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千萬 송이 蓮꽃나라… 3年만에 찾아온 한여름 밤의 꿈|東亞日報

千萬 송이 蓮꽃나라… 3年만에 찾아온 한여름 밤의 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來日부터 나흘間 不여서동蓮꽃祝祭

부여서동연꽃축제 개막식 불꽃쇼. 메인 행사장인 궁남지에서는 수상 뮤지컬 ‘궁남지 판타지’, ‘Lotus 별밤 드론 아트쇼’, 서동 선화 달빛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제공
不여서동蓮꽃祝祭 開幕式 불꽃쇼. 메인 行事場인 궁남지에서는 受賞 뮤지컬 ‘궁남지 판타지’, ‘Lotus 별밤 드론 아트쇼’, 薯童 선화 달빛퍼레이드 等 다채로운 行事가 펼쳐진다. 不여서동蓮꽃祝祭 提供
올해로 20周年을 맞은 不여서동蓮꽃祝祭가 3年 만에 새롭게 돌아온다. ‘스무 살 蓮꽃 花園의 初代―빛나는 이야기를 담다’라는 主題 아래 14∼17日 扶餘 薯童公園(궁남지)에서 치러진다.

扶餘薯童蓮꽃祝祭는 궁남지의 아름다운 自然景觀 속에서 코로나19로 지친 市民들에게 治癒와 休息을 提供할 豫定이다. 올해 처음으로 祝祭場에서 백제歷史 너울옛길 觀光據點施設을 거쳐 부여읍 市街地를 循環하는 無料 셔틀버스와 100원 택시도 運行한다. 또 ‘궁남지 野(夜)韓 밤’을 通한 레이저와 照明, 바닥 매핑 및 홀로그램 等 트렌디한 景觀과 感性 포토존을 造成해 雰圍氣 있는 風景을 演出한다.

14日 開幕式에서는 祝賀 公演, 海外 蓮꽃나라 文化藝術 콘서트를 進行해 本格 祝祭의 始作을 알린다. 蓮꽃을 菊花로 하는 海外 8個國 大使와 各國 傳統公演團 招請 公演으로 世界人과 함께 즐기는 글로벌 祝祭로의 跳躍을 알린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물 위에서 펼쳐지는 大型 뮤지컬 ‘궁남지 판타지’ △드론 300代의 불꽃과 照明으로 여름밤을 다채롭게 물들일 ‘Lotus 별밤 드론 아트쇼’ △‘薯童 선화 달빛퍼레이드’ 等이 있다. 蓮꽃이 핀 蓮못을 카누를 타고 探險하는 異色 體驗을 비롯해 ‘스무 살 靑春 페스티벌’ ‘사랑토크콘서트’ ‘궁남지 여름밤의 音樂會’ 等도 함께 펼쳐진다.

受賞에서 펼쳐지는 異色的이고 力動的인 公演을 經驗하고 싶다면 祝祭 期間 每日 30分 동안 運營되는 ‘궁남지 판타지’를 注目해 보자. 궁남지가 지닌 場所性과 歷史性을 活用하고 空間的, 時間的 판타지 演出을 위해 出演陣 발목까지 물에 잠기는 受賞 舞臺를 設置한다. 俳優들이 마치 물 위에서 演技하는 듯한 異色的인 느낌을 준다. 또 砲龍情 프로젝션 매핑, 둘레길 버드나무 照明과 다양한 野外舞臺 特殊效果로 더욱 立體的인 舞臺를 선보인다.

‘Lotus 별밤 드론 아트쇼’는 드론 300臺가 形形色色의 불꽃과 照明, 希望의 메시지를 펼친다. 華麗한 照明과 함께 西洞 선화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모습과 사랑과 應援을 담은 메시지로 여름밤을 다채롭게 물들일 豫定이다.

15∼16日에는 天上에서 내려와 蓮꽃花園에 逍風 온 西洞 선화를 콘셉트로 한 퍼레이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신나는 音樂에 맞춰 5∼7個 動線 스폿에 멈춰 팀別 테마에 맞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行使 期間 中 낮과 밤, 自然生態를 考慮한 景觀施設物도 設置된다. 薯童公園을 感性, 사랑, 追憶 等 6가지 테마로 나눠 루미나리에 및 큐브照明 設置와 音響을 椄木한 홀로그램 演出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힐링 空間으로 提供할 豫定이다. 아울러 砲龍情 周邊과 行事場 곳곳에 蓮池 포토존을 造成한다.

體驗 行事도 豐盛하게 펼쳐진다. 가장 人氣 있는 體驗은 蓮池 속 蓮꽃을 헤치며 즐기는 ‘臙脂 카누 探險’이다. 薯童 船貨의 사랑, 年 素材를 活用한 異色 體驗 19種과 蓮잎車 試飮, 年낭 만들기 體驗 等도 準備했다.

不여서동蓮꽃祝祭 關係者는 “3年 만에 正常的으로 치러지는 이番 祝祭는 코로나19로 沈滯한 地域經濟 活性化를 꾀하는 ‘함께하는, 즐기는 祝祭’로 치러진다”며 “蓮꽃이 가장 아름다운 궁남지, 千萬 송이 蓮꽃 香氣가 흘러넘치는 自然親和的 空間에서 家族과 親舊, 戀人들이 좋은 追憶을 萬들길 勸한다”고 말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不여서동蓮꽃祝祭 #蓮꽃 #扶餘 薯童公園 #궁남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