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炭素 줄이는 親環境 카펫타일로 브랜드 評判 높아져”|동아일보

“炭素 줄이는 親環境 카펫타일로 브랜드 評判 높아져”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모두를 위한 成長 ‘넷 포지티브’]
世界的 카펫타일社 ‘인터페이스’

사진출처=인터페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寫眞出處=인터페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環境을 위한 努力은 우리가 競爭 會社와 差別化하고 市場 占有率을 確保하는 데 分明한 도움이 됐습니다.”

世界的인 카펫타일 企業人 인터페이스는 環境 保護를 最優先 目標로 삼으면서 自願 循環 모델을 構築해온 代表的 企業으로 꼽힌다. 인터페이스의 크리스틴 니들스 持續可能性 및 커뮤니케이션 擔當은 東亞日報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持續可能性 追求 努力이 會社의 成長에 重要한 影響을 미쳤다고 强調했다.

1974年 美國 조지아州에서 設立된 인터페이스는 世界 最初로 바닥材 市場에 ‘카펫타일’을 선보였다. 카펫타일은 하나의 카펫을 必要한 面積 全體에 깔아 施工하던 旣存 方式과 달리 가로세로 50cm인 正四角形 타일을 이어붙이는 式으로 構成한다. 카펫 全體가 아니라 一部만 交替할 수 있기 때문에 資源을 아낄 수 있는 方式이다.

創業者인 故(故) 레이 앤더슨 會長은 會社에 對한 自負心이 强했다. 1994年 인터페이스는 모든 生産 過程에서 環境에 그 어떤 惡影響도 끼치지 않도록 하는 變化에 나섰다. 니들스 擔當은 “1994年 한 顧客으로부터 ‘貴下의 會社는 環境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質問을 받으면서 變化가 始作됐다”며 “現在 인터페이스는 職員, 顧客, 株主 그리고 環境이라는 네 가지 利害關係者를 念頭에 두고 運營된다”고 밝혔다. 以後 持續的으로 廢棄物과 에너지, 물 使用量을 줄여오면서 모든 바닥材 製品의 全體 壽命 週期에 걸쳐 炭素中立을 達成했다는 것이다.

인터페이스는 2020年 環境 惡影響을 0으로 줄이자는 ‘미션 제로’ 達成에 成功했다. 이를 위해 ‘炭素 네거티브 카펫’, 卽 카펫 때문에 輩出된 炭素보다 除去한 炭素가 더 많은 카펫을 내놓기도 했다. 니들스 擔當은 “再活用 比率이 높은 元士나 炭素를 捕執한 原料를 使用하면서 카펫을 통해 大氣 中 炭素量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터페이스 實績은 持續的으로 成長하고 있다. 2014年 2500萬 달러(約 300億 원) 水準이던 인터페이스의 純利益은 2020年 7200萬 달러로 늘었다. 그는 “地球 溫暖化를 逆轉시키려 努力하는 글로벌 리더 企業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브랜드에 對한 認知度와 尊重心이 自然스레 높아졌다”며 “抱川地 100大 企業 中 여러 곳이 인터페이스의 炭素 네거티브 카펫타일을 使用하기로 約束했거나 現在 使用 中”이라고 說明했다. 월마트 等을 本社로 招請해 노하우를 全數하기도 했다. 니들스 擔當은 “持續可能性에 對한 인터페이스의 約束 및 革新이 賣出과 브랜드 評判을 持續的으로 向上시키는 價値가 있다고 投資者들도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도형 記者 dodo@donga.com
신동진 記者 shine@donga.com
#親環境 카펫타일 #인터페이스 #炭素 네거티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