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포]五感으로 느끼는 팝업 展示會…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의 만남|東亞日報

[르포]五感으로 느끼는 팝업 展示會…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의 만남

  • 동아經濟
  • 入力 2022年 1月 14日 15時 44分


코멘트
스카치 위스키 ‘로얄살루트 (Royal Salute)’가 英國 패션 디자이너이자 아이코닉한 아티스트인 ‘리차드 퀸’과의 協業을 記念하기 위한 팝업 展示會를 開催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13日부터 15日까지 서울 분더샵 청담店에서 ‘로얄살루트 21年 리차드 퀸 에디션’의 協業 過程을 消費者들이 五感으로 經驗할 수 있도록 ‘엣지 오브 뷰티’ 팝업 展示會를 연다.
로얄살루트의 대표 제품인 
‘시그니처 블렌드’부터 하이엔드 컬렉션 ‘62건 살루트’까지 로얄살루트의 전 라인업을 감상할 수 있는 ‘뷰티 오브 로얄살루트(The Beauty of Royal Salute)’ 공간
로얄살루트의 代表 製品인 ‘시그니처 블렌드’부터 하이엔드 컬렉션 ‘62件 살루트’까지 로얄살루트의 全 라인업을 鑑賞할 수 있는 ‘뷰티 오브 로얄살루트(The Beauty of Royal Salute)’ 空間
‘뷰티 오브 로얄살루트(The Beauty of Royal Salute)’ 한편에는 시그니처와 몰트를 시향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뷰티 오브 로얄살루트(The Beauty of Royal Salute)’ 한便에는 시그니처와 몰트를 市響할 수 있는 空間도 마련됐다.

이番 展示會는 總 4個의 展示 空間으로 꾸며졌다. 먼저 메인 入口에 들어서면 ‘뷰티 오브 로얄살루트(The Beauty of Royal Salute)’ 空間이 펼쳐진다. 이곳에서는 로얄살루트의 代表 製品인 ‘시그니처 블렌드’부터 하이엔드 컬렉션 ‘62件 살루트’까지 로얄살루트의 全 라인업을 鑑賞할 수 있다. 또 한便에는 시그니처와 몰트를 市響할 수 있는 空間도 마련됐다.
리차드 퀸 패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엣지 오브 리차드 퀸(The Edge of Richard Quinn)’ 공간. 리차드
 퀸 특유의 플라워 패턴과 모던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드레스들이 전시됐다.
리차드 퀸 패션 世界를 살펴볼 수 있는 ‘엣지 오브 리차드 퀸(The Edge of Richard Quinn)’ 空間. 리차드 퀸 特有의 플라워 패턴과 모던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드레스들이 展示됐다.
‘엣지 오브 리차드 퀸(The Edge of Richard Quinn)’ 공간에는 리차드
 퀸이 로얄살루트와 협업하는 과정이 담긴 작업물들도 마련됐다.
‘엣지 오브 리차드 퀸(The Edge of Richard Quinn)’ 空間에는 리차드 퀸이 로얄살루트와 協業하는 過程이 담긴 作業物들度 마련됐다.

‘엣지 오브 리차드 퀸(The Edge of Richard Quinn)’ 空間에선 리차드 퀸 패션 世界를 살펴볼 수 있다. 리차드 퀸 特有의 플라워 패턴과 모던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드레스 컬렉션이다. 特히 이番 協業 過程까지 엿볼 수 있는 리차드 퀸의 作業物들度 마련됐다.
장미와 엉겅퀴 패턴으로 
수놓인 2가지 컬러 보틀과 세 벌의 드레스를 감상할 수 있는 ‘엣지 오브 뷰티(The Edge of Beauty)’ 공간.
薔薇와 엉겅퀴 패턴으로 繡놓인 2가지 컬러 보틀과 세 벌의 드레스를 鑑賞할 수 있는 ‘엣지 오브 뷰티(The Edge of Beauty)’ 空間.
‘올팩토리 바(Olfactory Bar)’에선 리차드
 퀸 에디션의 풍미와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올팩토리 바(Olfactory Bar)’에선 리차드 퀸 에디션의 風味와 香을 느껴볼 수 있다.

移動하면 리차드 퀸 에디션을 本格的으로 鑑賞할 수 있는 ‘엣지 오브 뷰티(The Edge of Beauty)’ 空間이 登場한다. 리차드 퀸이 特別히 考案해 낸 薔薇와 엉겅퀴 패턴으로 繡놓인 2가지 컬러 보틀과 세 벌의 드레스를 鑑賞할 수 있다. 마지막 空間인 ‘올팩토리 바(Olfactory Bar)’에선 리차드 퀸 에디션의 風味와 香을 느껴볼 수 있다.

그동안 로얄살루트는 多樣한 分野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와 協業을 펼쳐왔다. 지난 2019年에는 世界的인 現代 美術家 크리스트者나 윌리엄스와의 協業으로 現代的으로 再解釋된 새로운 브랜드 世界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國內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5人이 로얄살루트의 全 라인업에서 靈感을 얻어 完成한 總 10點의 現代的인 藝術作品을 디지털 채널을 通해 公開하는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선보이기도 했다.
리차드 퀸은 에디션의 디자인을 위해 로얄살루트를 상징하는 블루 로즈와 로얄살루트의 탄생지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엉겅퀴를 재해석해 패턴을 고안해 냈다.
리차드 퀸은 에디션의 디자인을 위해 로얄살루트를 象徵하는 블루 로즈와 로얄살루트의 誕生地 스코틀랜드를 象徵하는 엉겅퀴를 再解釋해 패턴을 考案해 냈다.

이番 리차드 퀸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이 共有하는 象徵性과 藝術性으로 完成됐다. 리차드 퀸은 이番 에디션의 디자인을 위해 로얄살루트를 象徵하는 블루 로즈와 로얄살루트의 誕生地 스코틀랜드를 象徵하는 엉겅퀴를 再解釋해 새로운 패턴을 考案해 냈다. 이 패턴은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에디션 보틀을 수놓았다.

블렌딩에도 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의 協業 意味를 담았다.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只今은 사라진 蒸溜所人 캐퍼逃匿(Caperdonich)과 임페리얼 덤바톤(Imperial Dumbarton) 等에서 나온 다양한 싱글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 유니크한 風味를 完成했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