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技術’의 活用, 進化하는 홈인테리어 쇼핑!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에서 經驗해보세요|동아일보

‘디지털 技術’의 活用, 進化하는 홈인테리어 쇼핑!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에서 經驗해보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2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아름다운 집]
디지털 技術 活用한 差別化된 홈인테리어 쇼핑 經驗 提供
한샘·三星電子 첫 合作, 家具부터 家電까지 한番에 提案
入學 앞둔 子女의 空間, 3D 홈플래너로 相談設計 받아볼까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키친앤바스관 VR스튜디오.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 키친앤바스管 VR스튜디오.
홈인테리어 쇼핑이 進化하고 있다. 旣存의 家具 賣場은 理事나 結婚을 準備할 때 따로 時間을 내서 訪問하는 곳이었다. 하지만 最近의 홈인테리어 賣場은 都心 地域에 位置해 언제든지 訪問할 수 있는 곳으로 變化했다. 또 假想現實(VR) 等 디지털 技術을 活用해 差別化된 쇼핑 經驗을 하고 3D 相談設計를 통해 顧客 맞춤型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綜合 홈인테리어 專門企業 ㈜한샘(代表理事 강승수 會長)은 9日 홈 인테리어 分野에서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力量을 總集結한 大型 賣場 ‘한샘디자인파크 麻浦店’을 열었다.

이 賣場은 서울 地下鐵 5號線 麻浦驛 隣近에 있으며, 地下 1層부터 地上 3層까지 한샘의 부엌, 浴室, 家具, 生活用品 等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總 3246㎡(藥 982坪) 規模의 토털 홈인테리어 賣場이다.

디지털 技術 活用한 差別化된 인테리어 쇼핑 經驗 提供
한샘의 다양한 수납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수납전문존'.
한샘의 다양한 收納製品 情報를 確認할 수 있는 '디지털 收納專門존'.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은 디지털 技術을 活用한 다양한 體驗館을 꾸며 더욱 差別化된 홈인테리어 쇼핑 經驗을 提供한다.

먼저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의 寢室, 居室, 子女房, 書齋 等 室別 家口 패키지 空間에서는 VR로 實物 展示와 同一하게 具現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 볼 수 있다. 顧客들은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의 디스플레이를 直接 터치하며 家口의 排置와 色相을 바꿔 볼 수 있어 쉽게 홈인테리어에 對한 計劃을 構想할 수 있다.

또 ▲디지털 收納專門존 ▲디지털 소파專門존 ▲디지털 매트리스 體驗존에서는 製品 所在, 크기 等의 情報를 畵面과 音聲으로 提供해 營業社員과 對面 相談 없이도 손쉽게 홈인테리어 쇼핑이 可能하다.

키친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키친컬리링존'.
키친 타일을 假想으로 미리 配置해 볼 수 있는 '키친컬리링존'.
3層 ‘키친앤바스’ 展示 空間에서는 부엌 壁面에 附着하는 타일을 假象으로 미리 보고 決定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Kitchen Coloring Zone)’을 만나 볼 수 있다. 부엌 購買 中 顧客들이 가장 決定하기 어려운 것 中 하나가 타일인데, 키친컬러링존에서는 내 집에 어울리는 타일을 假想으로 바꿔 보면서 選擇할 수 있다.

한샘 부엌 도어의 다양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샘플스캐너 체험관'.
한샘 부엌 도어의 다양한 詳細情報를 確認할 수 있는 '샘플스캐너 體驗館'.
같은 層 ‘VR스튜디오’에서는 全國 한샘의 부엌, 浴室 展示場을 假想現實人 VR로 꾸몄다. 顧客은 賣場 내 展示된 製品 外에도 한샘의 모든 부엌, 浴室 製品을 한番에 살펴볼 수 있다. 다양한 부엌도어 샘플을 接觸하면 製品에 對한 情報를 提供하는 ‘샘플스캐너(Sample Scanner)’도 눈길을 끈다.

한샘·三星電子 첫 合作, 家具부터 家電까지 인테리어 計劃을 한番에!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한샘·삼성전자 공동 전시공간.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 한샘·삼성전자 共同 展示空間.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은 한샘과 三星電子가 리테일 販賣 連繫 事業協力 部門에서 선보이는 첫 番째 賣場이다. 한샘은 지난해 9月 三星電子와 스마트홈 솔루션 構築, 리테일(Retail) 販賣 連繫 等 戰略的 事業協力을 爲한 業務協約(MOU)을 맺은 바 있다.

이곳은 賣場 位置 選定부터 內部 展示 레이아웃까지 한샘과 삼성전자가 共同으로 企劃한 것이 特徵이다. 賣場 곳곳의 展示 空間에 三星電子 家電製品을 함께 配置했다. 顧客은 居室, 부엌 等 展示 空間을 살펴보면서 家具부터 家電까지 인테리어 計劃을 한番에 세울 수 있다. 地下 1層 三星電子 家電賣場에서는 다양한 家電製品에 對한 相談 및 購買가 可能하다.

入學 앞둔 子女의 空間, 3D로 相談設計 받아볼까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에 전시된 2022년 자녀방 신제품 '코티'.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에 展示된 2022年 子女房 新製品 '코티'.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에서는 學父母와 子女를 위해 準備한 다양한 子女房 空間을 만나 볼 수 있다. 2022年 新學期를 겨냥해 出市한 新製品 ‘코티’, ‘無二’ 等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新製品 ‘코티’는 블루, 라벤더 等 파스텔 톤의 色을 活用해 차분한 子女房 空間을 演出한다. 子女의 學習 形態에 맞춰 ‘日子冊床’, ‘單獨冊床’, ‘機能性 冊床’ 等 3個의 모듈 中 選擇할 수 있다.

新製品 ‘無二’는 寢臺, 冊欌, 收納帳 等으로 構成된 製品이며 色相은 아이보리, 핑크 中 選擇 可能하다. 底床型 寢臺의 境遇 寢臺 兩쪽에 墜落 防止를 위한 가드가 設置되어 있어 未就學 兒童도 安全하게 使用할 수 있다.

3D홈플래너를 활용해 가상으로 자녀방 공간을 설계할 수 있다.
3D홈플래너를 活用해 假想으로 子女房 空間을 設計할 수 있다.
麻浦點에서는 3D 設計 相談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活用한 一對一 맞춤相談을 받을 수 있다. 國內 住居環境 特性上 子女房은 相對的으로 空間이 좁아 家口 配置에 어려움을 겪는 境遇가 많다. 하지만 麻浦點에서는 子女房 3D 設計 相談 서비스를 提供하며 冊床, 寢臺, 冊欌 等 다양한 家口를 假想으로 配置해 볼 수 있어 인테리어 施行錯誤를 줄일 수 있다.

한便 이 프로그램은 麻浦點 商圈 隣近 아파트를 비롯한 全國 5萬餘 個의 아파트 3D 圖面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어 더욱 便利하게 相談 받을 수 있다.

한샘 인테리어事業本部 김용하 專務는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은 한샘의 프리미엄 展示 空間에서 다양한 디지털 體驗型 홈인테리어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어, 오프라인 賣場의 展示 限界를 擴張한 賣場이다”며 “또한 國內 홈인테리어 1位 한샘과 世界 最高의 家電企業 삼성전자가 共同 企劃한 첫 番째 埋葬人 만큼 家具와 家電으로 홈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顧客들에게 最高의 相談과 惠澤을 提供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한샘디자인파크 麻浦點 #三星電子 #3d 홈플래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