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映畫祭 벌써 뜨겁다…박찬욱 黃金棕櫚賞 挑戰→이정재 招請까지|동아일보

칸映畫祭 벌써 뜨겁다…박찬욱 黃金棕櫚賞 挑戰→이정재 招請까지

  • 뉴스1
  • 入力 2022年 4月 15日 08時 15分


코멘트
박찬욱, 고레에다 히로카즈, 이정재(왼쪽부터) © 뉴스1 DB
박찬욱, 고레에다 히로카즈, 이정재(왼쪽부터) ⓒ 뉴스1 DB
開幕까지 約 한달 남겨둔 第75回 칸 國際映畫祭가 벌써 뜨겁다. 세 篇의 韓國映畫가 칸 映畫祭에 入城, 世界 映畫人들의 耳目을 집중시킬 展望이다. 칸 映畫祭 黃金棕櫚賞에 挑戰하는 巨匠 박찬욱 監督과 日本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부터 新人監督으로 招請받은 이정재까지, 이들이 칸에서 어떤 活躍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큰 期待가 모이고 있다.

第75回 칸 國際映畫祭는 14日(現地時間) 유튜브를 통해 黃金棕櫚賞을 놓고 겨룰 競爭 部門 候補作을 發表했다. 이날 發表된 競爭 部門 候補作에는 뤽 다르덴, 데이빗 크로넨버그 等 監督의 新作을 비롯해 박찬욱 監督의 ‘헤어질 決心’과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의 ‘브로커’가 이름을 올렸다. 競爭 部門 候補作에 오른 作品은 總 18篇이다.

◇ 박찬욱 監督, 4番째 黃金棕櫚賞 挑戰

박찬욱 監督이 演出한 ‘헤어질 決心’은 山에서 벌어진 變死 事件을 搜査하게 된 刑事 해준(박해일 分)李 死亡者의 아내 서래(탕웨이 分)를 만난 後 疑心과 關心을 同時에 느끼며 始作되는 이야기를 그린 映畫다. 탕웨이와 박해일 李貞鉉 고경표 박용우 等이 出演한다.

이날 티에리 프레모 執行委員長은 ‘헤어질 決心’에 對해 칸 映畫祭 競爭 部門에 進出했던 ‘아가씨’ 以後 돌아온 박찬욱 監督의 新作이라며, 그가 2004年에 映畫 ‘올드보이’로 殊常한 事實을 再照明했다.

박찬욱 監督은 ‘헤어질 決心’을 통해 네 番째로 競爭 部門 進出에 成功했다. 映畫 ‘올드보이’(2004), ‘박쥐’(2009), ‘아가씨’(2016)로 칸 映畫祭 競爭 部門에 進出했고, 이番이 네 番째다. ‘올드보이’로는 審査委員大賞을, ‘박쥐’로는 審査委員賞을 受賞했다.

무엇보다 ‘헤어질 決心’이 지난 2019年 黃金棕櫚賞을 受賞한 봉준호 監督의 ‘寄生蟲’에 이어 3年 만에 競爭 部門에 進出한 作品인 만큼, 또 한 番 朗報를 傳할 수 있을지도 關心이 集中된다.

◇ 宋康昊부터 아이유까지… ‘브로커’로 칸에서 注目받을 스타들

日本의 巨匠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은 ‘브로커’로 또 한 番 칸을 찾는다. ‘브로커’는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匿名으로 아기를 두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關係를 맺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映畫.

이날 티에리 프레모 執行委員長은 ‘브로커’에 對해 두 番째 黃金棕櫚賞에 挑戰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新作이라며, 韓國에서 만든 作品으로 一種의 로드무비라고도 紹介했다. 또한 칸 映畫祭의 審査委員을 하기도 했던 송강호가 出演한다고 紹介하기도 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의 競爭 部門 進出은 이番이 6番째다. 그間 칸 映畫祭 競爭 部門에 이름을 올렸던 作品은 映畫 ‘디스턴스’(2001)를 始作으로, ‘아무도 모른다’(2004),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2013), ‘바닷마을 다이어리’(2015), ‘어느 家族’(2018) 等이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는 칸 映畫祭 審査委員賞을, ‘어느 家族’은 黃金棕櫚賞을 受賞한 바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監督의 新作은 華麗한 캐스팅 라인업으로도 注目받고 있다. 올해만 일곱 番째로 칸 映畫祭를 찾는 ‘칸 단골’ 宋康昊부터 姜東遠과 배두나가 이 映畫에 出演한다. 무엇보다 스타 아이유도 該當 映畫의 出演 俳優로, 그가 ‘브로커’로 世界 映畫人들의 關心을 한몸에 받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耳目이 集中된다.

◇ 이정재,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스타…칸 映畫祭엔 監督으로

칸 映畫祭의 公式 招請作 發表가 있기 前 最大 關心事 또한 이정재의 監督 데뷔作인 ‘헌트’의 招請 與否였다. 이정재는 ‘헌트’로 칸 映畫祭의 非競爭 部門인 미드나잇 스크리닝 部門에 招請받았다. ‘헌트’는 安企部 要員 박평호(이정재 分)와 김정도(정우성 分)가 南派 間諜 總責任者를 쫓으며 巨大한 眞實과 마주하게 되는 諜報 액션 드라마.

이정재는 지난해 넷플릭스에서 선보인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프랑스 現地에서도 人氣가 뜨겁다. 이날 招請作을 發表한 티에리 프레모 執行委員長도 이정재에 對해 “‘오징어 게임’에 出演한 俳優”라고 紹介하기도 했다. 이에 이정재의 招請 消息만으로도 칸 映畫祭엔 글로벌 스타 訪問에 많은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질 展望이다. 무엇보다 이정재의 칸 訪問은 지난 2010年 임상수 監督의 映畫 ‘下女’ 以後 12年 만으로, 監督으로서는 어떤 照明을 받을지 耳目이 集中된다.

한便 칸 映畫祭는 오는 5月17日부터 28日까지 프랑스 南部 休養都市 칸에서 開催된다. 칸 映畫祭는 世界 3代 映畫祭 中 하나로, 팬데믹 以後 3年 만에 頂上 開催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