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濟州에서 힐링하며 일해요!”|동아일보

“濟州에서 힐링하며 일해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濟州神話월드
日-休息 竝行하는 ‘워케이션’ 擴散… 풀옵션 콘도부터 5性級 호텔까지
顧客 맞춤型 濟州 複合리조트 脚光… 카페-레스토랑-워터파크 等도 갖춰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의 長期化로 자유로운 非對面 勤務制를 導入하는 企業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特히 心身의 疲勞가 累積된 職員들에게 動機附與를 하고 業務 效率性을 높이기 위해 일과 休息을 竝行할 수 있는 ‘워케이션(Workation)’ 文化가 急速度로 擴散되고 있다.

흥미로운 건 職員들보다 오히려 雇用主들이 워케이션에 對해 더 積極的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호텔스닷컴이 昨年 11月에 實施한 設問調査에 依하면 워케이션이 自身에게 有益하다고 생각하는 職員 應答者가 73%를 記錄한 데 비해 워케이션이 職員들에게 有益할 것이라고 應答한 雇用主는 86%에 達했다. 워케이션의 長點으로는 精神健康 管理(45%), 令監 및 創意力 向上(42%), 集中力 및 業務 生産性 向上(36%) 等이 꼽혔다.

워케이션 選好 1位로 脚光받는 ‘濟州’


워케이션이 大勢를 이루자 地自體들도 旅行客 誘致에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2月 韓國觀光公社가 江原道觀光財團과 함께 ‘2021 워케이션 포럼’을 開催한 데 이어 濟州, 全南, 慶南, 江原 等 많은 地自體들이 워케이션 需要를 잡기 위한 觀光商品 開發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워케이션을 떠나고 싶은 國內 地域 中 濟州가 1位로 登極했다. 複雜한 都心을 떠나 몸과 마음의 힐링을 膳賜하는 天惠 自然도 分明 큰 魅力 要素지만, 特히 워케이션 顧客 類型에 따라 맞춤型 施設과 서비스를 提供하는 複合리조트들이 脚光받고 있다.

國內 最大 規模의 複合리조트로 造成된 濟州神話월드는 4個의 5性級 호텔 및 콘도 브랜드에 걸쳐 2000室 以上의 客室을 保有해 워케이션 期間과 類型에 따라 宿所를 取捨選擇할 수 있는 長點을 자랑한다. 또 30個 以上의 食飮 賣場, 濟州島 內 最大 規模의 테마파크 및 워터파크, 프리미엄 쇼핑 專門店 그리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施設을 갖추고 있는 만큼 顧客들이 眞正한 意味에서 일과 休息을 竝行할 수 있다.

會社 單位 한 달 살이 워케이션 增加… 프리미엄 콘도 서머셋 人氣


메리어트리조트관의 객실.
메리어트리조트館의 客室.
業界 關係者에 따르면 濟州 觀光客의 滯留 日程은 代替로 3泊 4日인 反面 最近부터 會社 또는 팀 單位로 濟州에서 워케이션을 하는 旅客이 增加하며 한 달 以上 滯留하는 樣相을 보인다고 한다. 이처럼 여럿이 한 곳에서 長期 滯留하기 위해서는 팀員 간 個人 空間이 保障돼야 하고 炊事·洗濯 等 基礎 施設이 確保돼야 한다.

342室 規模를 자랑하는 濟州神話월드 서머셋(서머셋)은 전 客室 面積이 154m²에 達하는 大型 콘도로 構成돼 있다. 客室마다 3個의 寢室과 2個의 浴室, 넓은 居室과 여러 사람이 함께 利用할 수 있는 다이닝 룸까지 갖췄다. 풀옵션 廚房에는 大型 冷藏庫는 勿論이고 食器洗滌器, 洗濯機, 와인셀러 等 스마트 家電製品까지 完備돼 料理부터 빨래까지 生活의 모든 것을 簡便하게 解決할 수 있다.

서머셋은 顧客들이 無料로 利用할 수 있는 室內 水泳場 및 피트니스 施設을 갖춰 언제든 便利하게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鎔巖 숲인 곶자왈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어 外部 騷音 等 妨害 要因이 徹底하게 斷絶되고 濟州 最高 日沒 名所 中 하나인 神話가든이 서머셋 團地 앞에 造成돼 워케이션 顧客들에게 또 다른 魅力을 膳物한다.

5性級 호텔에서 즐기는 나홀로 워케이션


濟州神話월드에는 서머셋 外에도 혼자만의 워케이션을 滿喫할 수 있는 5性級 호텔이 3個 더 있다. 럭셔리 하이엔드 스테이를 찾는 顧客들에게는 濟州神話월드 메리어트리조트館(메리어트리조트)李 제格이다. 메리어트리조트는 世界 最大 호텔 브랜드로 特히 CEO의 執務室을 聯想케 하는 스위트 라인업이 印象的이다. 메리어트리조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드라마 ‘하이클래스’ 撮影地로도 選定될 만큼 品格 높은 인테리어와 雰圍氣를 演出한다. 또한 메리어트리조트 投宿客들은 濟州의 城山日出峰을 모티브로 設計된 ‘모실’ 클럽하우스度 無料로 利用할 수 있다.

레크리에이션에 特化된 濟州神話월드 神話리조트館(神話리조트)은 濟州神話월드 호텔 中 가장 높은 人氣를 끌고 있는 名所다. 特히 겨울에도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野外 ‘스카이 풀’李 西歸浦의 名物 中 名物로 꼽힌다. 神話워터파크 夜景을 背景으로 풀 옆에 位置한 ‘바 온 塔’에서 칵테일 한盞으로 목을 축인 뒤 온수풀에 몸을 담그면 하루의 勤務 스트레스가 解消된다.

神話리조트에서는 디럭스, 슈페리어 等 一般 客室과 함께 安樂함을 안겨주는 주니어 스위트度 利用할 수 있다. 神話리조트 주니어 스위트에서는 寢室과 居室이 分離되어 있으며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꾸며진 居室 人테레어가 業務 集中力을 한層 높여준다. 더욱이 神話워터파크와 神話테마파크가 내려다보이고 멀리 濟州 南西쪽 바다까지 조망되는 最高의 뷰를 자랑하고 있어서 스위트의 品格을 限껏 누릴 수 있는 環境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

조용하게 일에 集中할 計劃이라면 濟州神話월드 랜딩리조트館(랜딩리조트)李 最高의 價性比를 자랑한다. 랜딩리조트 客室들은 심플한 베이지톤 家口와 間接 照明을 使用해 便安한 雰圍氣를 極大化했으며 浴室에는 비타민과 오메가 成分이 豐富한 바오바브나무 오일의 어메니티가 備置돼 있다. 노트북까지 保管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세이프티 박스, USB 포트와 國際 規格의 콘센트, 有線랜을 連結할 수 있는 業務空間까지 갖춰 비즈니스를 위한 섬세함까지 더하고 있다.

메리어트리조트, 神話리조트, 랜딩리조트 모두 커넥팅 룸으로 利用이 可能한 客室들이 準備되어 있어서 家族과 함께하는 워케이션을 計劃中이라면 걱정 없이 利用할 수 있다.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다 잡은 濟州神話월드


제주선 더 블랙의 흑돼지 철판구이.
祭主선 더 블랙의 黑돼지 鐵板구이.
濟州神話월드가 워케이션 名所로 떠오르는 理由가 또 있다. 國內 最大 複合리조트 답게 休暇에 必要한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觀光 名所이기 때문이다. 먼저 豐盛한 먹거리가 印象的이다. 世界的인 스타 셰프로 脚光받고 있는 알란 찬 셰프가 直接 運營하는 正統 狂童式 料理 專門店 ‘르 쉬느아’부터 濟州 로컬 材料의 眞味를 經驗할 수 있는 ‘祭主선’과 鐵板 黑돼지 구이 名家 ‘祭主선 더 블랙’, 肉類 大잔치가 펼쳐지는 그릴 뷔페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그리고 新鮮한 海産物을 즐길 수 있는 인터내셔널 뷔페 ‘랜딩다이닝’까지 濟州神話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식음 賣場만 30個 以上 된다.

제주신화월드의 시그니처 바 ‘S BAR’.
濟州神話월드의 시그니처 바 ‘S BAR’.
特히 메리어트리조트, 神話리조트, 랜딩리조트와 直接 連結된 濟州神話월드의 시그니처 바 ‘S BAR’, 夏節期 野外에서 시원한 麥酒 한 盞의 餘裕를 부릴 수 있는 ‘비어 가든’ 그리고 통통 튀는 에너지를 滿喫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空間 ‘카페 베트로’가 最高의 人氣 順位를 거머쥐고 있다.

濟州神話월드는 濟州의 엔터테인먼트 聖地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家族 旅行客들에게 人氣 滿點인 神話테마파크와 神話워터파크 外에도 成人들이 즐길 수 있는 落 볼링場과 코인 노래房도 運營되고 있다. 文化的 思索의 機會를 찾는 顧客들을 위해서는 ‘그대, 나의 뮤즈’ 미디어 아트 展示도 색다른 經驗이 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濟州 最初의 프리미엄 專門店도 入店해 있어 워케이션 顧客들의 消費 欲求까지 채워준다.

每週 金, 土, 日曜日 午後 8時 30分에는 神話테마파크 앞에서 한 注意 大尾를 裝飾하는 불꽃쇼가 펼쳐진다.

濟州神話월드는 2月 28日까지(투숙 期間 3月 31日까지) 7泊 以上 豫約하는 워케이션 旅行客들을 위한 特別 프로모션을 進行한다. 濟州神話월드 홈페이지의 豫約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LTSTAY)를 入力하면 서머셋(25萬4200원부터), 메리어트리조트(15萬6600원부터), 神話리조트(14萬7600원부터), 랜딩리조트(10萬6600원부터) 客室을 特別價에 利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濟州神話월드 내 모든 直營 食飮 賣場에서 利用할 수 있는 5萬 원 食事券度 增訂된다. 豫約 相談 및 問議는 電話로 案內받을 수 있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enjoylife #레저 #濟州神話월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