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華麗함에 親環境 價値까지 더해…‘눕시 재킷’의 無限 變身|東亞日報

華麗함에 親環境 價値까지 더해…‘눕시 재킷’의 無限 變身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노스페이스
페이즐리 무늬 입히자 ‘메가 히트’
페트甁 再活用해 에코 트렌드 先導
젊은층 겨냥 持續可能한 패션 提案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베이징 겨울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단복. 왼쪽부터 국가대표 김민석, 이유빈, 곽윤기 선수.
多樣한 親環境 素材가 適用된 베이징 겨울올림픽 팀코리아 公式 團服. 왼쪽부터 國家代表 金民錫, 이유빈, 곽윤기 選手.
賣場 앞 밤샘 大氣와 오픈런, 先着順 限定 販賣 完販, 드로(제비뽑기) 販賣 및 리셀 市場 進入 等 有名 名品 브랜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메가 히트의 前兆들이 이番 겨울 國民 아웃도어人 노스페이스에 찾아왔다.

아웃도어 業界 1位 브랜드인 永遠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이番 겨울 노스페이스의 아이콘 中 하나로 꼽히는 ‘눕視 재킷’에 트렌디한 페이즐리 패턴과 華麗한 雪山 패턴 等을 適用한 製品을 出市해 큰 人氣를 얻었다. 이와 함께 페트甁 3000萬 個를 再活用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한 다양한 親環境 製品을 연이어 선보이며 젊은 타깃들의 親環境 價値 消費 트렌드까지 만족시키며 持續可能한 패션을 先導하고 있다.
根本 쇼트패딩의 華麗한 變身 ‘노스페이스 눕視 재킷’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이 화려한 페이즐리 패턴으로 큰 인기를 얻은 ‘1996 노벨티 눕시 재킷’을 입고 있다. 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 弘報大使 로운이 華麗한 페이즐리 패턴으로 큰 人氣를 얻은 ‘1996 노벨티 눕視 재킷’을 입고 있다. 노스페이스 提供
지난 몇 年間 國內 아웃도어 市場은 勿論이고 패션業界 全體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 中 하나는 바로 쇼트패딩의 援助 ‘노스페이스 눕視 재킷’이었다. 1992年 美國 等地에서 첫 出市된 ‘눕視 재킷’은 히말라야 山脈의 山봉우리 이름(Nuptse)에서 명명한 노스페이스의 시그니처 製品 中 하나로 保溫性과 輕量性은 勿論이고 디자인까지 뛰어나 지난 30餘 年間 全 世界的으로 큰 人氣를 끌고 있다.

昨年 初에는 英國의 代表 온라인 마켓이자 패션 커뮤니티 中 하나인 리스트(Lyst)가 發表한 ‘2020年 4分期 핫 아이템 톱 10’에서 노스페이스의 ‘1996 레트로 눕視 재킷’이 調査가 생긴 以後 最初로 男女 모두에서 1位로 選定된 바 있다.

每해 變身을 거듭해 온 根本 쇼트패딩 ‘눕視 재킷’은 이番 겨울에 트렌디한 페이즐리 패턴과 華麗한 雪山 패턴으로 進化하면서 暴發的인 人氣를 얻고 있다. 페이즐리 패턴이 새롭게 適用된 ‘1996 노벨티 눕視 재킷’은 販賣 前부터 입所聞을 타며 一部 名品 브랜드에서 나타나는 오픈런 現象이 아웃도어 業界에도 처음으로 나타나게 만들었다.

本格的인 추위가 始作되기도 前인 昨年 10月 첫 番째 週末에 出市와 同時에 1次 入庫분이 모두 消盡된 ‘1996 노벨티 눕視 재킷’은 購買 問議와 豫約 販賣 要請이 끊이지 않았다. 以後 公式 온라인몰과 一部 오프라인 賣場에서 2次 入庫分을 1人 1張 限定 先着順 販賣를 案內했는데, 公式 온라인몰의 境遇 販賣 始作 8分 만에 모든 製品이 品切됐다. 이에 따라 賣場에서 製品을 求하지 못한 消費者들의 리셀 市場을 통한 눕視 재킷 購買 熱氣가 해를 넘기고서도 이어지고 있다.

팀코리아 公式 後援 等 넘버원 브랜드 파워 維持
永遠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겨울철 防寒靴의 代名詞인 ‘뮬’과 ‘不띠’는 勿論이고 濟州에서 收去한 페트甁을 리사이클링韓 素材를 비롯해 倫理的 다운 認證(RDS)을 받은 充塡材와 리얼 퍼(Fur)를 代替하는 에코 퍼 等을 適用해 親環境 쇼트패딩의 끝판王이라 불리는 ‘에코 폴라 다운 보머’ 等을 선보였다. 노스페이스가 ‘에코 플리스 컬렉션’만으로 再活用한 페트甁(500mL 換算 基準)은 3000萬 個가 넘는다.

大韓體育會 및 大韓民國 選手團 ‘팀코리아’의 公式파트너인 永遠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베이징 겨울올림픽을 앞두고 優秀한 機能性에 親環境的 價値까지 담은 大韓民國 國家代表 ‘公式 團服’을 公開했다.

永遠아웃도어는 固有의 親環境 革新 技術인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를 통해 總 19個 品目 中 16個 品目에 걸쳐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테르, 리사이클링 나일론, 리사이클링 가죽, 리사이클링 人工 充塡材 ‘에코 브이모션’ 및 自然 生分解가 可能한 메리노 울 等의 親環境 素材를 ‘公式 團服’에 適用했다. 이를 통해 選手 한 名에게 支給되는 公式 團服을 基準으로 200餘 個의 페트甁(500mL 換算 基準)을 再活用하기도 했다.

노스페이스는 消費者의 다양한 趣向과 時代的 要求를 충족시키는 製品은 勿論이고 아웃도어 리더에 걸맞은 다양한 活動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維持하며, 다양한 브랜드 評價 指標를 席卷하면서 넘버원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로서의 位相을 鞏固히 하고 있다.

實際로 노스페이스는 브랜드價値 評價 會社인 브랜드스탁에서 發表한 ‘2021 大韓民國 100大 브랜드’에서 9年 連續 패션 部門 1位 자리를 지키는 한便 2020年에 이어 2021年에도 패션 브랜드 中 唯一하게 100大 브랜드에 選定됐다. 또 ‘2021 大韓民國 100 브랜드’ 外에도 ‘2021 國家브랜드競爭力指數(NBCI)’에서 아웃도어 部門 14年 連續 1位를 達成했다. ‘2021 大韓民國 브랜드스타’와 ‘2021 國家顧客滿足度(NCSI)’에서도 各各 아웃도어 部門 8年 連續 1位에 오르기도 했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노스페이스 #눕視재킷 #올림픽 #enjoylife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