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半年ぶりに再びマスクを外して「ウィズコロナ」 | 東?日報

英, 半年만에 다시 마스크 벗고 ‘위드 코로나’

英, 半年만에 다시 마스크 벗고 ‘위드 코로나’

Posted January. 21, 2022 09:03,   

Updated January. 21, 2022 09:03

日本語

 英國이 半 年 만에 다시 마스크를 벗고, 백신패스 制度를 없애는 等 오미크론 變異 擴散 以前의 ‘段階的 日常回復(위드 코로나)’ 體系로 돌아간다.

 가디언 等 外信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英國 總理는 오미크론 變異 擴散에 따라 導入했던 防疫 規制를 27日부터 모두 解除한다고 19日 밝혔다. 존슨 總理는 “英國 60歲 以上 人口의 90%가 백신 부스터샷 接種을 마쳤고, 專門家들도 英國이 오미크론 頂點을 지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 같은 措置의 背景을 說明했다. 國際統計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英國의 하루 新規 確診者는 4日 21萬8376名으로 最多였다가 18日 9萬4225名으로 減少했다.

 英國 政府의 ‘위드 코로나’ 復歸 發表에 따라 백신패스는 强制性 없이 自律的으로 運營된다. 學校, 公共場所 等에서의 마스크 着用도 法的으로 强制되지 않는다. 다만 人口密度가 높은 室內 空間에서는 마스크 着用을 繼續 勸奬한다는 方針이다. 療養院과 같은 特殊施設에 對한 具體的 緩和冊도 早晩間 나올 豫定이다. 코로나19 確診者의 自家隔離 義務는 當分間 維持되지만 3月 以後 사라질 것으로 展望된다.

 一部 專門家들은 코로나19 入院患者가 如前히 2萬 名이 넘는 狀況에서 政府가 이처럼 防疫 規制를 解除할 境遇 急速한 再擴散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매우 性急하다”고 批判했다.

 가디언은 존슨 總理의 措置가 保守黨 內 怨聲을 달래려는 試圖일 수 있다고 分析했다. 英國의 全面的 封鎖令 期間에 존슨 總理가 官邸에서 飮酒 파티를 열어 防疫 措置를 違反한 이른바 ‘파티 게이트’ 事件이 連日 報道되면서 保守黨 內에서도 批判이 쏟아지자 經濟 再開를 主張하는 保守黨 議員들을 달래려는 措置라는 것이다.


김성모 mo@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