로 三星SDI가 앞선다”고 說明했다.

배터리 事業만 比較하면 LG에너지솔루션에 비해 三星SDI의 賣出額은 62%, 營業利益은 90% 水準이다. CATL은 時總 250兆원, 올해 PER 67倍를 附與받고 있다. 反面 三星SDI는 時總 48兆원, PER 29倍다. CATL에 비해 三星SDI의 戰死 賣出額은 46%, EBITDA는 44% 水準이다.

勿論 生産能力과 受注殘高 面에서는 CATL 및 LG에너지솔루션과 隔差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에너지 密度, 장수명, 高速 充電 等 배터리 技術은 三星SDI 亦是 業界 先頭圈으로 評價된다. 所在 및 工程 技術에서는 오히려 앞서 있다는 判斷도 나온다. 原形電池와 에너지貯藏시스템(ESS) 競爭力은 三星SDI가 글로벌 1位다.

金 硏究員은 “三星SDI의 배터리 技術과 競爭力은 業界 先頭圈으로, 3社 간 時總 隔差가 過度해 보인다”며 “LG에너지솔루션을 살 수 없다면 三星SDI를 사는 건 어떨까”라고 提言했다.

윤혁진 SK證券 硏究院 亦是 “三星SDI의 電氣車 배터리 賣出額은 2025年까지 年平均 31% 成長할 展望”이라면서 “LG에너지솔루션 對備 相對的인 低評價는 如前히 高成長 中인 三星SDI의 좋은 買收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亦是 關心을 가져볼 만하다는 評價가 나온다. 이진명 新韓金融投資 硏究員은 “올해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賣出額은 96% 成長, 營業利益은 102億원으로 黑字轉換이 期待된다”며 “美國 1工場(포드 F-150香) 商業稼動을 始作으로 헝가리 2工場까지 稼動되며 큰 幅의 外形 成長이 豫想된다. 下半期로 갈수록 固定費 減少 效果가 發生하며 收益性 改善도 漸次 本格化될 展望”이라고 分析했다.

그러면서 “本業(精油)의 業況 改善과 成長 事業(배터리)의 外形 成長 및 收益性 改善으로 株價의 右上向 흐름은 持續되겠다”며 “ 프리 IPO를 통한 資金 調達이 進行되고 少額株主 權利 保護 制度 等이 導入될 境遇, 子會社(SK온) 上場에 따른 디스카운트 憂慮가 緩和되며 배터리 價値 또한 本格 反映될 展望”이라고 내다봤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