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雄壯한 排氣音은 그대로… 마세라티 첫 하이브리드 SUV|東亞日報

雄壯한 排氣音은 그대로… 마세라티 첫 하이브리드 SUV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2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르反떼 GT 하이브리드
最高 速度 245km/h 同級 最强… 엔진出力 維持하며 燃費는 높여
스포츠-오프로드 等 모드 設計… 터치 한番에 地形別 맞춤 變身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마세라티 最初의 하이브리드 SUV ’르反떼 GT 하이브리드’
‘르反떼 GT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電動化의 未來가 投影된 마세라티 最初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모델이다. 마세라티만의 排氣音을 간직한 이 하이브리드 SUV는 電動化 進出에 對한 마세라티의 哲學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르反떼 GT 하이브리드는 減速과 制動 時 에너지를 回收하기 위해 4氣筒 2.0L 엔진과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結合한 것이 特徵이다. 가솔린 V6의 優秀한 엔진과 퍼포먼스를 그대로 維持하면서도 燃費를 向上시켜 效率을 높였다. 마세라티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BSG(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 배터리, e부스터, DC/DC 컨버터 等 4가지 構成品이 搭載됐다. BSG는 制動과 減速 時 에너지를 回收한다. 또 엔진의 e부스터에 電源을 供給하는 트렁크의 배터리 充電 等 얼터네李터 役割도 한다.

車輛에 e부스터를 搭載하는 理由는 一般 터보차저 백업과 낮은 rpm에서도 엔진 出力을 維持하기 위해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驅動 戰略은 배터리나 BSG를 통해 必要 時 언제나 e부스터를 使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BSG와 e부스터 組合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엔진이 最大 rpm에 到達했을 때 運轉者가 性能을 滿喫할 수 있게 한다. 一般 모드에서는 燃料 消耗와 性能 間 均衡을 維持한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외부 모습
르反떼 GT 하이브리드 外部 모습
르反떼 GT 하이브리드의 모든 要素는 最高의 퍼포먼스를 위해 設計됐다. 重量이 同級 6氣筒 엔진보다 가볍다. 또 前面에 搭載된 엔진과 後面에 搭載된 배터리로 重量 配分을 向上시키면서도 積載 容量은 그대로 維持했다.

最高 出力 330魔力과 2250rpm에서 發現되는 45.9 kg.m토크 等, 올 휠 드라이브 驅動 方式의 新型 르反떼 GT 하이브리드의 性能 諸元은 매우 印象的이다. 最高 速度는 時速 245 km이며 제로白은 6秒, L當 魔力(比出力)은 165ps로 同級 最高 水準이다. 이보다 더 印象的인 點은 WLTP 사이클에서 二酸化炭素 排出量을 km當 220∼243g까지 줄이고 350馬力 V6 버전에 비해 燃費를 18%以上 節約하면서도 同一한 水準의 퍼포먼스를 維持하고 있다는 것이다.

르反떼 GT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만의 雄壯한 排氣音을 具現한다. 앰프를 使用하지 않고도 排氣의 流體力學 調整과 共鳴器만으로도 트레이드마크인 排氣音을 낼 수 있다.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搭乘者라면 누구나 마세라티 固有의 엔진 排氣音을 經驗할 수 있다.

르反떼 GT 하이브리드에는 아주로 아스트로(Azzurro astro)라 불리는 新規 메탈릭 트라이코트 블루人 外裝 色相이 옵션으로 提供된다. 이 色相은 마세라티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마세라티 푸오리세리에(Maserati Fuoriserie)’ 프로그램에서 確認할 수 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내부 모습
르反떼 GT 하이브리드 內部 모습
옵션으로 스포츠 팩을 裝着할 수도 있다. 프런트 범퍼와 그릴은 旣存 그란루소 버전과 마찬가지로 크롬 마감이며 GT 배지는 3個의 아이코닉한 사이드 에어 벤트 위에 位置하게 된다. GT 인테리어는 스탠더드 레더 그레인 A와 블랙 피아노 트림으로 表現된다. 업그레이드된 모든 레더와 트림은 옵션으로 利用할 수 있다.

르반떼의 디자인 콘셉트는 5人까지 搭乘 可能한 內部 空間의 쿠페 라인과 優秀한 功力 效率과 結合하는 것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그릴로 因해 멀리서도 마세라티의 SUV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르반떼의 섀시는 높은 强性, 매우 낮은 무게中心, 前後 무게를 理想的인 50 對 50으로 配分하는 同時에 貢茶 重量을 낮추도록 디자인돼 있어 눈에 띈다. 섀시는 重量 減少와 運轉者와 同乘者의 安全 優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爲해 輕量 素材를 두루 使用했다. 섀시 프런트는 全 方向에서 뛰어난 强性을 傳達하기 위한 强化 크로스 스트럿의 알루미늄 캐스팅을 使用했고, 리어는 强性과 重量 配分을 위해 무거운 壓延鋼材를 使用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외부 모습
르反떼 GT 하이브리드 外部 모습
內部도 印象的이다. 解像度와 그래픽이 改善된 8.4인치 크기의 中央 스크린과 에어벤트가 貫通하는 듯한 視覺 效果로 全體 디스플레이를 垂直으로 볼 수 있는 커브型 스크린이 가장 돋보이는 것이 인테리어의 特徵이다. 디스플레이 下段에는 마세라티 스크립트 로고가 3次元 效果를 위해 스크린 內部에 揷入돼 있다.

더 쉽고 재미있는 運轉을 위해 르반떼는 드라이빙 모드를 設計했다. 車輛이 움직이기 始作하면 노멀 모드가 自動 活性化되며 스포츠와 오프로드 모드는 르반떼의 二重性을 가장 잘 表現하는 드라이빙 모드다. 스포티, 다이내믹 GT에서 한 番의 버튼 터치로 퍼포먼스가 優秀한 前 地形에 적합한 車輛으로 變身한다. 다른 버전의 르반떼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버전에도 最尖端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基本으로 搭載돼 있다.

르反떼 GT 하이브리드에는 8個의 스피커, 180w 오디오 시스템이 基本으로 搭載된다. 하만카돈 프리미엄과 바우어스 & 윌킨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利用할 수 있다.


박성진 記者 psjin@donga.com
#스타일매거진q #커버스토리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suv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