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韓國國防技術學會, `國防 AI·소프트웨어 및 國防 安保 分野 專門人力 養成` MOU 締結|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韓國國防技術學會, '國防 AI·소프트웨어 및 國防 安保 分野 專門人力 養成' MOU 締結

  • 東亞닷컴
  • 入力 2021年 7月 13日 07時 55分


코멘트
[      MOU 체결기념 사진     ]

[ MOU 締結記念 寫眞 ]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와 韓國國防技術學會(學會長 박영욱)는 12日 高麗사이버大學校 인촌館 原形스튜디오에서 AI·소프트웨어 分野 및 國防 安保 分野 專門人力 養成을 위한 相互協力協約을 締結했다.


이날 協約式에는 高麗사이버大學校에서 김진성 總長, 한운영 産學協力團長이, 韓國國防技術學會에서 박영욱 學會長, 김동현 理事가 參席했다.


兩 機關은 이날 協約을 통해 國防 AI.소프트웨어 및 國防 安保 等과 關聯된 人材養成 政策과 敎育課程을 樹立하는 데 協力키로 合意했다. 特히 高麗사이버大는 韓國國防技術學會의 敎育 過程 및 콘텐츠 製作 等의 敎育 콘텐츠 開發을 支援하며, 韓國國防技術學會는 高麗사이버大의 最尖端 온라인 敎育 開發 시스템을 活用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政策硏究 및 敎育事業 뿐만 아니라 學術活動, 經營者敎育課程 等을 共同으로 企劃하고 進行한다.


協約式에 參席한 高麗사이버大學校 김진성 總長은 “4次 産業革命 時代 國防安保는 特히 科學技術의 發展과 直結된다”며 “우리 大學의 온라인 敎育콘텐츠 開發 力量과 AI, 빅데이터 等 未來型 敎育課程이 韓國國防技術學會의 國防 AI 敎育課程과 結合하여 시너지 效果를 내길 期待한다”고 밝혔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高麗大學校와 함께 學校法人 고려중앙학원에 屬한 4年制 사이버大學으로, 現在 8個 學部, 19個 學科와 9個 專攻을 運營하며 1萬餘 名 以上의 在籍 學生을 保有하고 있다. 270餘 名의 敎授陣이 最尖端 온라인 講義 施設을 活用해 클라우드 基盤 假想實驗뿐만 아니라 特講 및 인턴십 等의 온·오프라인 連繫型 敎育課程을 提供한다. 또 4次 産業革命에 발맞춰 사이버大 最初로 빅데이터와 人工知能 專攻을 新設, 未來形 커리큘럼을 提供한다. 主戰공 外에도 一定 學點을 履修할 境遇 複數 學位 取得이 可能한 ‘融合專攻(소프트웨어敎育 專攻, 크리에이터 專攻, 코칭 專攻, 國防技術 專攻)’ 制度를 運營해 學制 간 境界를 허문 點도 注目할 만하다.

最近에 防衛事業廳과 業務協力을 締結하여 防衛事業敎育院과 敎育協力을 推進하고 있는 限運營 産學協力團長은 “民間學會로 國防科學技術 分野에 特化되어 政策과 制度를 專門的으로 硏究하고 國防 AI 人材養成에 힘쓰고 있는 學會와 協力하여 國防科學技術 分野의 學術活動, 政策硏究 및 敎育協力을 擴大해 나갈 것 ”이라고 所感을 얘기했다.


한便, 韓國國防技術學會는 國家安保와 先進軍事力 建設의 礎石이 되는 國防技術의 發展과 國家産業發展에 이바지함을 目的으로 2005年 設立된 非營利社團法人이다. 每年 세미나, 포럼, 學術大會 等을 開催해 우리나라의 國防力 增大와 産業發展에 寄與하기 위한 努力을 持續하고 있다. 特히 未來 國防産業 AI 融合 等과 關聯한 敎育課程을 提供함으로써 디지털 變換에 對備한 優秀 國防 人材를 養成한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