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莫無可奈 株式投資는 그만, 이제 배워서 하자”|동아일보

“莫無可奈 株式投資는 그만, 이제 배워서 하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워렌證券에듀
‘投資 鬼才’ 워런 버핏 投資 哲學 追求
리스크 管理 통해 安定的 收益 創出
基本-마스터 過程 等 水準 높은 敎育

2020年 1月 金融 中心街 汝矣島에 오픈한 國內 第1號 證券學院인 워렌證券學院이 같은 地域 內 ‘워렌證券에듀’로 擴張 移轉했다. 워렌證券에듀는 서울市 南部敎育支援廳에 正式 登錄한 平生敎育院으로 現在 受講生을 募集 中이다.

김영웅 워렌證券에듀 院長은 “‘投資의 鬼才’ 워런 버핏의 ‘價値投資’ 哲學을 追求하며 安定的인 收益 創出에 重點을 두고 있다”고 說明했다. 또 成功投資를 爲한 投資 哲學으로 ‘리스크 管理’의 重要性을 言及하며 “投資의 本質은 收益이지만 不確實한 株式市場에서 꾸준한 收益을 얻으려면 第一 먼저 ‘리스크 管理’를 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이를 통해 收益 變動性 最少化를 追求해야 한다는 說明이다. 여기서 말하는 ‘收益 變動性 最少化’는 리스크 管理로 損失은 最少化하는 同時에 持續的으로 꾸준한 收益을 내는 過程을 말한다.

워렌證券에듀 側은 “最初 6個月間 基本∼高級課程을 履修하면 株式市場이 더 以上 두렵지 않을 것”이라며 “마스터 過程까지 履修하면 누구나 꾸준히 收益을 낼 수 있는 水準까지 成長할 수 있다”고 말했다.

金 院長은 本人이 直接 著述한 著書 ‘어이∼ 金課長! 株式投資 이젠 배워서하자!’에서 “世上에 수많은 職業이 있는데 그 職業을 갖기 위해서는 大部分 相當期間 準備期間을 거친다. 大學까지 約 14∼16年을 工夫해 企業에 就業을 하거나 公務員이 되기 위해 2∼3年間 受驗生活을 하기도 한다. 甚至於 不動産 仲介士 資格試驗 準備 期間도 1∼2年은 基本인데 왜 株式投資는 아무런 事前 準備 없이 株式을 먼저 買收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株式投資로 成功을 꿈꾸는 많은 ‘金科長’들에게 “株式投資 이젠 배워서 하자”고 强調했다.

워렌證券에듀의 前身인 워렌證券學院은 門을 연 以來 2年餘 동안 數百 名의 受講生을 輩出하였다. 卒業生들은 “株式投資는 반드시 워렌證券에듀에서 배워서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成功投資 1期 卒業生 김민(假名) 氏는 “株式 格言 中에 ‘株式市場에서 돈을 벌고 싶으면 株式投資를 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株式市場에서 돈을 벌고 싶으면 워렌證券에듀에서 먼저 1年間 배워서 하라’로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卒業生 李保釋(假名) 氏는 “‘株式工夫에 있어 眞짜가 나타났다’라는 생각과 함께 그동안 너무나 먼 길을 돌아왔다는 생각에 振作 院長님을 만나지 못한 것이 후회스럽기까지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워렌證券에듀에서는 20代부터 80代까지 多樣한 年齡帶의 職場人과 自營業者, 專業主婦, 學生 그리고 專業投資者 等이 登錄해 受講하고 있다. 特히 實戰 事例를 活用한 講義로 受講生이 株式市場에 對한 理解를 높이고 實戰 賣買 트레이닝을 反復的으로 訓鍊해 株式市場의 어떤 狀況에도 對處할 수 있게 實戰에 適用이 可能한 敎育을 하고 있다.

海外株式度 2020年 9月부터 깊이 있고 詳細한 種目 硏究를 통해 推薦한 ‘테슬라’가 200% 以上 急騰했으며, 2021年 1月부터는 메타버스 關聯 大將株를 深層 分析을 통해 發掘한 ‘엔비디아’가 150% 以上 急騰했다. 이와 같이 歲月이 흐르면 成長할 수밖에 없는 業種 中에 반드시 投資해야 할 種目들을 發掘하는 技法을 함께 訓鍊하고 있다. 또 金 院長은 分散 投資의 重要性을 强調하면서 代案投資로서 投資金의 一定 部分은 반드시 海外株式 投資를 勸하고 있다.

권혁일 記者 moragoheyaji@donga.com
#비즈&에듀 #敎育 #企業 #워렌證券에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